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2022년 2월까지 게임 업계 역대 인수 금액 규모 TOP10 회사 ㅋ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2. 8. 18:57

본문

반응형

정보 - 모바일게임부터 콘솔게임까지 2022년 2월 현재 게임 업계 역대 인수 금액 규모 TOP10 회사 ㅋ

 

10위 페이스 북 - 오큘러스 인수 (20억 달러)
2014년 3월,오큘러스를 인수함으로 VR로 발걸음을 내딛었고 이후 비트게임즈, 레디앳던 등 개발사를 인수 오큘러스 스튜디오를 확장시키며 VR 게임의 팀 역량을 대폭 끌어올렸다. 

Meta는 또한 VR 재능을 사용하여 가상의 원격 작업장 상호 작용에 중점을 둔 Metaverse 구축을 탐색하고 있지만 이러한 아이디어의 대부분은 개념 단계에 남아 있습니다.

 

E3 2021 게임쇼 시작부터 토드하워드 등판시켜

차기작 스타필드 공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쇼케이스 ㅋ

https://youtu.be/wRv1lU9uhkw

E3 2021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쇼케이스 베데스다 토드하워드

 


9위 EA - 글루 모바일 인수 (24억 달러)
2021년 2월 8일, 글루 모바일을 인수해 수많은 라이선스 게임을 제작 (리얼리티 쇼, 디즈니IP)

Glu Mobile은 특히 리얼리티 TV 쇼 및 라이선스가 부여된 Disney 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수많은 라이선스 게임을 처리합니다.




8위 MS - 모장 인수 (25억 달러)
2014년 스웨덴 개발사 모장 인수, 마인크래프트는 2억장 이상 판매되었음.

Mojang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현재로서는 Minecraft 업데이트에 전념하여 Xbox에 안정적인 수익 흐름을 제공합니다.




7위 소니 - 번지 인수 (36억 달러)
2022년 번지 인수,독립 멀티플랫폼 스튜디오로서 자체 퍼블리싱 할 수 있는 옵션까지 붙었음. 

Bungie는 Halo 프랜차이즈의 이전 타이틀을 작업했으며 현재 Destiny 2를 유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거래를 통해 Sony는 이제 Bungie의 수백 명의 개발자로부터 라이브 서비스 게임 작업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을 얻고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의 노력을 확대하게 됩니다.




6위 바이트댄스 - 문톤 인수 (40억 달러)
2021년 3월 문톤 게임즈 인수, 바이트댄스는 틱톡 개발사이며 문톤은 중국의 개발사이자 퍼블리셔 주로 모바일




5위 액티비전 - 킹 인수 (59억 달러)
2015년 11월 킹 인수, 액티비전은 킹을 인수하면서 모바일 게이밍 영역에 강한 길을 개척할 수 있었음




4위 MS - 제니맥스 미디어 인수 (81억 달러)
2020년 9월 21일 제니맥스 미디어 인수, 제니맥스는 인수전 세계에서 가장 큰 비상장 개인 소유 게임 회사 였음.
2021년 3월 9일 추가 지불로 인수 총액은 81억 달러로 증가했음 원래는 75억 달러




3위 텐센트 - 슈퍼셀 과반수 이상 지분 확보 (86억 달러)
2016년 6월 21일 텐센트 슈퍼셀 지분 81.4% 보유, 유명 모바일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의 슈퍼셀 과반수 지분 확보




2위 테이크 투 - 징가 인수 (127억 달러)
2022년 1월, 테이크투는 모바일 퍼블리셔인 징수를 인수. 팜빌과 포커 게임으로 유명한 징가는 테이크투에 굉장한 규모의 모바일 게임 개발 능력을 더할 것.
이 계약은 2022년 6월 중에 끝날 것으로 예상




1위 MS -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687억 달러)
2022년 1월 18일, 비디오 게임 업계 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인수. 인수는 늦어도 2023년 6월까지 종료될 것으로 예상

 

가장 큰 비디오 게임 인수: Activision Blizzard에서 Oculus까지
게임이 성장하고 모두가 더 큰 파이 조각을 원합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퍼블리셔들이 성공을 꿈꾸며 이 공간에 합류했습니다. 자본주의의 끊임없는 순환 아래, 이들 회사 중 일부는 다른 회사에 의해 인수됩니다. 그러나, 오늘날 너무 많은 인수가 이루어지면서 얼마나 많은 인수가 이루어졌으며 이러한 구매가 얼마나 크고 비싸게 되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러한 구매가 발생한 후 업계 베테랑은 때때로 스트라이크 아웃하고 새로운 팀을 찾아 주기를 다시 시작합니다. 게임 산업이 통합 단계의 한가운데에 있지만 여전히 많은 경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어떻게 전개되든 팀은 사용 가능한 최고의 게임 을 계속 작업할 것 입니다.

출처 : https://www.windowscentral.com/list-biggest-video-game-acquisition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