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이버펑크2077 공략 정보 넷러너 해킹 퀵핵 스타일 트리 추천 스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0. 12. 21. 09:19

본문

반응형

2020년 12월 10일 출시한 CDPR의 대작 게임 사이버펑크2077 한글판 공략 정보

사이버펑크2077 마법사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 넷러너 해킹 퀵핵 스타일 트리 추천 스킬 평가 모음.

스토리 상 가장 먼저 등장하는 넷러너 여법사로는 T-BUG 티버그가 있음 ㅋ

 

타입 별 간단 후기
각 타입별 후기입니다. 플레이 스타일마다 주는 점수가 다를것이기도 하고, 개인 취향도 있을것이기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저는 적에게 들키지 않고 멀리서 해킹만을 통하여 적을 처치하는 플레이를 즐겨했고,
얼티밋 얻기 전 까지는 냉정 특성 레벨 당 '은신 중 피해량 증가 10%'가 해킹에도 적용되어 궁합이 매우 좋았습니다.
  
전설 퀵핵, 넷러너 관련 사이버웨어/모듈 다 모아가는 제 시점에서, 저의 최종 픽은
'얼티밋' 확산이 가능한 전설 운영체제(맵 가장 7시방향 지역 리퍼닥이 판매)에
[합선 / 안구재부팅 / 시냅스 초기화 / 핑 / 메모리초기화 / 이동불가] 6종을 주력으로 사용했습니다.
쿨감 관련 특전, 처치 시 렘회복모듈 등이 갖추면 시냅스초기화(즉시 비살상처치 + 1명에게 확산)를 노쿨에 거의 노코스트로 사용 가능합니다.

 

넷러너 해킹 스타일 장비 운영체제 사이버덱 정보
시야 안의 적과 일부 오브젝트에 퀵핵을 걸수 있다. 

와치독 시리즈를 해본 경험이 있다면 금방 익숙해지는 타입의 OS. 다양한 종류의 퀵핵으로 정찰에 유리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적을 혼란에 빠트릴수 있기 때문에 잠입플레이에는 무조건 이쪽을 쓰는게 좋다. 

전면전에서도 사이버웨어 오작동으로 보스급 적의 발을 묶거나 합선으로 기계형 적들에게 큰 피해를 주는 등 쓸모가 많다. 

아라사카사는 핑으로 위치 들어난 적 상대로 퀵해킹 한다면 핑의 지속시간이 초기화 되고, 잠입 퀵핵 램소모 줄이고, 전투 퀵핵의 지속시간을 늘린다. 

바이오는 램 지속 회복을 늘리고 퀵핵 피해를 늘린다. 

테트라토닉사는 얼티밋 퀵핵의 램 소모를 줄이고 1회 확산하는 효과와 모든 퀵핵의 쿨타임과 업로드 시간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스티븐슨 테크는 쿨타임이 줄고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업로드 시간이 줄어든다.

레이븐은 램 지속 회복을 늘리고 퀵핵의 확산 거리가 늘어나며 적에게 해킹당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늘어난다.

휴이츠이는 램 지속회복이 늘어나고 전투 귁핵의 지속시간이 늘어나며 확산거리가 증가한다.

서초는 잠행 퀵핵 램 소모 줄이고 업로드 시간을 줄인다.

게임 시작시 기본 사이버덱 장비하고 있다.

그 이상의 사이버덱은 높은 지능 특성을 요구한다.

이거 없으면 퀵핵이 완전히 막혀서 비전투 유틸리티와 최소한 포탑은 정지시킬수 있는 전투 이점이 없어지고 소소하게 지능계열 특전 레벨을 올리지 못하기 때문에 이걸 포기하고 다른 것을 선택할 가치가 있는지 고민해야한다.

 

youtu.be/AlmYNRKLw24

사이버펑크2077 한글판 시작부터 어그로 끄는 스탠리 오프닝 굿모닝 나이트시티 ㅋCyberpunk 2077



1. 사펑2077 전투 퀵핵 스킬 평가

 

교전상황에서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퀵해킹입니다. 

퀵핵 특성 중 인식못한 적에게 주는 피해 100% 증가를 이용하면 일반 인간형들은 과열이나 전염 한 번만 써도 죽을 정도의 딜이 나옵니다. 

과열 5/5
★★★★★ 누적 단일딜 최고스킬입니다. 아무행동도 할 수 없다써져있는데, 초반 몇 초동안만 바보되고 그 이후엔 적이 제대로 움직입니다.


합선 4/5
★★★★☆ 로봇류랑 싸울 땐 좋은데, 로봇류가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초당딜이 아니고, 순간 딜이고, 지속시간동안은 중독 비슷하게 전기 짤딜이 들어갑니다. emp효과인 듯. 단, 전투용으로 사용한다면 전설등급의 치명타 시 스킬발동이 상당히 좋습니다.


시냅스 과열 1/5
★☆☆☆☆ 피 빠진 적한테 더 피해 주는데, 과열 한 방이면 일반적인 몬스터는 원킬이 나기기도 해서 장착패시브 공황 노리는거 아니면 쓸일이 적습니다.


전염 5/5
★★★★★ 모여있는 적들에게 사용 시 과열보다 총 피해량이 훨씬 높으며, 확산 관련 스킬들을 갖추면 모인적들이 녹아내리는 미래 세계의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2. 사펑2077 잠행 퀵행 스킬 평가

 

전투상태에 돌입하면 안되는 경우나, 은신 플레이 시 유용한 스킬들이 있습니다.

핑 5/5
★★★★★ 별을 더 주고 싶을만큼 완소 스킬입니다. 주변에 적/사물을 스캔해주고, 특성과 연계하면 렘 소모량 감소와 뛰지 못함(이동감소 장착시 패시브)까지 덤입니다. 전설부터는 한 번만 핑 보내놓으면 벽뒤의 적들에게도 퀵핵 사용이 가능하고, 이 때부터 해킹의 사기성이 나타납니다.


안구 재부팅 3/5
★★★☆☆ 꽤나 긴 시간동안 적의 시야를 차단합니다. 버그인지, 아직 게임에는 청각 관련 게이지가 없는거나 마찬가지기에, 소음기 없는 총질같은걸 하지만 않으면 바로앞에 있어도 눈치를 못챕니다. 나중에 얼티밋스킬들 배우면 잠입용으로는 중요도가 조금 낮아지고, 무쌍용으로는 이동불가 다음으로 쓸 만 합니다.


지원요청 0/5
☆☆☆☆☆ 적이 주변에 있는 다른 적 한명을 가까이 오게 합니다. 영웅이 최대입니다.(혹시 전설버전 지원요청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이걸 쓸 상황이 모아놓고 걸거나, 휘슬로는 각이 안나올 때밖에 없는거같네요


휘슬 3/5
★★★☆☆ 적을 휘슬 분 위치로 부릅니다. 카메라로 v에게서 먼 위치로 이동하여 휘슬 써도 v에게 갑니다. 초반에는 쓸만하지만, 얼티밋 스킬들을 배우면 쓸일이 적습니다. 그래도 간혹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는 완벽한 잠입이 필요한 경우엔 필요합니다. 희귀가 최고등급입니다.


메모리초기화 4/5
★★★★☆ 전투에 돌입한 적들을 강제로 경계상태로 바꿉니다. 체력바 있는 보스한테도 통합니다... 비전투 상태에서 들키지 않고 적에게 퀵핵으로 공격하길 즐겨한다면 가끔 실수로, 혹은 강제로 전투가 돌입되는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줍니다.

 

 

3. 사펑2077 제어 퀵핵 스킬 평가

 

적에게 상태이상을 걸어 전투/은신 다방면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무기오류 1/5
★☆☆☆☆ 지속시간동안 적이 아예 무기를 못드는게 아니라, 잠시 탄걸림이 발생하고, 이후엔 다시 총질 시작합니다. 지속시간동안에는 정확성 감소시킨다고 하는데,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음파충격 4/5
★★★★☆ 에픽 등급 이상부터 붙는 아군에게 완전히 무시당한다가 좋습니다. 음파 충격 걸고 과열걸면 바로옆에서 적이 불타죽어도 신경도 안씁니다.


이동제한 5/5
★★★★★ 지속시간인 17동안 적이 제자리에서 공격도 못하고 서있습니다. 보스에게도 통하기에 보스전에서 보스 바보 만들어놓고 바로 앞에서 약점에다가 총질하기 좋습니다.


사이버웨어오작동 2/5
★★☆☆☆ 넷러너들은 최우선순위로 처치하기에, 결국 싸이버싸이코에게만 쓰게 되는 스킬. 이동제한과 같이 쓰면 싸이버싸이코는 아무것도 못하다가 죽습니다.

 

 

4. 사이버펑크2077 얼티밋 퀵핵 스킬 평가

 

궁극의 퀵핵. 한 방에 적을 처치하는 스킬들로, 기본 쿨타임은 120초입니다.
아쉽게도 메인 스토리급 보스들은 면역입니다만, 사이버 사이코 상대로는 통합니다.

사이버 사이코시스 3/5
★★★☆☆ 버그가 있는지, 적들이 이 스킬에 당한 적과 교전하느라 전투상태가 되는데, 이 때 조금이라도 시야에 v가 보이면 발각됩니다. 그래도 좋은 스킬임은 분명합니다.


시스템 초기화 5/5
★★★★★ 이거 쓰면 적이 비살상 테이크아웃처리되는데, 주변 적들이 경계상태에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비살상 처리가 좋은 이유는...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비살상 때 1번, 쓰러져있는 적 처치 때 1번 해서 두 번 경험치와 길거리평판을 줍니다.


자/살 4/5
★★★★☆ 적이 자/살합니다. 마찬가지로, 주변 적들이 경계상태에도 돌입하지 않습니다. 비살상이 아니라서 별을 1점 깎았습니다.


수류탄 폭파 0/5
☆☆☆☆☆ 애매합니다. 약한 인간 모여있을 땐 한 번에 처치되긴 한데, 그런 상황에는 어차피 전염쓰면 한 방이거든요. 그런주제에 얼티밋 스킬이라고 렘이나 쿨도 깁니다.

 


와.. 얻는법도 알 수 있을까요? 담 회차는 기업 해커로 해봐야겠네요

 

지능 특성의 퀵해킹 트리 보시면 
~~등급 제작 활성화 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지능 20을 찍으면 전설까지 뚫리고, 그 담부터는 제작하는겁니다.
가끔 엑세스포인트(해킹해서 돈받는 곳. 지능 필요)에서도 완제 스킬이 나오고, 
그거 아니더라도 퀵핵 전용 제작제료가 넷러너나 엑세스포인트 나오니
엑세스 포인트 보일 때마다 해킹하고 다녀야 해요.

 

올려주신 걸 잘 쓰려면 선행으로 램사이즈와 사용 후 램 쿨탐 단축이 관건인데
어떤 사웨부품과 개조부품들을 쓰시는지 궁금하네요.
전 램쿨타임관련된 부품들을 몇개 못모아서 해킹 좀 답답하더군요.

 

운영체제가 핵심입니다.
저는 스티븐스 테크가 제일 나은거같아서  
길거리평판 37, 35000ED의 스티븐슨 테크 MK.4 쓰는데요, 
초반엔 MK3버전도 쓸만 합니다. (평판11필요)
[스티븐슨 테크 MK.4]
램10, 버퍼8, 슬롯6
- 퀵핵 쿨다운 -45%, 전투용 퀵핵 지속시간 +50%
- 퀵핵 업로드 시간 -25%
퀵핵 쿨타임, 전투용 퀵핵 지속시간(과열, 전염) 완소죠.
램회복은... 제가 전투에 돌입하지 않고 멀리서 해킹으로 처치하는 플레이를 하다보니
비전투 상태인지라, 렘 재생 상승이 높아서 해결이 되네요.
나중에 평판좀 모이면 넷워치 넷드라이버 Mk5 로 광역으로 쓸고다니는 플레이 해볼 예정입니다.

 

저는 살자를 주로 썼는데 시스템 초기화가 더 좋군요; 바꿔야겠네요

 

이것이 사이버펑크 스타일 마법사 ㅎㄷㄷ

 

안구 재부팅 2명이 몰려있을때 암살하기 편하더라고 다른데 유인하고 해도 되지만 그냥 안구 재뷰팅으로 못볼때 다른 녀석을 암살 후 암살하니 편하던

 

전 과열과 전염 자주쓰는데 편해요...

 

수류탄 폭파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에있는 적들을 같이 데려간단게 장점입니다.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게 가끔 보면 범죄현장? 같은데보면 차나 오토바이 세워놓고 그 안에서 지들끼리 뭐 하고있는데
그때 가장 중간에있는 사람한테 수류탄 폭파 하나 맥여주면 지혼자서 어어어? 하다가 주변이랑 같이 폭사.. 주변에 자동차나 폭발물 있으면 연쇄 폭발 일으키고요

 

퀵해킹은 알겠는데 다른쪽 특성에서 데몬이라는 용어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데몬이랑 I.C.E는 혹시 뭔가요?

 

ICE는 기본 보유 스킬로, 
침투 프로토콜(격자 퍼즐)할 때 연결된 사물/인물의 퀵핵에 필요한 렘 소모량을 줄여줍니다.
데몬은 특성을 찍어야 해방되는데, 침투프로토콜에서 격자퍼즐 사용가능하고 
연결된 사물/인물에게 광역 상태이상을 겁니다. (CCTV 끄기, 광역 무기걸림, 광역 시야차단, 광역 받는피해증가 등)

 

총들고 닥돌하는것밖에 안해봤는데 이거보니 저도 갑자기 기업넷러너 컨셉플이 마렵네여...

 

합선 전설패시브 쓰면
치명타 터질 때마다 합선이 터져서
다단히트 무기 사용시 딜 엄청터집니다
스마트무기랑 같이쓰면 아무데나 갈겨도
합선터져요

 

일단 보이는 적 침투 프로토콜 핑 쓰고 벽뒤에 숨어서 히힛 죽어라 과열 합선 전염 쏘면 애들 들키지도 않고 싹 죽이기 가능

 

퀵핵 관련 특성 다 찍으면 개 사기로 바뀌는게 바로 '전염'입니다. A, B 2명이 옆에 붙어 있다고 치면, 전염 한번 쓰면 A -> B로 전염, B -> A로 전염, A->B 로 전염 반복되서 거의 원킬 나거나, 두 번 정도 쓰면 확정 킬 납니다. 거기에 퀵핵 사거리 증가에 전염 횟수 증가 등등 붙이면 전염만 쭉쭉 써도 모든 적 가볍게 정리 됩니다.
그 외에 적 사이코나 보스 상대로 좋은건 과열/이동제한 입니다. 둘다 걸리면 아무 것도 못하고 그냥 서 있습니다.

 

 

출처 : namu.wiki/w/%EC%82%AC%EC%9D%B4%EB%B2%84%ED%8E%91%ED%81%AC%202077?from=%EC%82%AC%ED%8E%912077

 bbs.ruliweb.com/family/5214/board/184786/read/911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