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호라이즌2 포비든웨스트 리뷰 평점 및 플스5 플스4 버전 차이점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2. 15. 00:58

본문

반응형

정보 - 호라이즌2 포비든웨스트 리뷰 평점 및 플스5 플스4 버전 차이점

 

2022년 2월 18일 출시 예정인 소니 게릴라의 플스5 퍼스트파티 독점작 신작 게임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한글판.

나름 자신이 있는건지 발매 4일전 해외 리뷰 엠바고가 풀렸습니다.

대작이라서 다행인지 아님 아쉬운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104개 비평 평균 평점89점을 받았습니다.

리뷰 점수만 보면 평작 이상으로 잘 만들긴 했지만 명작 갓겜은 아닌것 같습니다...

플레이타임은 100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고 공통 단점으로 에일로이 주인공이 매력없다고;;;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오픈크리틱 평점 89점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메타크리틱 평점 89점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플스5 플스4 버전 기종별 그래픽 차이점

 

- 이 비교는 모든 버전에 데이원 패치를 적용한 것입니다.

- PS5 해상도 모드는 스파이더맨 : 마일즈 모랄레스와 유사한 방식으로 2160p 이상의 temporal injection 을 적용하여 더 큰 선명도와 앨리어싱을 달성합니다.

- PS5 FPS 모드는 1800p 해상도에 도달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기술로 인해 해상도 모드와 차이가 더 커 보입니다.

- PS5 의 전체 지오메트리가 더 높습니다. 이것은 바위나 나무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PS5 버전의 용량이 더 큰걸로 보입니다.

- 일부 지역에서는 PS5 의 초목 밀도가 더 높습니다. 이번 작품에선 모든 플랫폼에서 에일로이와 모든 식물이 상호 작용을 합니다.

 

https://youtu.be/_68gYHueut4

플스4 그래픽도 잘 뽑은걸로 보이는 호라이즌2 포비든웨스트 인게임플레이 Horizon Forbidden West PS4 Gameplay

- 텍스쳐의 전반적인 품질은 PS5 가 더 좋지만 이 부분에서는 플랫폼 별로 차이가 크진 않습니다.

- PS5 해상도 모드의 반사는 FPS 모드보다 훨씬 좋습니다. FPS 모드 반사는 PS4 품질과 유사합니다.

- 이 게임은 어떤 종류의 레이 트레이싱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 파티클은 버전별로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PS4 / PS4 Pro 에서는 양이 적고 PS5 의 FPS 모드에선 품질을 떨어뜨립니다.

- 게임 플레이 중 프레임 유지는 거의 완벽합니다. PS4 에서 약간 버벅이는 문제가 있지만 큰게 문제될 정도는 아닙니다. 컷신에서는 모든 버전에서 드롭이 있습니다.

- PS5 에서 가시 거리 및 이방성 필터링이 더 높은 레벨을 보여줍니다. FPS 모드는 이러한 설정을 낮춥니다.

- 로드 시간은 PS5 에서 7배 더 빠릅니다.

- 물의 렌더링 품질은 PS5 가 더 좋지만 PS4 경우도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 PS5 는 다양한 오브젝트에 그림자가 추가되었고 일반 그림자가 더 사실적으로 표현됩니다.

- PS5 의 밤하늘에는 더 많은 별과 라이팅 효과가 있습니다.

- Horizon Forbidden West 는 기본적으로 PS4용으로 설계된 게임입니다. 
그러나 PS5 에 적용된 개선 사항은 이러한 방식을 따른 다른 작품보다 훨씬 나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호라이즌2 PS5 에선 해상도 모드를 권장합니다. 이 게임은 30fps 를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으며 그에 따른 시각적 개선 사항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출처 : https://opencritic.com/game/12361/horizon-forbidden-wes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