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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차세대 콘솔 플스5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60프레임 레이트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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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0. 12. 17.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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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차세대 콘솔 플스5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60프레임 레이트레이싱

 

2020년 11월 12일 차세대 콘솔 게임시 플스5의 런칭 게임 타이틀로 출시한 마블스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및 마일스모랄레스 확장팩.

차세대 콘솔 게임기다운 차세대 그래픽 분석 내용 ㅋ

 

Spider-Man : Miles Morales가 PlayStation 5의 주요 출시 타이틀 이었지만, 웹 슬링가의 첫 번째 외출의 차세대 리마스터는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더 높은 해상도에서 작동하는 PS4 Pro 버전 만이 아닙니다. 새로운 자산, 세련된 조명, 그리고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의 추가로 시각적 개선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패치는 초당 60 프레임의 RT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PS5에서 사용할 수있는 두 Spider-Man 타이틀 모두에 향상된 기능입니다. 개발자 Insomniac은 원래 PS4 게임에서 저장 데이터를 전송하는 문제도 해결하여 게임을 끝내지 않은 경우에도 스토리를 계속할 수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마지막 세대의 기초에도 불구하고 PlayStation 5가 제공하는 부스트는 인상적입니다. 원래 PS4 Pro 버전은 대부분의 시간 동안 평균 약 1584p의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으로 초당 30 프레임을 목표로합니다. 그런 다음 4K 디스플레이에서 재생 될 때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임시 주입이 사용됩니다. PS5에는 세 가지 시각적 프레젠테이션이 제공됩니다. 품질 모드는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이 적용되고 있지만 최악의 경우 거의 1512p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전체 네이티브 4K 출력으로이를 향상시킵니다. 성능 모드에서 게임은 거의 4K 해상도를 목표로하지만 더 공격적인 DRS를 사용하여 1440p로 떨어집니다. 마지막 세대 시스템에서 잘 작동했던 동일한 시간 주입 기술 덕분에 품질은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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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든 것이 새로운 광선 추적 성능 모드를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초당 60 프레임으로 하드웨어 RT를 제공하는 데 얼마나 많은 히트가 필요합니까? 음, 해상도를 줄이는 것 이상이지만 DRS 창이 아래쪽으로 조정되었다고 말하면 충분합니다. 하한은 최소 1080p에 도달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험은 1440p 상한을 향해 재생됩니다. Miles Morales에도 동일한 통계가 적용되며 동일한 세 가지 프레젠테이션 모드가 적용된다는 점도 지적 할 가치가 있습니다. 실제로 PS5 효과는 상당히 놀랍습니다. PS4 Pro에 비해 프레임 속도가 두 배 더 빨라지고 해상도에 약간의 헤어컷만으로 하드웨어 레이 트레이싱이 추가됩니다.

이것들은 헤드 라인 통계이지만 리마스터에 대해 제가 즐겼던 것은 작은 것들에도 적용되는 관심과 관심입니다. 인트로 시퀀스만으로도 Peter Parker의 아파트에 추가 된 추가 세부 정보를 보여줍니다. 즉, 버려진 테이크 아웃에 추가 된 국수까지 추가됩니다. 텍스처 디테일이 개선되고 웹 슈터의 기하학적 디테일도 크게 향상되었으며 장면의 다양한 오브젝트에 대한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 된 유리 화선도 병에 추가됩니다. PS4 Pro 게임과 나란히있을 때만 볼 수있는 장식이지만, 리마스터에 들어간 관심과 관심을 강조합니다. 개선 된 자산은 전체 게임에 배포됩니다.

물론 새로운 Peter Parker 모델이 있습니다. 우리는 캐릭터 자체의 변경 사항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것이며 Miles Morales에 배포 된 기술이 원래 게임으로 백 포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 게임에서 크게 개선 된 헤어 렌더링은 Peter Parker뿐만 아니라 Spider-Man Remastered에서도 제공되고 정확합니다. 캐릭터는 또한 피부 음영과 치아를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 중 일부는 게임 내 캐릭터에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하위 표면 산란은 게임 플레이에서도 활성화 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는 주로 컷신에서만 사용되는 효과입니다.

도시로 이동하면서 Insomniac은 조명을 대폭 개편했으며, 차량과 보행자의 드로우 거리가 더 길어 먼 디테일이 확장되었습니다. 더 분명한 것 중 하나는 텍스처 디테일에 대한 지속적인 향상입니다. 거의 모든 표면이 더 높은 품질의 자산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이것이하는 일은 지각 세부 사항을 크게 높이는 것이며 여기에서 전반적인 향상은 환경에서 NPC로도 확장됩니다. Miles Morales와 비교하고 대조하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한 게임에서 다음 게임으로 이동하는 전반적인 시각적 품질이 진화했지만 Spider-Man Remastered는 Peter Parker의 모험을 거의 같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데 먼 길을갑니다.

그러나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과 새로운 60fps RT 모드가 포함되어이 리마스터를 원본과 차별화합니다. 실시간 반사를 통해 가능한 추가 시차 덕분에 많은 유리 건물과 함께 도시를 스윙하는 것이 근본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여기에서 Insomniac의 구현은 매력적입니다. 광선은 수평선으로 추적되므로 반사 내에서 논리적으로 보이는 모든 것이 렌더링됩니다. 그러나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은 약간 더 낮은 세부 버전의 도시로 추적되므로 모든 개체가 BVH 구조 내에서 완전히 세부적으로 표시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실시간 반사를 사용하는 효과는 과소 평가 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는 초당 30 프레임으로 만 가능했습니다.

새로운 RT 성능 모드를 사용하면 각 프레임을 빌드하는 데 16.7ms 만 있으면 처리 요구가 크게 증가합니다. GPU뿐만 아니라 BVH 구조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CPU 시간에도 상당한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는 Insomniac이이를 지원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변경을 수행했음을 시사합니다. 사실,이를 달성하기위한 일반적인 최적화 추진은 모든 모드의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Miles Morales의 성능 모드에서 보았던 일부 속도 저하가 이제 새 패치가 출시되면서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RT로 60fps를 달성하려면 전략적 절충이 필요합니다. 첫째, RT 반사의 해상도는 렌더링 해상도에 따라 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반사는 기본 렌더링 해상도의 1/4 해상도로 보이므로 충실도 모드의 4K에서 반사는 기본적으로 1080p입니다. 그러나 해상도가 1440p로 떨어지면 반사는 대신 720p에 불과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결과적으로 세부 사항이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 시나리오에서는 효과가 여전히 매우 설득력 있기 때문에 불평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에는 RT 반사 내의 그림자 맵 품질 감소가 포함됩니다. 건물 및 일부 오브젝트는 여전히 그림자를 표시하지만 보행자는 그림자가 완전히 부족한 반면 해상도가 크게 감소하거나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들. 이 경우 완전히 현명한 변화입니다. 또한 멀리서 보이는 보행자의 수가 감소하지만 반사를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컷백에도 불구하고 프리젠 테이션은 여전히 ​​매우 인상적이며 거친 재료도 적절한 반사율을 나타내도록 거칠기 컷오프가 조정되며 계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충분히 강조 할 수 없습니다.

Marvel 's Spider-Man : Miles Morales의 원래 모습에서, 저는 4K 충실도 모드에서 제공되는 디테일의 증가와 RT 반사를 좋아했지만 초당 60 프레임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기회를 놓치기는 어렵습니다. 이를 염두에두고 RT 성능 모드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하는 상자를 선택합니다. 프레임 속도의 증가는 환영 할 만하 며 품질이 저하 되더라도 광선 추적 반사는 경험에 크게 기여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이 모든 차세대 콘솔 소유자에게 올 일의 좋은 징조라고 생각합니다. Insomniac이 출시 타이틀에서이 결과를 달성 할 수 있었다는 것은 정말 인상적이며 엔지니어링 팀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려 주지만 우리가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레이 트레이싱 잠재력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물론 성능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하지 않았으며 그것도 핵심입니다. 내 테스트에 따르면 게임은 주로 초당 60 프레임의 목표에 도달했습니다. 발생하는 딥은 흔하지 않으며 플레이하기에 매우 유동적입니다. 실시간 컷씬의 카메라 전환에 중복 프레임이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에 가끔씩 그리고 대부분 눈에 띄지 않는 드롭 된 프레임이 있습니다. 실제로 감지 할 수있는 감속은 특히 게임 플레이에서 찾기가 어렵습니다. Miles Morales는 더 복잡한 게임처럼 보이지만 나중에 입자, 체적 및 무거운 효과 작업이 풍부한 게임에서 임무를 선택하면 RT 성능 모드가 여전히 유지됩니다. Insomniac은 레이 트레이싱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초당 60 프레임을 기록하고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매우 가깝습니다.

 


Spider-Man Remastered와 관련하여 언급 할 가치가있는 다른 측면은 로딩입니다. 기본적으로 즉각적이라는 점에서 Miles Morales와 똑같은 방식으로 이점을 얻습니다. 게임 시작, 빠른 이동 또는 저장로드는 기본적으로 의미있는 일시 중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 출시에서 제외되고 PS5와 Xbox 시리즈 콘솔 모두에서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했기 때문에 Insomniac이 기본적으로이 점에서 다른 모든 사람보다 앞서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Insomniac의 작업이 향후 세대에서 스토리지가 어떻게 활용 될 것인지를 나타내는 것이라면 참으로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또한 PS4에서 PS5 로의 저장 전송 기능을 테스트했습니다. 잘 작동하고 이전에 PS4에서 획득 한 트로피를 모두 표시한다는 점에서 흥미롭지 만 실제 프로세스는 다소 복잡합니다. 기본적으로 PlayStation 4 버전은 현재 저장 상태 (모든 수동 저장이 아님)를 클라우드에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패치되었습니다. 한편, PlayStation 5의 Spider-Man Remastered에는 업로드 한 데이터를 새 게임으로 가져 오는 가져 오기 데이터 옵션이 있습니다. 작동하지만 정말 우아하지는 않습니다. 나는 이것이 다른 무엇보다 PS5의 OS 설정의 한계에 지나지 않으며 Insomniac이 해결 방법을 찾아야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세스는 한 번만 수행하면되지만 한 가지주의 할 점은이 프로세스는 단방향이므로 PS5 진행 상황을 PlayStation 4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Marvel 's Spider-Man : Remastered for PlayStation 5는 정말 훌륭한 작품이며 적극 권장됩니다. 내 유일한 비판은 내 타이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고 싶은 게임에 대한 물리적 출시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nsomniac의 노력은 일류이며,이 리마스터는 PS5 컬렉션에 추가 할 가치가 있습니다.

 

출처 : www.eurogamer.net/articles/digitalfoundry-2020-spider-man-remastered-tech-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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