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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오버워치 2016년 7월 20일 소격변 패치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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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16. 7. 22.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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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오버워치 2016년 7월 20일 소격변 패치 내역


블리자드의 FPS 게임인 오버워치.


5월 말 발매이후 6월말에 경쟁전(랭크) 모드가 추가되는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됐다면

이번 7월 대형 업데이트로는 새 지원가 영웅인 아나가 추가 됐음.

거기에 디바, 젠야타의 리메이크 급 밸런스 패치 까지 ㅋ


경쟁전 전략에 중요한 변화도 찾아왔는데 중복픽 금지. 6디바 이런거 더이상 못봄 ㅜㅜ

개발자 인터뷰로는 전략의 다양화는 좋은데 막는 입장에서는 일단 첫거점은 무조건 내줘야하니까 재미가 없다나? ㅋ


다음 대형 패치는 뭐가 될지 기대됨~

느낌상 발매한지 2달 넘어가니까 패치 간격이 길어질것 같은 느낌...

8월은 넘어가고 9월쯤이나 새캐릭 or 새전장(맵)이 추가 되려나???



1. 새 캐릭터 아나 추가(지원가 : 저격수 + 힐러)


수년간 전장을 떠나 있던 오버워치의 창립 멤버가 돌아왔습니다. 여러 전투를 경험한 베테랑, 아나는 원거리에서 그녀 고유의 특수 무기들로 아군들을 지원합니다.


아나의 주무기인 생체 소총은 원거리에서 아군의 생명력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한편, 근접전에서는 아군을 치유하는 동시에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생체 수류탄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류탄은 아군이 받는 치유량을 증가시키며, 적의 경우엔 잠시 치유를 받을 수 없게 합니다. 또한 전투가 불리하게 흘러가면, 아나는 보조 무기인 수면총으로 적을 잠에 빠뜨릴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나의 궁극기인 나노 강화제는 아군을 순간적으로 강화하여, 이동 속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적에게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아나 스토리 영상 : 은퇴했던 오버워치 창립 멤버이자 파라 엄마 ㅋ


지원가 포지션으로 저격수와 힐러를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는 아나.




2. 영웅 밸런스 변경


특히 디바와 젠야타의 재설계가 포인트.


D.Va

방어 매트릭스 (라인하르트 방패에 파라 점프 연료가 섞인 형태로 바꼈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새로운 자원 막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막대는 방어 매트릭스가 활성화되었을 때 소진되며,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 충전됩니다.

모두 소진된 방어 매트릭스가 완전히 충전되기까지는 10초가 걸립니다.

최대 충전 상태의 방어 매트릭스는 4초까지 유지됩니다.

이제 방어 매트릭스는 지정된 단축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만 활성화됩니다.

방어 매트릭스는 보조 발사 기술로 지정되었으며, 마우스 우클릭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방어 매트릭스 - 한 번 눌러 켜키" 옵션이 설정 > 조작 > D.Va에 추가되었습니다.


자폭

궁극기 비용이 15% 감소했습니다.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폭발이 궁극기를 발동시킨 D.Va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D.Va는 다른 돌격 영웅들에 비해 선택되는 빈도가 적었습니다. 저희는 그 이유가 D.Va의 피해 흡수 능력이 약하기 때문이라고 보았습니다. 그래서 방어 매트릭스를 재설계했고, 더 자유롭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또한 자폭이 다른 궁극기에 비해 약간 영향력이 부족하다고 느껴 조금 강화하였습니다.

(디바 보호막 스킬이 리메이크 됐고 궁극기가 좀 더 빨리 터지고 송하나 본인도 피해 안받음 ㅋ)



젠야타

기본 보호막이 50 증가하여 이제 생명력 50 / 보호막 150이 되었습니다.

기본 발사 공격력이 45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보조 발사 공격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조화의 구슬과 부조화의 구슬

구슬이 대상에게 날아가는 속도가 30에서 120으로 증가했습니다.


초월

초월 사용 중 이동 속도가 2배 빨라집니다.

치유량이 초당 20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젠야타는 루시우나 메르시만큼의 치유 능력은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더 뛰어난 공격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젠야타는 낮은 기동력과 생명력 때문에 많은 경기에서 활약하지 못했습니다. 젠야타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저희는 다양한 변경 사항을 적용했으며,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보호막 증가입니다. 이를 통해, 젠야타는 더 적극적으로 적과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조화의 구슬과 부조화의 구슬 변경으로, 젠야타가 구슬을 주위 대상에게 더 빠르게 붙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초월의 치유량을 증가시켰습니다. 이 궁극기는 막강한 화력의 지속 피해를 견뎌낼 때 가장 좋으며, D.Va나 정크랫의 궁극기처럼 순간적으로 큰 폭발 피해를 주는 공격에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치유량이 적었기에, 때때로 지속 피해마저 초월의 치유량을 넘어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희는 초월의 치유 효과를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초월 중인 젠야타의 이동 속도도 상향하게 되었습니다.

(똥캐릭이였던 젠야타에게 버프 막해줌. 딜을 줄이는 대신 피통 업, 속도 업업~)


맥크리

피스키퍼

이제 좀더 먼 거리까지 최대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지나치게 멀리 있는 대상에게 주는 피해는 더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난 패치에서 맥크리의 근거리 공격력을 약화한 이후, 게임이 좀 나아졌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맥크리가 너무 약화됐다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맥크리의 유효 사거리를 좀더 늘려 솔저: 76와 비슷하게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플레이어들이 파라나 한조처럼 주로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영웅들을 상대할 때 맥크리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원탑 딜러였던 맥크리가 고자되서 안하니까 다시 버프시켜줌 -_-ㅋ)



메르시

카두세우스 지팡이

공격력 증폭

이제 다른 메르시의 공격력 증폭 효과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부활

궁극기 충전 비용이 30% 증가했습니다.

이제 발동 중에 움직일 수 있습니다.

수호천사가 부활 사용 직후에 초기화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메르시의 궁극기는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 중 하나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이 전장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사용하려다 목숨을 잃어야 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충전 시간은 더 길어졌지만, 이제 전투 중 훨씬 더 안전하게 부활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메르시 부활 궁극기 너프)



솔져: 76

펄스 소총

이제 산탄 범위가 즉시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고, 약간의 지연 시간이 지나야 돌아옵니다.


전술 조준경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바스티온

설정: 전차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소리 방벽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로드호그

돼재앙

궁극기 충전 비용이 45% 증가했습니다.

(인기 캐릭터들의 궁극기 너프잼 ㅋ)




3. 일반 업데이트


게임플레이

이제 경기 중 추가 시간이 20초 이상 유지되면, 추가 시간 막대가 더 빨리 감소합니다.

이제 추가 시간에는 플레이어들이 2초 더 느리게 부활합니다.


경쟁전

경쟁전에서 팀당 하나의 영웅을 한 명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즉, 캐릭터 중복 선택 불가. 6디바 이런거 ㅂㅂ2)


CTRL-SHIFT-C 키를 누르거나 "/hidechat"을 입력하여 대화창을 숨길 수 있습니다.


비디오
21:9 비율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시스템 시간 표시"로 실제 시계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21:9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 지원. 지금까지는 시야가 불공평하다고 지원안했었음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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