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 퀄리티 하나는 엄청난 소니 게임 스튜디오 너티독 개발자 인터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7. 31. 04:41

본문

반응형

게임 퀄리티 하나는 엄청난 소니 게임 스튜디오 너티독 개발자 인터뷰

 

라스트오브어스 시리즈, 언차티드 시리즈를 만들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AAA급 블록버스터 게임 독점작 이미지에 엄청난 도움을 준 게임 개발사 너티독.

 

GDC2021 개발자 강연에서 나온 너티독 프로그래머 발언.

 

GDC 2021 Naughty Dog Graphcis & Game Programeer Artem Kovalovs 강연 내용

"PS5의 새로운 SSD는 엄청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에게 신세계를 연 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GDC에 오신 개발자분들은 매우 잘 아시겠지요. 너티독은 세계 최고의 스튜디오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완벽주의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역량을 가진 개발자들이 즐비한 곳이지요. 이러한 개발자들이 있기에 늘 콘솔의 한계를 뛰어넘고, 그 이상을 보여줄 수 있는 것입니다."

 

https://youtu.be/3A-omjcNWcc
 

라스트오브어스2 플스5 60프레임 그래픽 성능 무료 업그레이드 패치 The Last of Us Part II Enhanced Performance Patch PS5

 


"너티독은 이미 게임에서 로딩존을 최소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결코 보지 못하는 기술적 마법이 뒤에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겁니다. PS5를 사용하면 개발자들이 그렇게 교활해질 필요가 없습니다."

"차세대 콘솔이 시작될 때는 새로운 하드웨어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구축해야 하는데, 이것은 힘든 싸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런, 우리는 다시 숨을 쉴 수 있어!' '우리는 이제 이러한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어!' 라는 자유를 느낄 수 있게 되지요. 그동안 PS4의 극한의 성능을 끌어낸 것은 사실이지만, 솔직히 하드웨어의 한계로 저희가 원하는 퀄리티를 보여주지 못했던 것도 되게 많아 선택과 집중을 한 것도 매우 많습니다."

"너티독은 1년간 PS5 하드웨어를 연구하였고, 현재까지 내부적으로 가장 흥분하는 것 중 하나는 PS5의 SSD 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혁신적인지, 얼마나 매끄러운 로딩이 되고, 개발자들에게 신세계를 열었는지."

"어드벤처를 시작하고 로딩 화면이 표시되지 않고, 레벨 디자인과 그런 것들 뒤에는 많은 개발자들의 노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는 기술적 마법입니다. 이제 우리가 더 빨리 오브젝트를 로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이는 디자이너가 오브젝트를 배치하는 방법에 의해 제약을 전혀 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캐릭터들을 로드 할 때도, 그래서 우리는 매우 흥분되는 것입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의 PS5 60프레임 패치는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너티독의 PS5 차세대 엔진, 그리고 차세대 기술력이 담긴 타이틀을 기대 해주십시오. 우리는 그동안 제약으로 보여주지 못했던 것을 마음껏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 https://schedule.gdconf.com/session/enhancement-of-particle-simulation-using-screen-space-techniques-in-the-last-of-us-part-ii/87833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