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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전 CEO 션 레이든이 말하는 AAA급 독점작 개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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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1. 9. 6.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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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전 CEO 션 레이든이 말하는 AAA급 독점작 개발비

 

전 PlayStation CEO인 션 레이든은 PS5로 AAA급 게임을 개발하는데
2억 달러 (한화 2,315억)이 소요될 것이라 예측했으며,
향후 게임 개발 비용이 모든 플랫폼에서 두배 이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PS4에서의 AAA급 타이틀 개발비는
약 1억 달러 (1,157억) 수준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레이든은 빅 게임 회사가 '위험 제거' 전략을 사용하여
이 기하급수적인 개발 비용에 대처할 것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트리플 A 퍼블리셔가
'속편에 대한 인센티브'를 받게 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전 PlayStation 사장은 Sony의 PS5 게임을 만드는 데 2억 달러가 소요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비용 곡선이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위험을 줄이는 것뿐입니다."

PlayStation의 전 사장은 PlayStation 5 게임을 만드는 데 2억 달러가 소요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2019년 10월에 떠나기 전에 PlayStation에서 다양한 임원직을 역임한 Shawn Layden 은 블룸버그 에 게임 개발 비용이 모든 플랫폼에서 두 배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

Layden은 PlayStation 4 게임의 예산이 각각 1억 달러의 히트를 기록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Bloomberg 보고서에 따르면 Layden은 PS5 게임을 만드는 데 각각 2억 달러의 비용이 들며 가격은 거기에서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Layden은 빅 게임 회사가 "위험 제거" 전략을 사용하여 이 기하급수적인 개발 비용에 대처할 것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트리플 A 퍼블리셔가 "속편에 대한 인센티브"를 받게 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4K풀옵 발키리 에이르 트라이 성공 6렙 보상 갓오브워 스토리 God of War_2021

https://youtu.be/qDkD3oHTpS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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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omberg는 Layden의 말을 인용하여 퍼블리셔들이 트렌드를 쫓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Sony는 PS5용 대규모 예산 속편을 개발 중입니다. 대부분은 PS4 버전도 있는 크로스젠 타이틀입니다. 타이틀에는 게릴라의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폴리포니의 그란 투리스모 7, 소니 산타모니카의 차세대 갓 오브 워 등이 있습니다.

한편 Days Gone 개발자 Bend Studio는 새로운 IP를 개발 중이며 Uncharted와 Last of Us 개발자 Naughty Dog는 독립 실행형 멀티플레이어 게임 과 Last of Us의 리메이크를 작업 중 입니다.

Bloomberg는 PlayStation에서 이 지속 가능성 문제를 만드는 데 Layden이 자신의 역할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결국 전 간부는 2019년 말까지 SIE Worldwide Studios의 회장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Uncharted 4, Horizon Zero Dawn, God of War, Days Gone 및 Marvel's Spider-Man.

"나는 놀라운 게임 플레이가 어떤 모습일 수 있는지 세상에 보여주는 데 한 몫을 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Layden이 대답했습니다.

물론 Sony는 이번 주 PlayStation Showcase 라이브스트림 에서 PlayStation 스튜디오와 올해 출시되는 게임에 대한 "업계에서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개발자"의 뉴스를 제공 하는 "PS5의 미래에 대한 전망"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 너머에".

 

 

설상가상으로 개발비 증가는 코로나 때문에 더 가속화 됐음
재택근무 인프라 구축비용 추가지출
개발속도와 관계없이 그대로인 인건비 지출
폭발적인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인건비 증가 
보통 게임 개발에 3년 정도 소요된다고 치면  평균적으로 1년 정도가 더 늘어났음

 

갑자기 모바일 진출한다고 할까바 매우 불안… 

 

닌텐도도 모바일 진출한 마당에 못할것도 없죠

 

개발비 참...과거에 비하면 정말 대규모 인력이 오랜 시간 개발해야하니 각진영 몇몇 퍼스트파티들 아니고는 AAA는 개발 엄두도 못낼듯

 

원신 떼돈 버는 거 보면서 생각 많아질 듯 ㅋㅋ 별개로 멀티 강화로 수익 개선안 찾고 있는 것 같음. 물론 가격 인상도 있지만;;

 

마블 영화 제작비급

 

나보고 게임사 두둔하는거냐 할수도 있겠지만
뭐 게임사들이 너도나도 AAA 비중줄이고 f2p에 모바일 각 잡는데 다 이유가 있음

 

그리고 위에 댓글에도 언급되었지만 앞으로 AAA급 타이틀들 기존 IP 울궈먹기는 더더욱 심화될듯
제작비가 늘어난만큼 신규 IP에 대한 리스크도 너무나 커져버림

 

출처 : https://www.eurogamer.net/articles/2021-09-05-ex-playstation-boss-predicts-ps5-games-will-cost-usd200m-to-m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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