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적 발표 시즌 마소 대표, 엑스박스 대표, 액블 대표 코멘트 발언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2. 4. 23:08

본문

반응형

2022년 2월 4일 실적 발표 시즌 마소 대표, 엑스박스 대표, 액블 대표 코멘트 발언 내용

 

1. 액티비전 블리자드 대표 바비코틱 코멘트

액티비전-블리자드 4분기,2021년 재무결과 발표
-CEO 바비 코틱은 인수가 완료되면 MS가 액티비전-블리자드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에 대해 코맨트

액티비전-블리자드 CEO 바비 코틱
MS의 스케일과 자원으로 기존 프랜차이즈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잠재력을 가진 프랜차이즈를 출시해 40년 넘게 결집된 풍부한 게임 라이브러리를 열 것입니다.

 

(바비 코틱은 XBOX/액티블리 인수가 끝나면 회사를 떠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저 코맨트는 코틱 없이 실현될 가능성이 크다...)

 

2. 마이크로소프트 게임부서 엑스박스 대표 필스펜서 발언

 

지난 5년간 엑스박스 사업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게임패스의 도입이었습니다. 필 스펜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실험적인 게이밍 서비스의 기회를 잡은 주된 원인이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프로필에 따르면, 엑스박스 게임패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성공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패스의) 제안을 이행할 것이라고 절대 보장할 수 없었습니다.
리처드 어빙은 "미팅에서 필 스펜서의 직원들은 왜 게임패스가 성공할 수 없는지에 대해 퍼블리셔들이 참여하지 않거나 혹은 이익이 나지 않을 수 있다는 논거를 제시했었습니다.."
"필 스펜서는 안 된다는 대답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라며 게임패스 추전의 중심에 있었다고 어빙은 덧붙였습니다.
"그는 항상 잘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엑스박스 게임패스는 2천 5백만명의 가입자를 성공적으로 확보하며 각광받고 있습니다.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스트리밍 하는 넥플릭스와 다르게 게임패스 사용자들은 게임을 PC 혹은 콘솔에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고 뿐만 아니라 엑스박스에서 클라우드 스트리밍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엑스박스 퍼스트파티 게임들은 출시 첫 날 이용이 가능합니다. 
필 스펜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게임패스 서비스 도입을 포함 등의 공로로 제25회 DICE 어워즈에서 공로상을 수상할 예정입니다. 그는 엑티비전 블리자드와 작년 제니맥스 미디어 인수를 감독하기도 하였습니다.


https://youtu.be/oJhXBQme5AQ

22.1월 게임패스 데이원 출시라는 레인보우식스 익스트랙션 한글판!

 

 

3. 마이크로소프트 전체 대표 사티아 나델라 발언

 

마이크로소프트 CEO,사티아 나델라 파이낸셜 타임즈 인터뷰 중에서

-MS가 게임 업계에서 반경쟁적 영향을 미치기엔 여전히 규모가 작고 이번 인수에 대한 규제 승인을 얻기 위해 형식적 양보를 할 필요는 없다.
-인수를 하더라도 MS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10 이하의 점유율로 업계 3위로 오르며 매우 세분화 된 곳에서 하나의 선수에 불과할 뿐이다. 1위 기업도 마찬가지
-결국 모든 분석은 "우리가 말하는 범주와 시장 구조는 무엇인가" 라는 렌즈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왜 컨텐츠 회사들이 더 커지려 하는가? 라는 질문으로 확장되어야 한다. 왜냐면 실제 제약이 있는 곳은 유통이기 때문이다.
-게이밍 컨텐츠를 위한 유일한 개방형 플랫폼이 어디인지 맞춰보라----윈도우다.  윈도우에서 가장 큰 스토어는 스팀이며 MS 소유가 아니다.
-사람들은 어느 지불 수단이나 쓸수 있지만 다른 모든 게임 유통 플렛폼은 폐쇄적이다.

 

메타버스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짚어보자.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바로 게임 개발과 관련이 있다. 물리 엔진 안에 사람과 장소, 사물을 집어넣고 그 모든 것을 각각 연결하는 것

사람들이 회의 탁자에 앉아있는 상태를 아바타나 홀로그램, 2D 그림과 음성으로 대체할 수 있다

메타버스가 사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예전부터 계속 해왔던 것, 즉 게임이라고 강조했다.

메타버스를 통해 여러 가지를 꿈꿀 수 있다. 말 그대로 회의실에 있는 것처럼 게임 속에 있을 수 있고 다른 참석자와 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필요한 비유와 기술은 다른 맥락에서도 그대로 나타날 것

우선 모든 것이 메타버스의 맥락에서 구성되어야 하는 새로운 현실에는 액티비전 인수가 매우 중요하며, 둘째, 사용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상 세계인 마인크래프트, 포르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같은 자산에 투자할 것임을 시사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 및 애저 클라우드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 영역에도 동일한 원칙을 적용할 수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설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