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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신작 게임으로 과거 공포 명작 게임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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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1. 7. 23.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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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신작 게임으로 과거 공포 명작 게임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발표.

 

2021년 7월 23일 진행된 EA의 자체 게임쇼 발표회 EA 플레이 라이브 play live 2021.

거기서 공개된 두가지 대작 작품으로 하나는 배틀필드 2042의 포탈 유즈맵 모드 지원과 

나머지 또 하나는 과거 서바이벌 호러 TPS 명작 게임던 데드스페이스 ip의 부활.

3편까지 나오고 EA가 문을 내렸지만 새롭게 다시 만드는 리메이크를 발표.

리부트가 아니라 리메이크라고 함.

바하RE2처럼 잘 뽑혔으면 좋겠음.

 

과거 데드스페이스는 안한글 대명사 EA였을때였는데

지금의 EA는 기본 공식 한글화 장착하고 출시해주는데 이건 어쩌려나 모르겠네...

리메이크라서 언어쪽은 그대로 유지되서 발매하면 한국 게이머는 망인데;;;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한글화 한글판 출시해달라~

(데드스페이스 리메이크 나올때까지 게임패스랑 계속 계약 관계 유지되면 찍먹도 가능해지겠네요 ㅋ)

 

https://youtu.be/l5WeBNfX-og

SF 서바이벌 호러 클래식 Dead Space가 Motive Studios에 의해 처음부터 완전히 재건되어 더 깊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Frostbite 게임 엔진과 차세대 콘솔의 힘을 활용한 이 리메이크는 원본에 충실하면서 놀라운 시각적 충실도와 게임 플레이 개선을 제공합니다.
Dead Space는 PlayStation®5, Xbox Series X|S 및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이작 클라크(Isaac Clarke)는 거대하고 거대한 우주선 USG 이시무라(Ishimura)를 수리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일반 엔지니어입니다. 
하지만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주선의 선원들은 어떤 외계인 재앙에 의해 도살되고 감염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작의 사랑하는 파트너인 니콜은 배 어딘가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이제 아이작은 도구와 엔지니어링 기술만 가지고 혼자 이시무라에서 일어난 악몽 같은 미스터리를 밝히려고 합니다.
"네크로모프"라고 불리는 적대적인 생물체들과 함께 갇힌 아이작은 더 무서워지는 함선의 공포뿐 아니라 
무너지는 자신의 정신력에 맞서 생존을 위한 전투에 직면해 있습니다.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 모티브 개발자와 IGN 인터뷰 

 

- 이 리메이크는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으로 완전히 다 새롭게 만듬.

- 최종 발매버전 뿐만이 아니라 개발중이였던 버전들도 참고하면서 만드는중.
그때 당시에 기술적인 제한으로 이렇게 저렇게 했거나 바꿨던걸 다 이해하는중.

- 비주얼, 사운드, 게임플렝, 모든걸 다시 제작중.

포팅하는것도 아니고 텍스쳐 해상도를 높히는것도 아니고 모델레 폴리곤을 더 하는것도 아님. 

애니메이션도 그렇도 모든 요소들을 새롭게 제작중.

- 차세대 기기들의 SSD덕분에 (로딩을 위해서) 카메라가 컷되는게 없을것임.
즉 메뉴화면부터 엔딩크레딧까지 심리스로 플레이가능.

- 세부적인건 아직 얘기못하나 원작을 잘 유지하면서 UI도 향상시키고 데드 스페이스가 그 세계에 집중하도록 만드는 매력을 더 살릴것임.

- 공개한 트레일러는 개발팀이 목표로 하는 '분위기 벤치마크'로 보면 됨.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서 데드 스페이스가 가지고 있는 지저분하고 공업적인 무드를 살리면서 디테일을 올리는것.

- 트레일러를 만들기 위해서 모든 컨셉아트와 이전 디자인을 다 섭렵.
개발팀이 전하려는 분위기는 트레일러에서 볼륨효과와 다이나믹 라이트로 추가해서 살림.

- 사운드는 오리지날 사운드를 가지고 더해서 새롭게 제작하는중.
3D 오디오가 어떻게 더 경험에 도움을 줄지 논의중.

- 스토리는 오리지널을 그대로 가져가되 향상시킬수 있는 부분들이 있는지 보는중.
왜냐면 후속작에서 어떻게 될것인지 알기 때문에 데드 스페이스 2부터 애니메이션등 여러가지를 참고중.

- 소액결제는 없을것임.

- 게임플레이는 유지하면서 더 다듬을것.

데드 스페이스 2의 무중력 구간을 접목시키거나 사지절단 게임플레이를 발전시키거나 등.

- 12년전에는 없었지만 접근성도 높혀서 그때 당시에 원작을 접할기회가 없던 사람들에게도 넒히고 싶음.

- 리메이크는 수년전에 모티브의 패트릭 클라우스가 본사에 출장을 갈때 아이디어를 내면서 시작.
스타워즈 스쿼드론을 잘 내놓고 액션장르에 노하우가 있어서 모티브가 적절한 스튜디오로 낙점.

- C&C 리마스터나 스케이트, 매펙 레전더리 에디션이 커뮤니티와 잘 소통하면서 활발하게 개발에 피드백을 줬던것 처럼 커뮤니티 멤버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만들어짐. 

만약에 뭔가 변경을 하고 싶으면 그걸 설명을 하고 어떤지에 대한 반응을 듣기 위한것. 

현재까지 좋은 피드백을 받았고 2~3주마다 한번씩 모이려고 함. 

개발초기부터 모든걸 다 볼수있게 개방함.

13년전 원작이 왜 그렇게 팬들이 사랑했었는지 그 정신을 지키는게 이 위원회의 목표임.

 

 

출처 : https://www.ign.com/articles/dead-space-remake-gameplay-story-ps5-xbox-tech-detai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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