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흥미로운 블리자드 신작 디아2 리마스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개발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2. 22. 21:45

본문

반응형

흥미로운 블리자드 신작 디아2 리마스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개발중 정보

 

2021년 2월 블리즈컨라인 게임쇼 행사에서 블리자드가 최초 공개한 디아블로2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 한글판.

개발 중 흥미로운 정보들 ㅋㅋㅋㅋㅋ

 

youtu.be/0XFbYGfSfkE

2021년 미니 블리즈컨 PC 콘솔 신작 공개 트레일러 영상 모음 디아블로4 디아블로2 와우 하스스톤 등

 

1. 디아블로2 오리지널은 설치 용량은 약 2기가 정도이지만 디아블로 2 : 레저렉션은 30기가로 몇십배나 증가했다.

 

 

2. 사양 역시 블리자드 IP 및 디아블로 시리즈 최고 사양을 자랑하며, 이는 CPU와 램은 와우의 어둠땅 보다 높다. 

 

 

3. 디아블로 2 : 레저렉션은 2D로 리마스터한 게임이 아니라 2D에서 3D그래픽 엔진으로 바꾼 게임이다. 리마스터이지만 리메이크급으로 준하는 리마스터.

 

:: 2D에서 3D로 변화는 과정 ::

 

 

4. 제작 단계에서 사실상 모든 것들 새롭게 3D로 제작이 되었다. 다만 기존에 알려진 대로 디아블로 2 리소스 훼손 정도가 심하지 않아서 제작 힘들었지만 순탄게 개발이 되었다 라고 밝힘. (기존 리소스에서 재활용한 것은 티리엘 정도)

 

 

:: 기존 리소스 3D로 재 해석된 티리엘 날개  ::

 

 

5. 제작도중에 재미있는 사실을 밝했는데, 바로 액트2 루트 골레인에 있는 아트마 선술집 안에 마늘이 걸려있었다는 사실을 원작 홍보용 아트를 보고 알게되었다.

 

:: 원작에서는 마늘 표현을 하기 위해서 4개의 흰색 스프라이트로 존재했었다 :: 

 

 

:: 20년전 홍보용 아트워크에서 밝혀낸 사실 ::

 

 

6. 디아블로 클래식 시리즈 원본 파일들은 블리자드 노스가 남겨둔 '보관 필수' 라는 파일에 디아블로1과 디아블로2 원본 소스들이 남아 있었다. 안에 자료들은 방대해서 비케리어스 비전 개발진이 재 분류 하는데만 몇 달이 걸렸다. 또한 과거 자료들을 재구성하는 과정에서 고고학자가 된 기분을 느꼈다고 밝힘.

 

 

 

7. 리마스터 제작 과정에는 디아블로2 원본 소스뿐만 아니라 디아블로1 소스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밝힘. 이는 일부 디아블로2 일부 동상이 NPC가 디아블로1 소스를 이용을 했기 때문에.

 

:: 카오스 생츄어리에 이용된 '나이트' ::

 

8. 모든 모델링들은 2D에서 3D로 새롭게 제작했지만 기존에 블리자드 노스 제작 규칙을 그대로 따라갔다. 대표적으로 예전 디아블로 개발진들이 서큐버스 몸통을 그대로 재사용해서 암살자 몸통을 구성한 것 처럼 리마스터에도 같은 규칙을 적용해서 재구성을 함.

 

:: 디아블로2 오리지널 어쌔신과 서큐버스 ::

 

:: 디아블로2 리마스터 어쌔신과 서큐버스 ::

 

 

9. 오리지널은 '음역'이 되었지만 레저렉션은 '완역'으로 번역이 되었다. (한국 현지화 한정)

 

 

 

10. 추가적으로 피드백 요청사항 중 디아블로2 : 레저렉션 캐릭터들의 "외모가 많이 늙어 보인다" 라는 피드백을 반영해서 캐릭터 외모 수정이 이루어질 예정.

 

:: 팬메이드 수정 버전 ::

 

 

출처 : 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22677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