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사이버펑크2077 전세계 리뷰 엠바고가 풀린 장점 단점 평가 모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12. 8. 08:41

본문

반응형

정보 - 사이버펑크2077 전세계 리뷰 엠바고가 풀린 장점 단점 평가 모음

 

2020년 12월 8일 리뷰 엠바고가 풀린 CDPR의 AAA급 블록버스터 오픈월드 RPG 신작 게임 사이버펑크 2077 한글판.

특히 한국은 이런 분량 많은 대작 RPG에 음성 더빙 한글화까지 해준다고 한글날 발표까지 했음 ㅋㅋㅋㅋ

한국 게임 매체에서도 리뷰 카피가 제공된게 특징.

한국 포함 전세계 사펑2077 리뷰 장단점 평가 모음 정보.

 

개인적으로 요약해보자면

명작이긴한데 생각보다 호불호가 갈리는듯 합니다.

장르가 오픈월드 RPG라서 락스타 gta5, 레데리2 샌드박스 오픈월드 게임을 생각하면 망하는듯.

상호작용 별로 없고 메인스토리를 쭉쭉 따라간다고 함.

그냥 오픈월드 RPG였던 위쳐3 1인칭 사이버펑크 세계관 느낌 생각하면 될듯 ㅋㅋㅋㅋ

그리고 메인플랫폼은 원래 CDPR이 PC게임 개발사라 이번에도 PC로 보이니 (콘솔 가성비 포기할 수 있으면) PC 그래픽카드 지포스 3000번대 달고 업그레이드 하시길 권장.

 


IGN - 9/10
사이버펑크 2077은 당신을 아름답고 꽉찬 도시로 약간의 제한과 함께 당신을 던져놓습니다. 

이 게임은 전투 방식, 퀘스트의 진행, 그리고 자신의 캐릭터를 어떻게 성장시키는 지에 정말 다양한 선택지들을 제공합니다. 

스토리는 감동적이기도 하고, 웃기기도 하고, 어둡기도 하고, 이걸 동시에 보여주기도 합니다. 

정말 잦은 버그가 이런 분위기를 깨는 것이 매우 아쉽지만, 정말 인상적인 RPG 입니다.

 

PC GAMER - 78/100
좋은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훌륭한 배경과 어우러지나, 심각한 버그가 이를 망친다.

AI가 매우 실망스럽게도 굉장히 틀에 박혀 있다.

잠입은 굉장히 쉽고 지루하다.
굉장히 감정적이고 드라마틱한 장면들의 상당수가 버그들로 몰입감이 망쳐졌다. 

 
게임스레이더 - 10/10
사이버펑크 2077은 오픈월드의 완전체이다. 

엄청난 볼륨과 디테일을 자랑하며 우리가 이 장르에서 좋아하는 모든 것들을 최상급으로 가져왔다. 지금까지 본 가장 몰입되는 세계를 보여준다. 아쉽게도 메인스토리가 생각보다 짧다.
  

게임스팟 - 7/10 
난 사이버펑크 2077이 뭘 말하고 싶은지 잘 모르겠다. 

메인스토리는 굉장히 급박하고, 우선순위가 정확하게 정해져있다. 

재밌는 사이드 퀘스트를 하고 돌아오면 메인스토리에 집중이 힘들다. 

잘 어우러지지 않는달까. 

사이드퀘스트들은 정말 재밌지만, 그닥 엔딩에 와선 사이드 스토리에서의 얻은 인간관계나 내가 설정한 V의 캐릭터 성 등이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겨졌다. 

내가 원하는 V로서의 스토리와 엔딩에서의 V가 주는 괴리감 때문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 게임은 버그가 정말 많다. 

내가 지난 수년간 해온 그 어떤 게임보다 버그가 많다. 

갑자기 칠판이 폭발하질 않나, 죽었다 살아나니 스킬들이 안써지지 않나, 여러번 게임들을 중요한 순간에 재로딩 했어야 했다. 

난 게이밍 노트북으로 해서 그런가 했지만 최고급사양의 PC데스크탑으로 한 다른 게임스팟 직원들도 버그에 허덕이는 걸 보면 그 때문은 아닌듯 하다.
  

youtu.be/zi9ME9BoiPI

CDPR 사이버펑크2077 한국어 더빙 출시 재확정~! 의뢰 더빙 트레일러 공개


게임인포머 - 9/10
CDPR의 신작 RPG를 향한 우리의 기다림을 충족시켜준다. 

사이버펑크 2077의 대다수의 컨텐츠는 정말 환상적이고 더불어 깊은 RPG 시스템과 로어를 자랑한다. 

위쳐3 처럼 날 황홀하게 만들지는 못했지만, 이 새로운 시리즈의 시작에 큰 기대감을 주었다.
  

VG24/7 - 10/10
완벽하진 않지만, 정말 다양한 컨텐츠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 엄청난 디테일을 자랑한다. 

사이버펑크 2077은 눈깜짝할 새에 시간이 증발하는, 2020년을 마무리하기 딱 좋은 게임이다.
  

Windows Central - 10/10
역사상 최고의 게임중 하나. 

버그가 정말 많지만, 지금 당장, 난 의심의 여지 없이 사이버펑크 2077은 내가 게임으로 부터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내가 해본 최고의 게임이라고 단언할 수 있다. 

만약에 사이버펑크 2077이 내가 리뷰할 마지막 게임이 되더라도 난 만족할 것.

 
GamesBeats - 6/10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단순히 그럴듯한 드레싱에 불과하다. 

나이트 시티는 정말 아름답지만, 버그가 너무도 심각해 내 몰입을 방해한다.
퀘스트들과 캐릭터들은 이 게임을 빛낸다. 

하지만 엔딩, 즉 마지막으로 나에게 떨어지는 결과물은 내 선택에 따라 바뀌는 RPG 같은 느낌이 없다. 

딱히 새로운 것은 없고 우리가 X360 부터 지금까지의 즐겨왔던 것들을 종합한 게임이란 느낌이다. 

(뭔가 새로운게 없어 실망한 뉘앙스의 리뷰)

 
Trusted Review - 8/10
나이트 시티는 살아있는 아름다운 도시이다. 

그리고 스토리텔링과 대사는 정말 강력하고 인상깊다.
하지만 여성주인공 대사는 상당히 여성 혐오적이고, 여러 부분에서 브레인댄스를 잘 활용하지 못한듯 하다.

버그가 상당히 많다.
  

RPG Site - 9/10 
사이버펑크 2077은 아름다운 작품이다. 

새롭거나 하진 않지만, 우리가 여러 게임들에 걸쳐서 즐긴것들을 모은 종합선물이다. 

이게 좋은 게임이냐고? 완전히 그렇다.
지금 당장은 사이버펑크 2077은 위쳐3에 살짝 못미치는 게임이다. 

몰론 그 이유의 상당수가 버그 때문이지만.

 
screenrant - 8/10
사이버펑크 2077은 기존의 게임들의 장점들을 잘 버무린, 훌륭한 게임이지만, 새로운 훌륭한 오픈월드 RPG라는 이름에 걸맞는 참신함이 없다. 

총질은 RPG치곤 괜찮지만 다른 FPS에 비하면 별로고, 운전은 GTA 같은 게임에 비하면 아쉽다. 

거기다 버그는 베데스다 급이다. 

사이버펑크 2077의 스토리텔링은 매우 훌륭하지만, 그 페이스가 좀 이상하다.
  

Gamespew - 10/10
당신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는다면, 이 게임은 좋은 선택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정말 진중하고 몰입감있는 스토리텔링을 제공한다. 

내가 본 2개의 엔딩은 내가 원했던 V의 엔딩은 아니기에 난 다시 다른 선택지들을 찾을 것이다. 

이 게임의 사이드퀘스트들은 메인퀘스트 급,혹은 그 이상의 스토리를 보여준다. 

버그가 정말 많지만, 나중에 고쳐질 수 있는 문제이다.
한 단어로 요악하자면, 경이롭다.
 

youtu.be/NS2EMu_vFuk

https://youtu.be/NS2EMu_vFuk


Digitial Spy - 10/10
운전은 좀 더 밀접한 느낌의 GTA 같은 느낌을 주고, 전투는 폴아웃 같은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 게임의 스토리텔링과 월드는 매우 새롭고 환상적이다.
우린 우리의 평판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 게임을 쉽게 세기의 게임 (Game of decade)이라 부르고 싶다. 

앞으로 10년은 이 게임의 대단함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이 게임은 게임업계의 한 사건이자, 거대한 순간이다. 
당신이 차세대 게임을 한 개만 산다면, 이 게임을 구매하라.
  

Good is a geek - 10/10
내가 해본 최고의 게임중 하나이다. 

가장 거대한 게임 중 하나이고, 가장 잘 스토리가 쓰여진 게임중 하나이며, 가장 잘 만들어진 게임중 하나이다. 

몰론 단점이 없는 건 아니다. 

버그같이 수정될 수 있는건 제외하고, 아쉬운 근접전투나 시스템에 대한 부족한 설명, 너무도 많은 사이드퀘스트들 정도가 있겠지만, 이 게임이 특별한 게임인것은 여전하다.
  

IGN Japan - 10/10
사이버펑크 2077의 최고 업적은,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어냈다는 것이다. 

메인스토리 외적인 전투는 좀 반복적인 느낌이 들지만, 이 게임이 이 세계와 상호작용 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은 정말 현실적이다. (가상 세계 같지가 않다 이런 의미 인듯?합니다)
오픈월드의 수평선에 새로운 마천루를 세워버렸다.
  

Jeuxvideo - 85/100
감정의 엘레베이터 같다. 

입이 떡 벌어지는 엄청난 스토리텔링을 보여주지만, 마무리가 부족하다. 

(원문에서 이후에 언급하는 근접전투가 별로고 버그가 너무 많다, AI가 좀 멍청하다 등의 단점을 이야기 하는 건지 원문이 불어라 잘 모르겠습니다) 

이정도의 좋은 퀄리티의 게임에선 넘어가기 안타까운 단점이다

 
JeuxActu - 85/100
엄청난 분위기의 도시를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RTX와 함께 보여준다.
매우 강력한 PC를 사용함에도 엄청난 버그들이 존재한다. 

6-8개월동안 버그가 픽스 된다면 2021 GOTY 경합을 할 것이다.
  

CNET - 리뷰 점수 없음
수많은 게이머들이 '지나치다'여길 것이다. 

타이틀 로고를 보는데만 수시간이 걸리고, 메인스토리도 어쩔 땐 페이스가 상당히 느리다.
전투는 다양하지만, 상당수는 불필요하게 복잡하다 여길 수도 있다. 
대다수의 게이머들은 한 게임에 50시간을 소모하거나 100프로를 깰려고 200시간을 투자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게임은 그런 게이머들을 위해 만들어 지지 않았다.
당신이 뭘 기대해야 될 지 않다면, 수십시간을 푹 빠질 게임을 찾는다면 이 게임은 당신이 기대 했던 모든것인 만족스러운 게임 일 것이다. 
CDPR은 이 게임이 자신들의 최고의 업적이 되길 바랬다. 

그리고 그 미션을 성공해냈다.

 

사이버펑크2077 오픈크리틱 41개 비평 평균 리뷰 점수 91점

 

메타크리틱 PC 플랫폼 44개 비평 평균 메타스코어 91점

메타크리틱인 플랫폼 별 따로 점수를 메기는데 사전 리뷰 카피가 모두 PC버전으로 제공됨.

역시 CDPR은 메인플랫폼이 PC인가보다...

 

참고로 국내 한국 게임 리뷰 매체 3곳 사펑2077 리뷰 평가 요약

 

1. 루리웹 사이버펑크2077 평가

‘사이버펑크 2077’ 은 올해의 게임, 아니 10년의 게임(Game of the Decade)입니다. 쉽게 단언할 수 있습니다.

현대의 창의성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비범하게 선택해서 독창적으로 배열하는 능력.

이동진 영화 평론가의 말마따나, 이미 누군가는 시도했고, 또 한 번쯤 생각해봤던 것들을 비범하게 선택했고, 독창적으로 배열하여, 전에 없던 경지의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것이 현대의 창의성이며, 완벽함입니다.

 

2. 디스이즈게임 사이버펑크2077 평가

비주얼만큼은 확실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최적화는 영 좋지 못하다. 필자의 사양은 GTX 1060에 i5 8400 이다. 이 정도라면 '국민 사양'이라 자부할 만하지만, <사이버펑크 2077>을 최하옵으로 즐기는 것조차 버거웠다. 

리뷰 전반적으로는 혹평을 가했지만, <사이버펑크 2077>을 전체적으로 조감해 보면 ‘그렇게까지’ 나쁜 게임은 아니다. 비유하자면 수년간 기다렸던 과자를 뜯었는데, 질소가 너무 많이 들어있다. 과자는 먹을 만하다.

전 세계 게이머들은 <사이버펑크 2077>이 매너리즘에 빠진 오픈월드 게임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그런 혁신적인 게임이 되길 원한다. 필자가 경험한 <사이버펑크 2077>은 타 오픈 월드 게임과 비교해 특출나진 않은 범작에 가깝다. 

 

3. 인벤 사이버펑크2077 평가

게임 기자는 게임에 대한 비판적 시선을 제시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에 10시간 이상 사펑에 쏟으며 단점을 찾고자 애썼다. 50시간을 넘어 60시간에 가까워지는 플레이 타임 동안 단점을 찾지 못했다.

베타 버전이기에 으레 보일 글리치나 사소한 버그, 스크립트 꼬임 등을 제외하면, 게임으로서 사이버펑크는 단점이 없었다.

총평 앞으로 수 년은 '기준'이 될 게임.

 

 

출처 : www.metacritic.com/game/pc/cyberpunk-2077

opencritic.com/game/8525/cyberpunk-2077/reviews

www.inven.co.kr/webzine/news/?news=248318

www.thisisgame.com/webzine/game/nboard/16/?n=115927

bbs.ruliweb.com/news/board/11/read/191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