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월 2월 소니 플스5 PSVR2 헤드셋 디자인 정보 추가 공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2. 22. 22:49

본문

반응형

22월 2월 소니 플스5 PSVR2 헤드셋 디자인 정보 추가 공개

 

과연 소니가 플스4프로에서 PSVR로 어느정도 경험치를 쌓았고

이번 플스5에서 후속기기 PSVR2로 어느정도 파괴력을 보여줄기 궁금함.

지금 IT쪽은 메타버스 테마가 핫한데 빅테크 기업을 꺾고 소니가 메타버스 주도주로 대박날까?

 

PlayStation VR2용 헤드셋 디자인

2022년02월22일 

최신 VR 하드웨어 디자인의 영감

 

2022.01.05 - [게임 정보/게임쇼] - 소니 CES2022에서 공개한 플스5버전의 PSVR2와 신작 호라이즌 게임

 

오늘 차세대 VR 헤드셋인 PlayStation VR2의 놀라운 새 디자인과 업데이트된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의 최종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PS VR2 헤드셋은 PS VR2 Sense 컨트롤러와 비슷한 모양으로, 조화로운 “구(orb)” 형태를 선보입니다. 둥근 구 모양은 플레이어가 가상 현실 세계로 들어갈 때 느끼는 360도 시야를 잘 보여주는 형태입니다.

PS VR2 헤드셋의 디자인은 PS5 제품군의 외형에서도 영감을 받았습니다. 차세대 VR 헤드셋도 염두에 두고 디자인 팀이 PS5 콘솔을 만들었기 때문에 모양과 느낌이 유사하다는 점을 느끼실 겁니다. PS5 콘솔은 평평한 표면에 두기 위해 모서리가 평평하지만 PS VR2 헤드셋은 사람이 지속적으로 접촉하기 때문에 디자인에 DualSense 컨트롤러 및 Pulse 3D 헤드셋의 둥근 가장자리와 유사한 둥근 면을 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거실 인테리어의 매력적인 부분이 될 뿐만 아니라 헤드셋 또는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거의 잊고 게임 세계에 몰입할 수 있을 정도의 헤드셋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헤드셋의 인체공학에 매우 주의를 기울였고 다양한 크기의 머리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헤드셋 무게의 균형을 세심하게 조정하고 조절 가능한 간단한 헤드밴드를 사용한 첫 번째 PS VR 헤드셋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대해 이미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기 때문에 PS VR2 헤드셋에서도 동일한 컨셉을 적용했습니다. 스코프 영역을 얼굴과 더 가까이 또는 멀리 배치하는 헤드셋의 조절 가능한 스코프 및 스테레오 헤드폰 잭의 배치와 같은 기타 기능도 동일하게 유지되므로 플레이어가 익숙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PS VR2 헤드셋의 경우, 사용자가 시야의 최적화를 위해 렌즈와 눈 사이의 거리를 맞출 수 있는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렌즈 조절 다이얼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헤드셋 피드백을 위한 새로운 내장형 모터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음에도 좀 더 가벼워지고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입니다. 첫 번째 헤드셋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서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을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지만,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팀은 최종 디자인에서 이것이 가능함을 증명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만족할 것으로 생각되는 새로운 PS VR2 헤드셋용 통풍구 디자인을 통합했습니다. PS VR2의 헤드셋 디자인을 지휘한 SIE의 수석 아트 디자이너인 Yujin Morisawa가 이 부분이 디자인에서 그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이유를 설명합니다.

“PlayStation VR2 헤드셋 디자인을 시작했을 때 제가 제일 먼저 집중하고 싶었던 부분은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PS5 콘솔의 통풍구와 유사하게 공기 흐름을 배출하는 통풍구를 헤드셋 내부에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엔지니어들이 플레이어가 VR 게임에 몰입하는 동안 환기가 되면서도 렌즈에 김이 서리지 않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 가지 디자인 컨셉을 연구했는데, 최종 디자인을 보시면 통합 환기가 포함된 스코프 윗면과 전면 사이에 작은 공간이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결과와 지금까지 받은 긍정적인 피드백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PlayStation 팬들도 저와 같은 생각이면 좋겠고, 팬들이 어서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Yujin Morisawa(SIE 수석 아트 디자이너)

 

공유하고 싶은 또 하나의 특별한 장점은 PS5 콘솔 및 DualSense 컨트롤러 디자인에 추가된 수천 개의 작은 PlayStation 기호와 유사합니다. PS VR2 헤드셋의 전면 및 후면 밴드에도 작은 PlayStation 기호가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에게 편안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PS VR2가 출시되면 가상 현실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이 크게 진보할 것입니다.  PS VR2 시스템에는 4K HDR의 놀라운 시각적 충실도와 최첨단 그래픽 렌더링, 인사이드-아웃 카메라 트래킹과 같은 향상된 트래킹 기능, 헤드셋 피드백과 같은 새로운 PlayStation VR2 Sense Technology 기능 등 앞으로 선보일 새로운 기능이 많습니다. 또한 새롭고 직관적인 PS VR2 Sense 컨트롤러는 매우 깊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PS VR2 시스템은 간단한 단일 코드 설정으로 제공되므로 게임에 즉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PS VR2 개발 키트는 이미 게임 제작자들의 손에 맡겨졌으며, 게이머를 위해 가상 현실을 진정으로 놀라운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그들이 무엇을 고안해 낼지 기대됩니다. PS VR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더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놓치지 마세요!

출처 : https://blog.ko.playstation.com/2022/02/22/20220222-psvr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