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유머 - 와갤요리급? 폴아웃4 크램 누카콜라 볶음 ㅋㅋ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8. 30. 09:53

본문

반응형

[뱀선생] 유머 - 와갤요리급? 폴아웃4 크램 누카콜라 볶음 ㅋㅋㅋ



폴아웃4의 별미 중의 별미.jpg



ㅋㅋㅋㅋ 핵전쟁 이후의 세계관인 폴아웃에서는 

크램이 스팸이고 누카콜라는 코카콜라를 말한다고 하네요.


원문 링크 : http://bbs.ruliweb.com/best/board/300143/read/31191228



Nuka-Cola


누카 콜라는 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음료수다. 시리즈 특유의 정신줄 놓은 설정 덕분에 파워 아머와 더불어 폴아웃 시리즈를 상징하는 소품 중 하나로 꼽힌다.


우선 이름부터 대놓고 코카콜라를 패러디했다. 핵을 뜻하는 Nuke와 코카 콜라의 코카를 합쳐서 누카가 된 것. 또한 누카 콜라의 창업자는 존 칼렙-브래드버턴(John Caleb-Bradberton)이라는 사람인데 이 기묘한 이름도 패러디 대상인 코카콜라의 창업자 존 펨버턴과 펩시의 창업자인 칼렙 브래드햄(Caleb Bradham)에서 각각 따온 것이다. 그러나 이런 개그성 짙은 패러디와는 달리, 경영 철학이나 방법론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폴아웃 시리즈의 전쟁 전 미국이 어디나 그랬듯 개막장인 모습을 보여준다.


쉽게 말하면 방사능 콜라인듯 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