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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에닉스 파판7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플스5 최적화 인터뷰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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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1. 8. 9.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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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에닉스 파판7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플스5 최적화 인터뷰 내용

 

Square Enix,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가 PS5에 최적화된 방법 공개

 

몇 명의 Square Enix 개발자가 공식 Unreal Engine 블로그 에서 인터뷰 를 통해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가 PlayStation 5 콘솔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공개했습니다.

수석 기술 프로그래머 Tomohito Hano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선 사이에 로드 시간이 어떻게 크게 단축되었는지 설명했습니다.

"PS5에 SSD 장착으로 입출력 속도에서 더 이상 병목현상이 없습니다. 대신, 시간 배분과 CPU 로딩이 로딩 시간이 길어지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특히 병목현상을 유발하는 지역의 비직렬화를 하는 동안 로딩을 줄일 수 있도록 독특한 직렬화 작업을 넣는 것과 같은 것으로 로딩 흐름을 개선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서, 우리는 약 12초 걸리는 로딩 시간을 6초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향후 개선에 대한 옵션들을 살펴보는 동안, 로더가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버전관리하지 않는 속성 직렬화와 IO스토어를 통합했으며, 이는 언리얼 4.25에 도입된 기능입니다. 이 타이틀은 4.18 기반으로 개발되었기에, 일부 수정이 필요했지만, 이 구현 덕분에, 우리는 시간을 약 2초 정도 줄일 수 있었으며, 저는 이러한 개선이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https://youtu.be/J-051vpE78k

4K플스5 손 마사지 맘과 극상코스 파판7리메이크 스토리 FINAL FANTASY VII REMAKE_2021

 

데이터 압축에 대해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에서, 메모리와 디스크 용량 제한 때문에 더 높은 퀄리티의 포맷과 고해상도의 텍스처 사용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높은 퀄리티의 포맷과 고해상도 텍스처를 포함하는데,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에서도 디스크 용량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Oodle 텍스처 압축을 통합하여, Oodle 크라켄과 조합하여, PS5 버전에서 더 높은 해상도의 이점을 취하면서도 더 작은 파일 크기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PS4에 비해 늘어난 메모리와 비스트림 밉맵의 개선으로 앞서 언급했던 텍스처 로딩에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더 고해상도 조명 맵을 사용해서, 조명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는 현재 PlayStation 5 (및 차세대 개선 사항은 없지만 PlayStation 4)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최근 유출에 따르면 Epic Games Store를 통해 조만간 PC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해상도 올라가고 광원 추가만으로도 그래픽이 차이날 정도로 좋어지긴 했급니다 

파트2 그래픽도 이정도 선이면 만족할듯싶더군요 

모델링이야 이미 완벽하고 배경 다테일과 텍스쳐만 좀더 신경 써주길

 

플5 업그레이드 까지 묵혀뒀다가 재미있게 하고있음.,,

 

주인공 캐릭들이나 힘을 좀 들인 곳이랑 그렇지 못 한 곳의 텍스쳐 품질이 너무 차이가 나서
플스5에서도 텍스쳐는 실망이었음

 

로딩 = 확 줄음
특정 이미지 배경 = 대부분 해상도가 오름
텍스쳐 = 많은 부분이 고쳐졌으나 5번가 쓰레기장을 중심으로 안고쳐진건지 원래 그런건지 되게 낮은 텍스쳐 아직도 존재함

 

인터 그레이드란 말이 어울리죠. 의미있는 개선이 이루어 졌지만 전작의 흔적은 남음

 

로딩은 확실히 엄청나게 줄음
60fps 모드로 플레이하면 확실히 쾌적한데 그래픽이 많이 아쉬워짐
그래서 4k 그래픽모드로 그냥 30fps로 즐김...킹쩔 수 없음...

 

아무래도 파트1의 경우 플스4를 기준으로 제작된거라
설계자체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없다는게 클겁니다..
파트2부터는 플스5 전용으로 가겠다는 의지를 인터미션에서 보여줬으니
파트2는 최적화 잘되서 나오리라고 봄..

 

재미있게 하긴했음. 메인 캐릭터 비주얼들이랑 연출은 7ac의 cg영상을 뛰어넘었고. 
파트2도 이정도 그래픽에 해상도 프레임, 텍스쳐와 스토리만 잘 다듬어 나오면 무조건 구입할듯.

 

플스4 그래픽에 레이트레이싱도 없고 저질텍스쳐인데도 4k60프레임이 안됨. 

최적화가 이토록 별로인건 할말없음.

 

꿀벌의 집 댄스신이랑 열차에서 이벤트는 기억에 남고 좋았음 ㅎㅎ
그런데 정작 중요한 메인스토리 후반부는 너무 어지러워서 무슨말하는 건지도 모를정도..
킹덤하츠 때도 그렇고 이것도 정말 고질병인 듯..

 

좋아졌다곤 하지만 슬럼가쪽은 애초에 그래픽에 공을 덜들인건지 좀 눈에 띄는 저질 에셋이 많이 보였음. 
파트2는 좀 대폭 개선해주길 바랍니다

 

전체적인 그래픽 품질은 분명히 상급인데 몇몇 구간 텍스쳐 문제로 미운털 박히다보니 완성도 높은 컷씬이나 아트적으로 훌륭한 부분들이 묻히는게 좀 안타까움

 

플스5판으로 처음했는데도 텍스처 진짜 별로다 라고 생각들었음..
특히 불 텍스처가 플스3급도 안되는거 같던데

 

출처 : https://wccftech.com/square-enix-reveals-how-final-fantasy-vii-remake-intergrade-was-optimized-for-p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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