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밸브가 만든 휴대용 엑스박스 게임패스 게임기? 필스펜서 스팀덱 언급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1. 8. 15. 07:28

본문

반응형

밸브가 만든 휴대용 엑스박스 게임패스 게임기? 필스펜서 스팀덱 언급

 

필 스펜서 트위터 통해 스팀덱 x클라우드 작동 언급

 

- 곧 출시될 밸브의 스팀덱은 이동 중에도 PC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인 기기입니다.

- 당연히도 자신의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이와 더불어 게임 스트리밍인 x클라우드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필 스펜서는 스팀덱을 일주일간 경험한 후 소감을 트위터에 게재했습니다.

- 스펜서는 헤일로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가 스팀덱에서 잘 작동되는 것을 언급하는 동시에 x클라우드의 작동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https://youtu.be/TJiBZWsNOs4

제우스 힘으로 아프로디테 만남 ㅋ PC 게임패스 8월 신작 하데스 한글판 게임플레이

Xbox 보스 Phil Spencer가 Steam 덱을 칭찬합니다.
Valve를 방문하고 Steam Deck를 받아 직접 사용해 본 후 Xbox Phil Spencer의 수장은 새로운 게임 시스템의 디자인을 칭찬합니다.

요즘 게이머들은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잠재적인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Xbox Series X/S 및 PS5 의 차세대 콘솔 에서 새로운 Switch OLED에 이르기까지 비디오 게임 회사는 고객이 구매할 수 있는 신제품을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경쟁적인 시장에서 이들 회사는 종종 라이벌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 Xbox Phil Spencer의 수장은 Steam Deck 로 알려진 Valve의 새로운 게임기에 대해 몇 가지 친절한 말을 했습니다  .

Twitter의 게시물에서 Phil Spencer는 Valve의 개발자를 방문했으며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Steam Deck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일주일 동안 장치에서 게임을 한 후 Xbox의 수장은 휴대용 PC에 대해 좋은 말만 했습니다. 그는 Steam Deck의 화면 크기와 컨트롤의 느낌을 칭찬했습니다. 분명히 Halo 및 Age of Empires 와 같은 게임 은 Spencer가 장치에서 테스트한 것처럼 시스템에서 잘 실행됩니다. Spencer의 또 다른 흥미로운 의견은 xCloud로 알려진 Xbox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도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

밸브의 새로운 게임기는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Steam Deck는 Nintendo Switch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시스템은 휴대용 PC에 더 가깝습니다. 쿼드 코어 Zen 2 CPU 및 8개의 RDNA 2 컴퓨팅 장치가 포함된 GPU와 같이 스위치에서 발견되는 것보다 훨씬 빠른 하드웨어를 자랑하는 Valve는 이 장치가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이 장치에는 게임에서 빠른 로드 시간을 위한 SSD를 포함하여 업그레이드 가능한 다양한 스토리지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team Deck에 대한 Phil Spencer의 칭찬은 그가 경쟁 제품의 품질에 박수를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열렬한 비디오 게임 매니아인 Spencer는 Switch와 같은 다른 콘솔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 또한 Xbox가 Sony의 주요 라이벌 중 하나로 간주됨에도 불구하고 그는 PS5도 플레이했습니다. 그는 Sony의 최신 컨트롤러 DualSense의 인상적인 혁신을 인정하기까지 했으며 미래의 Xbox 컨트롤러는 경쟁자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Steam Deck에 대한 수요는 높았지만 그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공급량은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게임을 위한 차세대 콘솔과 고급 GPU의 가용성이 관건이라면 희소성이 곧 출시될 장치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올해 후반에 Valve가 시스템 출시를 앞두고 상황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스팀덱은  오는 2021년 12 월 출시 될 예정이다.

 

https://youtu.be/mXDDs3-m0tY

스팀 밸브가 만든 휴대용 PC 게임기 스팀덱 소개 영상

 

 

 

마소 엑스박스 게임 대표 필스펜서 입장에서는

가만있었는데 휴대용 엑박기계가 생긴셈이니..

 

엑스 클라우드 구축이 가만히 있던건 아니지만..
스팀덱은 게미머 입장에서 환영

 

대박이네. 이거 하나면 웬만한 게임은 다돌아 가는거네.

 

내년 1분기내 배송예정인데 스팀덱 생각만하면 행복함 ㅋㅋ

 

우리나라에도 들어왔으면..

 

2022년도에 아시아권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고 들었으니 한번 기다려보시는게..

 

스팀덱 혹시 레이트레이싱 지원하나요?

 

rdna 기반이니까 아예 불가능하지는 않겠죠. 
대신 체급 자체가 딸려서 원할하게 가동될지는 다른 문제

 

혹시 스팀덱 그래픽성능이 그래픽카드로 치면 어느정도 될까요? 

그래도 불가능하지 않다는게 놀랍네요.

 

단순히 테라플롭스만 따진다면 엑원 PS4사이의 성능입니다. 

굳이 그래픽카드랑 비교하면 750 750TI 어디쯤 아닐까 싶네요. 

물론 최신공정인 만큼 단순비교가 어렵지만 일단 체급비교는 그렇습니다.

 

스팀덱 pc 게이밍 성능 720~800P 해상도에 60FPS 프레임 정도만 되어도 좋겠다

 

스팀덱 CPU, 그래픽카드 성능 및 스펙

CPU AMD ZEN 2 4코어 8스레드, 2.4-3.5GHz (최대 448 GFlops FP32)
GPU 8x RDNA 2 CU, 1.0-1.6GHz (최대 1.6 TFlops FP32)

 

게임패스 얼티밋 PC 구동 가능하면 진짜 조합 개꿀인데 ㅋㅋㅋㅋ

최근 2021년 8월 추가된 신작 하데스도 그렇고 액션 게임쪽과 잘 맞으려나

 

 

출처 : https://gamerant.com/steam-deck-xbox-phil-spencer-prais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