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니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5 ps5 무선 패드 듀얼센스 개발자 인터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10. 7. 09:18

본문

반응형

소니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스5 ps5 무선 패드 듀얼센스 개발자 인터뷰

 

2020년 10월 7일 한국에서 두번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그중 기존 플스4 패드 듀얼쇼크4 재사용 불가, 호환성까지 버리고 혁신했다는 무선 패드 컨트롤러 듀얼센스.

해외 사전 체험 정보들.

참고로 플스5 한국 출시일은 2020년 11월 12일 약 한달 정도 남았음.

가격은 디스크버전 63만원, 디지털버전은 50만원.

 

갓오브워 너무 재미있게해서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차기작 갓옵워2 하나 보고 질러야하나....

스파이더맨2도 땡기긴 함 ㅋㅋㅋ

아님 한동안 요즘 핫한 게임패스 얼티밋으로 버티다 플스5 프로 버전 기다려야하나.....

 

youtu.be/K7w4CiZ5veE

갓오브워 동강동강 수다쟁이 개그 캐릭터 조력자 미미르

 

소니 재팬 스튜디오 새 대표 니콜라스 더셋


-아스트로 플레이룸은 듀얼센스 하드웨어 팀과 공동으로 개발했습니다.


-듀얼쇼크4와 프로젝트 모르페우스[VR]도 동일한 프로세스로 개발했습니다.


-듀얼센스는 프로토타입 이후 상당히 변화했지만 초기에도 햅틱 피드백과 어뎁티브 트리거는 존재했습니다.


-아스트로 플레이룸과 플레이룸VR은 하드웨어 팀과 매주 미팅을 통해 개발 하드웨어 팀은 역학을 고려했고 우리는 게임 플레이를 고려.서로 많은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예를 들어 햅틱 피드백과 어댑티브 트리거를 테스트 하면서 "반동이 너무 강하다" 같은 개인적 피드백을 정리했습니다.


-하드웨어 팀과 그러한 생각을 공유한 뒤 인터내셔널 스튜디오와 공유했습니다


-듀얼센스는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점차 응집력이 향상되고 통합성이 올라갔습니다 약 1년반에서 2년 정도의 긴 과정이였습니다.

 

Astro의 Playroom 디자이너는 번들 PS5 게임이 DualSense를 '거의 2 년 동안'반복하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말합니다.
또한 플랫 포머에는 "PLAYSTATION 팬이 기뻐할 놀라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콘솔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PS5 플랫 포머 인 Astro의 Playroom은 거의 2 년 동안 DualSense 컨트롤러의 기능을 반복하는 데 도움이되었다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했습니다.

Japan Studio의 감독 인 Nicolas Doucet 은 VGC 기고자 인 Robert Sephazon 이 번역 한 새로운 Famitsu 인터뷰 에서 DualSense와 함께 플랫 포머의 개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Playroom은 모든 PS5 콘솔에 무료로 포함되어 있으며 햅틱 피드백 및 적응 형 트리거와 같은 DualSense의 새로운 기능 을 시연하도록 설계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 합니다.

Playroom이 DualSense 하드웨어 팀과 협력하여 개발되었는지 물었을 때 Doucet은 Famitsu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맞습니다. 이것은 DualShock 4와 Project Morpheus [ PlayStation VR] 에서도 같은 과정이었습니다 .

그는“게임 경험을 고려한 후 어떤 부분을 더 개선해야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 야할지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DualSense 개발과 함께 이러한 피드백을 계속해서 보냈습니다. 정말 재미 있고 흔하지 않은 개발 관행이라고 생각하지만 게임 플레이의 미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신나는 일입니다.”

Astro Bot 디자이너는 DualSense의 모양이 초기 프로토 타입 이후 "상당히 변경"되었다고 주장했지만 처음부터 햅틱 피드백과 적응 형 트리거가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Astro Bot Rescue Mission의 개발이 종료 된 후 팀원 모두가 새로운 기술에 대해 다시 작업하기를 원했고 사전 설치된 타이틀을 개발할 기회를 얻었으며 전체 팀이 작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stro의 Playroom과 Playroom VR에 대해서는 하드웨어 팀과 매주 회의를 통해 개발했습니다. 하드웨어 팀은 메커니즘을 고려하고 게임 플레이를 고려하고 많은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예를 들어 햅틱 피드백과 적응 형 트리거를 테스트하면서 '반동이 너무 강합니다.'와 같은 개인적인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그런 생각을 하드웨어 팀과 공유 한 다음 국제 스튜디오와 공유했습니다.

“DualSense는 많은 피드백을 받았으며 점진적으로 더 일관되고 더 잘 통합되었습니다. 이것은 약 1 년 반에서 2 년이라는 상당히 긴 과정이었습니다.”

Astro의 Playroom과 관련하여 Doucet은 PS5 타이틀이 4 ~ 5 시간 동안 지속될 것이며 PlayStation의 25 년 역사에 대한 많은 숨겨진 경의를 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자세히 말할 수는 없지만 모든 것을 지우면 PlayStation 팬들이 기뻐할 것이라는 놀라움이있다"고 그는 놀렸다.

소니는 최근 미국, 일본, 캐나다, 멕시코, 호주 및 한국에서 11 월 12 일 PlayStation 5 출시일을 발표했습니다 .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및 남아프리카를 포함한 나머지 세계는 일주일 후 11 월 19 일에 콘솔을 받게됩니다.

4Gamer , Dengeki 및 AV Watch를 포함한 간행물은 이번 주말 PS5 (일본어) 와 Astro의 Playroom, Godfall , Balan Wonderworld 및 Devil May Cry V 스페셜 에디션 용 PS5 게임 플레이 를 게시 한 10 명 이상의 YouTube 사용자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


소니 플스5 무선 컨트롤러 듀얼센스 사전 체함 소감 및 리뷰

 

플레이스테이션5의 진정한 심장부는 듀얼센스에 있다.

 

듀얼센스가 매우 흥미로운 것은 촉각으로 게임체험을 심화시키는 의도가 있다는 점에 있다.

손에서 체험자의 몰입감을 깊게 하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다.

 

듀얼센스의 특징 헵틱피드백은 게임 체험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아스트로 플레이룸에서 느낀 놀라움을 자세히 전하고 싶다.



 

높은 표현력의 진동이 손바닥 전체로 전달된다!

 

햅틱피드백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표현력이 엄청나게 향상된 진동"이라 할 수 있을까?

캐릭터를 조작할 떄 그 캐릭터가 처한 상황에 따라 진동의 감촉이 미세하게 바뀐다.

 

아스트로가 걸을때 바닥에 따라 진동이 점점 변하는 걸 체험할 수 있다.

금속과 펠트 얼음에서 걸을 때 진동이 다르다. 얼음에서 걸으면 미끄러지는 감촉이 온다.

 

시각과 소리 그리고 듀얼센스의 촉각이 가세하면 체험으로 리얼함이 분명히 높아진다.

게임 체험으로 일체감이 있다.

 

햅틱 피드백 기능 자체는 스위치의 조이콘의 HD진동과 방향성이 상당히 가깝다.

듀얼센스는 진동을 손바닥 전체로 받아들인다. 듀얼센스를 감싼 손 전체에 미세한 진동이 전달되고

조이콘과 또 다른 감각이 있다.

 

 

자유자재의 변환 유기성을 느껴보는 어댑티브 트리거

 

지금까지 게임 패드에 없던 듀얼센스의 큰 특징이 R2L2의 시작 부분이다. 아스트로 플레이 룸에서 아스트로가 

개구리 같은 정장을 입고 점프한 장면이 있다. 트리거는 평소 듀얼쇼크4와 다름 없는 감각으로 부드럽게 잡아 두는데 

이 장면에 들어선 순간 트리거의 저항이 바뀐다. 감촉은 강한 스프링을 누르는 느낌이다.

 

 

가령 마일스 모랄레스는 

"네모 버튼을 길게 누르면 베놈 펀치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 임펙트 순간 스파이더맨이 내뿜는 전기 충격을 컨트롤러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뚫고 나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강도가 있는 전격감이 선명하게 흐를 것 또 자극의 위치를 조절함으로 어느 쪽으로 공격이 올지를 플레이어에 알리는 것도 가능

 

데몬즈 소울에서는 쇠 부딪히는 감촉과 마법 공격을 할때 손 안에서 불꽃이 튀는 감각을 느낄 수 있고 데스루프에서는 무기가 시간차에 맞춰 트리거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다.

 

아스트로 플레이룸에서 자극의 방향을 잘 느낄 수는 없었지만 게임패드를 손으로 싸서 사용하는 듀얼센스만의 체험일 터이다.

듀얼센스의 등장으로 더욱 명확히 본격적으로 "게임 디자인에 촉각을 도입할 시대"가 개막하는 것 아닌가 하는 긍정적 예감을 주는 컨트롤러다.

 

출처 : game.watch.impress.co.jp/docs/kikaku/1280408.htm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