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 플랫폼 밸브의 하드웨어 신작 스팀덱 휴대용 게임기 해외 리뷰 평가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2. 26. 04:30

본문

반응형

스팀 플랫폼 밸브의 하드웨어 신작 스팀덱 휴대용 게임기 해외 리뷰 평가

 

밸브에서 만든 휴대용 PC 게임기 스팀덱.

출시 초반 얼리액세스 리뷰인데 평점은 썩...

1세대 말고 스팀덱 2세대 제품 or 출시 이후 버전업 패치하면 평가가 올라갈지도???

 

스팀덱 평점 6.5점

장점 : 가성비 + 배터리관리 + 게임 컨트롤

단점 : 버그 + 쿨링팬소음 + 배터리사용시간부족

 

STEAM DECK 검토: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2022년 2월 25일 오후 1시(동부 표준시)

 

다음 중 사실입니다.

첫째, 나는 몇 년 동안 내가 테스트한 어떤 가제트보다 Steam Deck를 사용하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다.

둘째, Steam Deck는 엉망 입니다. 급하고 미완성이며 버그가 있고 불안정합니다. 내가 Best Buy나 GameStop에서 플레이하던 콘솔을 Valve가 판매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되돌려 줄 것입니다.

물론 밸브 는 이 400달러짜리 휴대용 게임용 PC를 베스트바이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Half-Life 및 Portal 의 제작자는 "얼리 액세스" 게임이 실제로 완성되기 전에 판매한다는 아이디어를 개척한 플랫폼인 Steam의 열렬한 팬에게 직접 제공하고 있습니다. Valve가 알려지지 않은 개발자에게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라는 버그가 있는 고장난 게임 을 얼리 액세스로 판매하도록 허용한 것을 기억하십니까? 세상을 바꿨습니다. 버그는 입증되지 않은 공식이 독특하게 재미있었다는 사실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PUBG , 해당 클론 및 영감을 받은 게임( Fortnite , Call of Duty: Warzone 및 Apex Legends 포함))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Steam Deck에도 독특한 공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돈을 위해 전대미문의 뱅으로 Nintendo Switch와 같은 Windows 게임을 하는 Linux 컴퓨터입니다. 그리고 452시간 동안 글리치에도 불구하고 플레이한 게임인 PUBG 와 마찬가지로 , 나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얼리 액세스 게임 콘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버그가 있을 것입니다.

밸브 스팀 데크 사양
400nit 밝기의 7인치, 60Hz, 1280 x 800 IPS 화면
4코어, 8스레드 AMD Zen 2 CPU
8코어 AMD RDNA 2 그래픽, 1GB 비디오 메모리
16GB LPDDR5 메모리, GPU로 액세스 가능한 8GB
64GB eMMC 스토리지($400), 256GB NVMe SSD($530) 또는 512GB NVMe SSD($650)
40Wh 배터리
USB 3.2 Gen 2 데이터가 있는 USB-C 포트, DisplayPort 1.4 비디오 출력, USB-C PD 충전
듀얼 밴드 Wi-Fi 5(2x2), Bluetooth 5.0, UHS-I microSD 리더
3.5mm 헤드폰 잭
669g(1.47파운드)
11.7 x 4.6 x 1.9인치(298 x 117 x 49mm)

Steam Deck의 사진을 보고, Nintendo Switch를 보고, 그래픽 설정이나 컨트롤을 엉망으로 만들지 않고 "그냥 작동하는" 거대한 PC 게임 라이브러리를 마술처럼 플레이하는 자신을 상상하기 쉽습니다.

그것은 오늘날 존재하는 Steam Deck가 아닙니다 . 그리고 Steam Deck가 스위치 그립 사이에 거의 맞을 수 있는 절대적인 덩어리 이기 때문만도 아닙니다. (Leia 공주의 Tantive IV를 삼키는 Darth Vader의 Star Destroyer가 조금 생각났습니다.) 아니요, 오늘의 Steam Deck에서는 여러분이 평균적인 PC보다 더 많이 조정하고 더 많이 용서할 것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저에게 Steam Deck의 마법은 바로 이것입니다. PC 게임 을 처음 으로 진정으로 휴대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내가 무슨 뜻이야? 작년에 나는 당시 최신식 Aya Neo 휴대용 ​​게임기 PC 를 빌려서 800달러 이상의 Windows 컴퓨터에서 Persona 4 Golden 을 통해 플레이했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나에게 PC 게임처럼 느껴 지지 않았습니다 . 조이스틱과 터치스크린으로 OS를 간신히 탐색할 수 있었고 Outer Wilds 및 Valheim 과 같은 적당히 요구되는 게임도 유능하게 플레이하기에 충분한 성능 이 없었고 슈팅이나 포인트 앤 클릭 타이틀을 위한 정밀 컨트롤이 없었으며 가장 낮은 그래픽 설정 외에는 신경쓰지 마십시오. (또한 진행 상황을 잃지 않고 시스템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중단하는 방법도 없었습니다.)

Steam Deck는 모든 것을 완전히 뒤집습니다. RDNA 2 그래픽이 포함된 맞춤형 AMD 칩은 단 400달러부터 시작하여 시장에 나와 있는 모든 부티크 휴대용 게임용 PC를 즉시 능가합니다. 당신은 여전히 ​​최신 타이틀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큰 싸움을 제외하고는 초당 60프레임의 부드러운 속도로 Control 및 Resident Evil 2 리메이크를 플레이하고 있다는 점은 충분히 매력적이며, 내가 원한다면 그래픽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대신 30fps를 수락할 의향이 있습니다. 오래되거나 덜 까다로운 게임은 Max Payne 3 또는 Mirror's Edge 와 같은 가장 높은 설정에서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에 핫라인 마이애미 나 Nidhogg 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프레임 속도, GPU 클럭 속도 또는 프로세서 전력량을 조절하여 Deck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세 번만 탭하면 멋진 오픈 소스 MangoHud 오버레이 가 프레임 속도, 클럭 속도, 프레임 시간, 심지어 배터리가 얼마나 빨리 소모되는지, 배터리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스팀 밸브가 만든 휴대용 PC 게임기 스팀덱 소개 영상

https://youtu.be/mXDDs3-m0tY

스팀 밸브가 만든 휴대용 PC 게임기 스팀덱 소개 영상

 

알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방금 명명한 모든 게임에는 게임패드 지원 기능이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의 마우스 및 키보드 요금은 어떻습니까? Steam Deck를 사용하면 집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어지러운 맞춤형 제어 방식을 빌리거나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조이스틱, 트리거 및 전면 버튼의 가치가 있는 전체 기존 게임패드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거의 모두 환상적인 느낌을 줍니다)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4개의 후면 그립 버튼과 한 쌍의 Steam Controller 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불쾌감을 줍니다. 가상 트랙볼을 클릭, 스와이프, 플릭 및 "회전"할 수 있습니다. 압력에 민감한 표면을 누르십시오. 그리고 가장자리를 설정하여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움직이거나 돌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Deck의 20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컨트롤은 모두 누르는 방법과 시기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조이스틱은 내가 원하는 것보다 약간 높지만 기분이 좋고 손바닥이 실수로 패드를 닦는 것을 방지합니다.

"어, Steam Controller가 실패하지 않았습니까?"라고 생각한다면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놀라운 컬트 추종자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Deck가 작동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멋진 터치패드는 관심이 없어도 더 이상 방해가 되지 않으며, 이제 터치패드에 조금 의존하지 않고도 정확한 조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엄지스틱에 엄지손가락을 올려놓으면 자이로가 활성화되어 데크를 쉽게 0으로 기울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목표에. 완벽한 다층 제어 체계를 설계하는 데 몇 시간을 할애 할 수 있는 옵션 이 있는 반면 , Valve를 사용하면 해당 자이로 또는 몇 개의 추가 그립 버튼을 쉽게 추가하고 하루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Control 을 사용 하여 두 가지를 모두 수행했습니다. 뒤로 버튼을 묶어서 가장 중요한 스틱에서 엄지손가락을 떼지 않고도 파편의 방패를 소환할 수 있도록 즉시 레일건 리볼버로 총을 쏘았습니다. Slay Spire and Into Breach에서는 가상 트랙볼의 "마찰"을 간단히 줄여 2D 마우스 커서를 쉽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많은 게임에서 Steam Controller 컬티스트가 이미 훌륭한 컨트롤러 구성표를 업로드했다는 사실을 종종 발견했습니다. 저는 Runic이 Torchlight II 로 한 작업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 보고 있는 모든 프로필을 가져와서 리믹스하고 커뮤니티와 공유하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그래도 Steam Controller가 20년 동안 마우스와 키보드로 기억하는 것보다 낫다거나 모든 게임에 꼭 맞는다고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나는 당신이 올바른 조정으로 Mordhau 에서 비열한 검을 휘두를 수 있다고 확신하지만 , 마우스의 전체 팔뚝 움직임은 나에게 옳게 느껴집니다.

화면과 스피커는 400달러부터 시작하는 기기에 비해 매우 훌륭합니다. 선명하고 명확합니다.

 

저에게 이 덱의 가장 좋은 점은 일시 중지하거나 저장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전체 SteamOS 세션을 일시 중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ontrol 에서 사악한 어둠의 악마와 보스전을 벌이는 도중에 배터리가 거의 소모될 뻔했지만 결코 제자리를 잃지 않았습니다. 나는 전원 버튼을 눌렀고 충전기에 다시 연결하는 데 1시간이 걸렸지만 다시 충전하여 계속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에 대해 말하자면 : 약점이지만 걱정했던 것만큼 나쁘지는 않습니다. 60fps 및 약 60% 밝기에서 Control on the Deck를 2시간 미만으로 얻었 지만 30fps 또는 적당히 덜 집중적인 게임으로 설정했을 때 거의 4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Deck가 자체 총 전력 소모량을 즉시 보고할 수 있기 때문에 남은 시간이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MangoHud에서 20W가 표시되면 데크의 40Wh 팩. Control 은 30fps에서 12W를, Max Payne 2 는 60fps에서 10W, Nidhogg 는 6W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게임이 그 공식에 맞는 것은 아닙니다. 레지던트 이블 2 를 보았다30fps에서 20W를 넘어섰고 많은 게임이 60fps에서 24W를 넘었습니다. 빠른 속도로 게임을 다운로드 하면 시스템에도 극적인 스트레스가 가해져서 Call of Juarez 를 동시에 플레이하려고 할 때 그만큼 많은 전력을 소모하고 끊김 현상이 발생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 세션은 일반적으로 나를 만족시킬 만큼 충분히 길었지만 나는 고출력 USB-C PD 배터리 에서 결코 멀지 않은 종류의 사람입니다 . 나는 또한 원래 Nintendo Switch가 한 번 충전으로 2.5시간 동안만 Breath of the Wild 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극적으로 억제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할 것 입니다. 그러나 특히 iFixit에서 배터리를 제거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배터리가 노후화 되면서 1~2년 후에 어떻게 될지 걱정 됩니다.

밸브의 로렌스 양(Lawrence Yang)은 배터리 가 제공되는 교체 부품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충전하는 동안 배터리를 보호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는 한 시스템이 30와트 이상을 소비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완료하는 데 총 15분이 소요됩니다. 전체 충전에는 2시간 45분이 소요되며 플러그에서 계속 충전되지는 않습니다. 밸브는 "오랜 시간" 후에 95%까지 방전되도록 합니다.

스팀덱 휴대 및 보관용 파우치 케이스

 

나를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은 Steam Deck의 팬입니다. 그것은 결코 징징거리는 것을 멈추지 않고, 램프 업은 거슬릴 수 있으며, Valve의 디자이너들은 그들이 여전히 커브를 최적화하고 램프 속도를 개선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APU를 최대화하는 하이 엔드 게임은 많은 것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개선." 플러스 측면에서는 팬이 작동합니다. Deck의 스로틀을 보거나 Deck의 그립이나 컨트롤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낀 적이 없습니다.

Steam Deck이 작동하고 마침내 PC 게임을 함께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새로운 God of War 또는 XCOM 2 또는 Streets of Rage 4 를 실행하고 환상적인 컨트롤에 손가락을 녹이고 진정으로 우수한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신나는 음악이 나오는 것을 느끼고 놀랍도록 우수한 7인치 1280에서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시청합니다. x 800 화면을 보고 기뻐하며 한숨을 쉬며 오랫동안 방치해 두었던 PC 게임을 한 번에 한 바이트 크기의 세션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효한 단어는 "언제"입니다. Steam Deck의 소프트웨어는 내가 테스트한 어떤 가제트보다 뜨겁기 때문에 — 저는 매일 Steam Deck를 사용하면서 오류 메시지, 버그, 충돌, 검은 화면, UI 결함, 회귀, 심지어 전체 기능 변경을 피하고 있었습니다. 출시 전날 밸브.

Bluetooth, Wi-Fi 또는 SD 카드가 예상대로 작동을 멈췄기 때문에 시스템을 재부팅하거나 장치를 다시 연결해야 했던 횟수를 잊어버렸습니다. 내가 다운로드한 몇 가지 게임은 설치가 완료되지 않았으며, 중간에 무작위로 중지되거나 소급적으로 공간이 부족해졌습니다. 일부 게임은 내가 이동하려고 할 때 "콘텐츠"가 "잠겼습니다" 또는 "손상된 업데이트 파일"을 가져갔다고 말했습니다. 때때로 내 라이브러리의 일부 또는 내 SD 카드의 모든 게임이 일시적으로 사라집니다. 나는 포맷하는 동안 Deck가 얼어붙은 것처럼 보인 후 하나의 카드를 파괴했고, 어리석게도 콘솔을 재설정했습니다(플래시에 쓰는 동안 절대 그렇게 하지 마십시오). 저장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타이틀의 소유권을 확인하기 위해 Steam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었습니다.DRM 덕분에 이동 중에도 Control 또는 Red Dead Redemption 2 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내 전화 핫스팟은 핀치에서 작동했습니다.)

때때로 전체 시스템이 잠깁니다. 때때로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거나 연결을 끊는 동안 UI가 깨지거나 심하게 확장됩니다. 그리고 SD로 게임을 플레이 하거나 설치하는 데 많은 문제가 없었지만 SD와 내부 드라이브 간에 전송하는 데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 시스템. 이미 설치한 게임에 갑자기 새로운 업데이트가 필요하거나 기가바이트 또는 3개 분량의 콘텐츠를 무작위로 다시 확인해야 했으며 이미 미리 로드한 후 Elden Ring 을 두 번째로 다운로드해야 했습니다. Steam Deck에 Wi-Fi가 없을 때에도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오랫동안 일시 중지되어 클라우드 저장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많은 경우에 Valve의 개발자는 제가 버그를 발견했다고 인정했으며 지난 2주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UI가 엄청나게 고르지 못했는데 지금은 훨씬 부드러워졌습니다. 이제 Deck의 컨트롤이나 자이로를 실제로 사용할 수 없더라도 데스크탑 PC에서 Deck로 게임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 리미터를 세 번 이상 크게 조정한 후 마침내 안정적입니다. Proton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많은 추가 게임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 단어를 입력할 때 Valve는 아직 Bluetooth를 수정하지 않았으며, 렉, 건너뛰기, 절전 모드에서 깨어난 후 다시 연결에 실패하지 않으며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Deck가 더 이상 Wi-Fi에 다시 연결되지 않는 새로운 문제를 도입했습니다. 자동 연결을 확인하고 암호를 저장했는데도. Valve의 조정에도 불구하고 자동 밝기 조정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가 다운로드 진행률 표시기를 깨뜨린 것 같으며... 그림을 이해하신 것 같습니다.

인터뷰에서 Valve는 Verge 에게 첫날에는 준비되지 않은 것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다른 작업의 우선 순위를 낮추면서 눈에 띄는 버그와 하드웨어 생산에 집중해야 했습니다. 밸브의 베테랑 그렉 쿠머(Greg Coomer)는 "출시 직후, 출시 몇 주 안에 많은 것들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결승선이 아니라 출발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밸브의 로렌스 양(Lawrence Yang)은 얼리 어답터가 리뷰 기간 동안 내가 본 하루에 여러 변경 사항을 반드시 볼 수는 없더라도 앞으로 얼마 동안은 자주 수정될 것으로 예상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ABXY 전면 버튼은 Deck를 흔들면 약간 덜거덕거리지만 누르는 느낌이 좋습니다.

 

잦은 업데이트가 나쁜가요? 얼리 액세스는 깔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나타나는 것을 보는 것은 흥미진진합니다. 예 를 들어 빠른 설정 메뉴에서 모든 게임 에 적용할 수 있고 Fallout 을 만들 수 있는 AMD의 FSR 을 포함하여 세 가지 다른 종류의 업스케일링을 통해 갑자기 외부 모니터에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4 큰 모니터에서 훨씬 더 잘 보입니다.

하지만 Steam Deck이 Windows를 얼마나 잘 실행하는지 먼저 테스트한 적이 없기 때문에 Steam Deck이 Windows를 얼마나 잘 실행하는지 듣고 싶다면 그것은 좋지 않습니다. Valve가 약속한 GPU 드라이버는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Steam Deck가 Windows를 얼마나 잘 실행하는지 실제로 관심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Valve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가장 실망스러운 것은 모두가 1마일 떨어진 곳에서 본 것입니다.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고, 패치하고, 최초 실행 종속성을 설치하고 재생을 누르기 전까지 Linux에서 실행하십시오.

이러한 노력은 작지 않기 때문에 잠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Valve의 Proton 호환성 계층 ( Wine 위에 구축됨 )은 실제로 많은 Windows 게임을 Linux에서 실행하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실행합니다. 나는 Max Payne 3 의 깜박이는 조명 주변의 이상한 효과 와 1997년의 Jedi Knight: Dark Forces II 의 고르지 못한 컷신과 같은 드문 결함만 보았고 Windows 버전에서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Valve에는 전체 Steam 카탈로그 를 검토하여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하는 팀이 있습니다. SteamDB 스크래퍼에 따르면 2월 24일 현재 그 중 419개는 "잘 작동"하고 398개는 조정으로 "재생 가능" 합니다. 당신은 또한 이론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ProtonDB 커뮤니티 보고 에서 무엇이 고장났는지 확인하거나 Valve의 검사기 를 사용하여 자신의 라이브러리에서 어떤 게임이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할 때 그런 소스에 완전히 의존할 수는 없었습니다. 모두 구멍이 있습니다. Duck Game 은 ProtonDB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지만 Steam Deck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것으로 나열되어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Valve의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Valve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고 몇 분 동안 문제 없이 플레이 했음에도 불구하고 Persona 4 Golden 도 완전히 지원되지 않습니다 . 그리고 내가 플레이하려고 할 때 본 낮은 프레임 속도와 끊김 현상 Xbox 게임패드 에뮬레이션을 고려할 때 Deathloop 가 "즉시 사용 가능한" Deck에서 "훌륭하게 재생" 된다는 데 동의하지 않습니다 . Valve는 자체 Half-Life 2 도 나열합니다."great on Deck" 타이틀로, 그러나 기본 제어 체계는 나에게 전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사용자 정의가 완전히 작동했지만).

그리고 목록이 오늘 정확하더라도 내일은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이 작동하는 방식과 같이 대규모 패치 후에도 게시 당시에는 전혀 실행할 수 없습니다.

SD 카드에서 게임을 읽는 것은 문제처럼 느껴지지 않았지만 쓰기 속도는 약간 느렸습니다. 최대 90MB/초의 이 카드는 일반적으로 그 절반만 제공했습니다.

치트 방지 소프트웨어를 자주 사용하는 세계 최대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Windows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제 PUBG 비유를 기억 하십니까? PUBG 는 전혀 실행되지 않으며 Destiny 2 또는 Apex Legends 또는 GTA 5 또는 Lost Ark 도 실행되지 않습니다 . Steam Deck을 사용한 첫날 밤, 나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가장 중요한 게임인 Halo Infinite 와 Back 4 Blood 가 실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들 중 어느 것도 우연이 아닙니다. Valve가 기본 제공 지원을 제공하므로 이제 가장 큰 게임 개발자에게 치트 방지 기능을 활성화할지 여부에 대해 문의했을 때,그들 중 대부분은 질문에 대답조차 하지 않았다 . Epic Games CEO인 Tim Sweeney는 Fortnite 가 지원 하지 않는 이유를 명시적으로 설명 했습니다. 보상이 부정 행위자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확신을 주는 데 드는 노력을 정당화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밸브는 게임의 Windows 또는 Linux 버전이 검증된 버전인지 구분하지 않으므로 게임에 조용히 둘 다 있을 수 있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 내 검토 장치는 더 이상 멀티플레이어를 제공하지 않는 Rocket League 의 Linux 버전과 전혀 실행되지 않는 Shadow of the Tomb Raider의 Windows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Deck가 다른 버전을 다운로드하도록 하기 위해 호환성 메뉴로 뛰어들 수 있지만, 어떤 것이 무엇인지 경고할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슬프게도 Shadow of the Tomb Raider의 Linux 버전은 Windows 클라우드 저장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Steam Deck가 완전히 준비되기 전에 배송한 것에 대해 Valve를 탓하지 않습니다. 한 명의 신규 고객이 Deck를 경험하기 전에 Valve가 최소 반년 분량의 사전 주문을 완료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 자신도 같은 선택을 했을 것입니다. 그것은 클럽의 일원이 되기 위해 약간의 버그를 기꺼이 감수할 가능성이 있는 얼리 어답터입니다. 또한 Deck의 인상적인 성능은 RDNA 2 통합 그래픽이 얇고 가벼운 랩톱 과 아마도 다른 휴대용 컴퓨터에 보급되기 시작 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그렇게 인상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밸브는 아마도 오래된 칩을 판매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나 같은 리뷰어가 모든 것을 적절하게 테스트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Windows, 지연된 Dock, Xbox Cloud Gaming이 아닙니다. 게임 패드), 마지막 순간에 Valve에 추가된 기능이기 때문에 두 앱 간에 전환하는 기능이 아닙니다. 그리고 Verge 는 잠재력에 대한 가제트를 검토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보고 만질 수 있는 것을 검토합니다.

저는 Valve를 어느 정도 믿습니다. 원래 Steam Controller와 Steam Link 스트리밍 HDMI 동글 의 소유자 , Valve Index VR 헤드셋의 수동 관찰자, Steam Deck와 Valve의 실패 사이를 직선으로 그릴 수 있는 전문가로서 Steam Machines , Valve가 계속해서 Deck를 업데이트하고 휴대용 카테고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을 때 립 서비스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Steam Controller와 Steam Link는 그들이 세상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분명해진 후에도 버그 수정과 기능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

그러나 얼리 액세스가 원하는 음료가 아니라면 Steam Deck 2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 Osborne 효과 를 크게 믿지 않는 Valve는 이미 속편이 나올 것이라고 강력하게 암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Valve는 Verge 와의 새로운 인터뷰를 포함하여 Steam Deck이 "다세대 제품"이어야 한다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 밸브 설립자 Gabe Newell은 Edge 와의 채팅에서 "두 번째 반복"은 "모바일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기능, 기존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 게임 환경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이상"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ttps://youtu.be/MD56D6SImGU

휴대용 PC 게임기의 시대가 열릴까요? 밸브의 스팀덱 공개 Steamworks Quick Tips Steam Deck

 

지난 8월 Steam Deck를 보기 위해 Valve의 본사로 날아갔을 때 저는 왜 돈을 아끼고 있는지 말했습니다 . 저는 이동 중에도 PC 게임 을 하고 데스크탑에서 중단한 부분부터 다시 시작하여 마침내 컨트롤 과 레지던트 이블 2 , 폴아웃 4 , 더 위쳐 3 를 플레이할 시간 과 스위치에서 구매하기 위해 몇 년을 기다리곤 했던 인디 게임을 볼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확보한 유일한 방법이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Steam Deck에서 대부분 해결되고 있는 부분 중 하나이며, 더 나아지길 바랄 뿐입니다.

아마도 게임 개발자는 기본적으로 Deck를 목표로 삼을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부정 행위 방지와 타협하게 될 것입니다. 아니면 2013년에 내가 리뷰하고 구매한 Nvidia Shield 휴대용 제품처럼 선반에서 나를 내려다보고 영원히 실현되지 않은 잠재력으로 나를 조롱할 것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이것은 처음부터 호환 가능한 게임의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재미있게 지내고 있습니다. 제 64GB 모델이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eMMC 스토리지를 조기에 액세스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미 구입한 SSD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theverge.com/22950371/valve-steam-deck-review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