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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소프트웨어 명작갓겜 다크소울3과 차기작 엘든링의 차이 특징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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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뱀선생게임 2021. 11. 11.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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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소프트웨어 명작갓겜 다크소울3과 차기작 엘든링의 차이 특징 정보

 

다크소울 플레이어가 플레이 해본 엘든링의 52가지의 새로운 특징

 

「다크 소울」 신자가 「엘든링」을 플레이하면서 알게 된 52가지의 신 요소와
「닥소」로부터의 변화등을 정리해 보았다 [스포 없음]"

1. 월드맵이 도입되어 탐색상황을 파악하기 쉬워졌다

2. UI에 나침반이 추가되어 부근의 랜드마크나 맵에서 설정한 핀의 방향을 보면서 탐색할 수 있다

3. 체크포인트인 '축복'(다크소울에서의 화톳불)말고도 빠른 이동을 할 수 있게 됐다.

4. 다음 축복까지의 방향을 빛의 궤적에 의해 쉽게 알 수 있다

5. 점프에 의해 단차를 넘을 수 있게 되었다

6. 낙하 데미지는 있으나, 데미지가 발생하는 높이, 데미지량은 약간 적다

7. 비전투시에는 공격, 대시로 스태미너를 소비하지 않게 되었다

8. 과거 시리즈와 같은 멀티 플레이가 가능. 각지에 흩어져 있는 '사인 집합소'로 멀티플레이가 한층 더 쉬워졌다

9. 사망해도 영체가 되거나, 망자가 되는 단점은 없다

10. 사망 시에 룬(과거작에서의 소울)을 떨어뜨리고, 회수함으로써 되찾을 수 있는 점은 변경 없음

 

https://youtu.be/5aujC58u4DA

프롬 대작 신작 게임 엘던링 인게임 공개~!!!! ELDEN RING Gameplay Preview

 

11. 떨어뜨린 룬의 위치, 방향은 나침반으로 표시됨

12. 사망시에는 직전에 휴식한 축복 외에 근처에 여신상(마리카의 쐐기)이 있으면 그곳에서 부활할 수 있다

13. 메인 보스 이외에도, 각지에 'FOE'라고 불리는 강대한 적이 존재한다

14. 약공격이 루프가 아닌 콤보식으로 바뀌었다

15. 새로운 액션 '가드 카운터'는 인간형의 적의 자세를 무너뜨리기 쉽고, 보병에게는 매우 유효

16. 다만 가드 카운터는 적이 사용해 올 수도 있다

17. 휴식 시 뿐만 아니라 적 집단을 격파시에도 회복 아이템이 보충 됨

18. 무기의 양손잡기, 한손잡기 전환은 △버튼 길게 누르기 + R1(왼손의 무기를 양손 소지하는 경우는 L1)이 되었다

19. △ 버튼 길게 누르기 + 방향키로 미리 세팅된 아이템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음

20. 이번 작품의 화방녀 포지션의 NPC '멜리나'와는 축복에서 휴식 중에 만날 수 있다.

21. 특정한 축복에서는 '멜리나'와 대화할 수 있다

22. '운'의 파라미터는 '신비'라는 명칭으로 변경

23. 말은 아이템을 사용하여 소환한다. 기승 중에 다시 사용하면 내릴 수도 있다

24. 기승 중의 공격모션은 R1, R2로 우측 공격, L1, L2로 좌측 공격이다

25. 기승 중에 피해를 입으면 말의 HP가 줄고 0이 되면 낙마한다

26. 말의 HP가 소진되어도 에스트병 1회분을 사용하여 즉시 부활할 수 있다

27. 말의 HP는 아이템 제작으로 작성하는 '로어 레이즌'으로 회복 가능

28. 말로 전력 질주하면 많은 적을 뿌리칠 수 있으므로 위험지대는 달려버리는 것도 좋다

29. 화염 항아리, 일시 강화템 등의 소모품류는 아이템 제작으로 보충할 수 있음

30. 아이템 제작 레시피는 NPC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며, 탐색에서도 구할 수 있다

31. 필드의 초목이나 동물로부터 아이템 제작용 소재 입수 가능

32. HP 회복아이템, FP 회복아이템의 사용 횟수 배정은 휴식 중에 변경 가능

33. 무기의 전투기술이 아이템마다 고유하지 않고 자유롭게 교체 가능해졌다

34. 무기의 전투기술은 특정 적이나 보물상자 등에서 아이템으로 입수 가능

35. 무기 강화 파생, 전투기술은 축복에서 휴식 중 변경 가능

36. 이번 작품의 '결정 도마뱀'의 포지션은 빛나는 쇠똥구리와 같은 생물 '스카라베'

37. 무기의 강화 파생에 의한 변질(상질, 마력, 번개 등)은 무기로 설정하는 전투기술로 이어진다

38. 전투기술 '카리아의 휘검'은 마력 파생, 전기 '낙뢰'는 번개 파생이 된다

39. 전투기술과 강화파생은 각각 개별적으로 설정도 가능 (통상 파생, 전기 낙뢰 등)

 


40. 장비 무게로 인한 영향은 70% 이상에서 롤링 둔화, 100% 이상에서 롤링 불가

41. 장비 중량의 비율에 따라 경량, 중(中)량, 중량으로 단계가 달라짐

42. 쌍검류는 같은 무기를 양손에 들고, L1버튼으로 쌍검 전용의 공격 모션으로 변경되는 형식으로

43. L3버튼으로 쭈그리고 앉아 발소리를 낮추고, 은밀하게 행동할 수 있게 되었다

44. 쭈그리고 앉아 수풀에 숨음으로써 눈으로 보는 유형의 적으로부터는 거의 눈치채지 못하게 된다

45. 쭈그리고 앉아 이동 중에는 중장비로도 적의 등뒤에서 접근해 백스탭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발소리를 낮출 수 있다

46. '카리아의 관통' 등 일부 마법은 버튼 길게 누름으로 모아 위력을 증강할 수 있다

47. '마술사 죽이기'의 전투기술로 스펠 패리를 하면 마법 공격을 빛의 화살로 변환하여 상대에게 되돌릴 수 있다

48. 플레이어의 마법 공격을 반사해 오는 적도 있다

49. '영약'이라는 맞춤형 강화, 회복 아이템 추가

50. 반지 아이템 테두리는 '탈리스만'으로 변경

51. 상태 이상으로 '발광', '죽음'이라는 항목 있음

52. 무기 카테고리 '쌍날검'이 부활. 트윈블레이드 사용감, 모션은 "다크소울2" 스타일을 답습

 

출처 : https://www.fmkorea.com/4071040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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