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오버워치 게임 전용서체 코버워치 폰트 제작 스토리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8. 9. 21:14

본문

반응형

[뱀선생] 오버워치 게임 전용서체 코버워치 폰트 제작 스토리


호오~ 폰트 쪽은 전혀 몰랐는데 오버워치에 사용된 한글 폰트에 관한 제작 스토리가 올라왔습니다.


폰트 전문 제작 업체인 윤디자인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한국 오버워치 폰트라서 이름이 코버워치 폰트 ㅋㅋㅋㅋㅋ



서체 디자이너가 들려주는 오버워치 게임 전용서체 ‘코버워치’ 제작 스토리


코버워치는 영문 폰트인 bignoodletitling을 기반으로 제작한 한글서체라고 하네요.

위의 사진 같이 시안을 잡는다고 하고 원본이 영문서체이다보니까 그 특징을 한글로 나타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ㅋ



장체 스타일이 어쩌고 모던한 디자인이 어쩌고 막 전문적인 설명이 있는데 알못이라 잘 모르겠고

ㄱ, ㄷ, ㅅ, ㅇ 이 꺽이는 디자인의 핵심인것 같음 ㅋㅋㅋㅋ


당연히 블리자드 오버워치 홈페이지나 게임 내에서 코버워치가 사용됨은 당연하고 부산 홍보 현수막에도 사용된 코버워치 폰트 ㅋㅋㅋㅋ


koverwatch.ttf

- 오버워치 한글 서체인 코버워치 폰트 다운로드 받기

사용 권한은 블리자드에 있다고 하네요.


원문 링크 : http://yoon-talk.tistory.com/719


(뭐 참고로 더 찾아보니까 윤디자인이 블리자드 전담하나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디아블로3, 스타크래프트2 폰트도 다 담당했다고 ㅋ

코스타, 코디아, 코오스 폰트??? 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