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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 ms 엑스박스 오리 개발자가 말하는 플스5 SSD 활용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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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0. 6. 1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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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 ms 엑스박스 오리 개발자가 말하는 플스5 SSD 활용 게임

 

오리 개발사 문 스튜디오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Thomas Mahler가 말하기를 PS5 SSD 퍼스트파티에서는 좋지만 멀티플랫폼의 경우 특정 플랫폼을 염두한 게임 개발은 경제적이지 못하고 PC, Xbox까지 염두한 개발을 하게 될것이기 때문에 멀티플랫폼 발매 게임에서 PS5 SSD 활용은 거의 없을것으로 추정 된다고 언급

 

과연 2020년 5월 12일 새벽 5시 소니의 차세대 콘솔 플스5 PS5의 차세대 콘솔 게임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뭐가 됐던지 닌텐도 소니 마소 박터지게 싸울수록 게이머는 개이득 ㅋㅋㅋㅋㅋ

 

멋지고 재미있는 게임 쭉쭉 뽑아달라


오리 개발자 : PS5의 초고속 SSD는 퍼스트 파티 타이틀에는 적합하지만 멀티 플랫은 최저 공통 분모를 위해 개발 될 것입니다

 

오리 개발자 Moon Studios의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인 Thomas Mahler는 타사 개발자가 차세대 콘솔을위한 멀티 플랫폼 타이틀을 개발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문 스튜디오 ori 시리즈

Ori and the Blind Forest
오리와 눈먼 숲 2015년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
오리와 도깨비불 2020년

youtu.be/T0padBbXbs4

오리와 도깨비불- E3 2017 - 4K 티저 트레일러 영상


지금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겠지만, 소니의 곧 출시 될 PS5는 초고속 맞춤형 SSD를 제공하여 PS4보다 약 100 배 빠른 게임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합니다.

종이로, PS5의 SSD는 Xbox Series X의 차세대 SSD보다 우위에 있지만 Mahler에 따르면 써드 파티 개발자는 소니 SSD를 중심으로 타이틀을 조정하는 것이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대신, 오리 제작자는 대부분의 써드 파티 개발자들이 Xbox 시리즈 X 및 PC와 같이 가장 낮은 공통 분모를 위해 개발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Mahler 는 ResetEra 포럼에서 “대부분의 써드 파티 개발자가 최저 공통 분모를 위해 게임을 개발하지 않으면 충격을받을 것 입니다. "PS5가 더 빠르게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레벨이 변경 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단지 너무 비싸고 작업을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초고속 PS5 SSD는 퍼스트 파티에는 좋지만 특정 플랫폼에 맞게 게임을 크게 조정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의미가 없습니다. PC와 Xbox에서는 기존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따라서 1 대 2 플랫폼입니다. OP에서 지적한 시나리오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개발자가 멀티 플랫폼 타이틀과 관련하여 두 플랫폼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Quantum League 개발자 인 Balthazar Auger는 올해 4 월에 마이크로 소프트의 차세대 콘솔이 가진 강력한 파워 이점은 Xbox 독점 제품에만 혜택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는 Xbox 독점 타이틀에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이 타이틀은 머신에서 여분의 주스를 ​​한 방울 씩 얻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콘솔을 더 긴 세대 주기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멀티 플랫폼 타이틀을 제작하는 모든 개발자는 사양이 가장 낮은 대상 하드웨어에 구속되어 있으므로 Xbox 시리즈 X의 고해상도에서 프레임 속도가 안정적이라고 생각할 수있는 유일한 장점은 무엇입니까?”

 

Dr Pears said: (리셋에라 유저)

PS3 셀/SPU 아키텍쳐는 경쟁사와 비교해서 개발하고 활용하기가 매우 어려웠고 비교적 늦게 출시되었다는 점이 다르잖아. PS5는 개발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드파티 엔진중의 하나인 언리얼 5가  IO 아키텍쳐를 잘 활용하고 있음. 그러니 서드 파티 개발사들은 SSD를 쉽게 잘 활용할 수 있고 PS5를 리드 플랫폼으로 하게될거야   

모두가 그 장점을 당연히 누리겠죠. 안그럴리가 있나요?  PC에서랑 똑같다고요. XSX에는 좋고 빠른 SSD가 들어있고 PS5에는 미칠듯이 빠른 SSD와 몇가지 다른 기능들이 있어서 뒤섞인 데이터들을 메모리에 훨씬 빠르게 넣을 수 있죠. 그게 PS5의 쩌는 점이고 어떤 식으로든 그것을 깍아내릴 생각은 없습니다  5초의 로딩 타임과 3초의 로딩 타임을 예로 들었던 것이 그것을 깍아내렸나요? 그러면 10배로 늘려서 생각해보죠. 50초의 로딩 타임과 30초의 로딩 타임으로 하면 PS5에서 훨씬 게임이 할만하겠네요. 이런 겁나게 빠른 SSD가지고 말이죠. 물론 그따위로 긴 로딩타임이 걸리는 무언가를 만들 사람은 제발 없기를 빕니다. 두고보면 알겠죠.
  
그러면 대충 저 SSD가지고 차세대기 로딩 타임이 10초 정도라고 해봅시다. 그리고 PS5 SSD 처리량이 XSX보다 2배 더 빠르다고 치죠. 그러면 로딩 타임이 10초 대 5초죠? (로딩이 단순히 데이터를 섞어대는 것은 아니란걸 염두에 두세요. 이건 어쨌든 정확하진 않습니다.) 내가 로딩할때마다 5초를 아끼기 위해서 프레임 레이트나 해상도를 포기할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내 생각에 MS가 베팅한 것도 이겁니다. 더 빠른 데이터 전송보다 더 강력한 성능에 건거죠.

어쨌든 소니 퍼스트 파티 개발자들이 그들의 미칠듯한 스피드의 SSD를 중심에 두고 게임을 디자인해서 모든 것이 매 순간 부드럽고 매력적으로 만들고 중간에 로딩 스크린이 전혀 표시될 일이 없다면 그건 멋진일입니다. 하지만 서드 파티 개발사들이 그들의 게임을 완전히 바꾸고, 레벨 디자인과 같은 것들을 조정해서 PS5의 아키텍쳐의 최고 성능이 나오도록 쥐어 짜낸다는 것은 억지죠. 그런 일은 없을거에요. 다시 말하지만 일반적 경우에는 XSX에서는 PS5보다 게임이 4k로 더 안정적으로 돌아가며 더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보일 거고, PS5는 로딩이 더 빠르겠죠. 플레이어는 뭐가 더 중요한지 선택을 해야할겁니다.

 

출처 : wccftech.com/ori-dev-ps5s-super-fast-ssd-is-nice-for-first-party-titles-but-multiplats-will-be-developed-for-the-lowest-common-denominator/

www.resetera.com/threads/vg24-7-developers-making-xbox-series-x-games-will-learn-to-address-ps5%E2%80%99s-ssd-advantage-says-ex-xbox-lead.222157/page-12#post-36329509

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15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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