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스5 PS5 콘솔 시스템 운영체제 업데이트 및 추가 기능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3. 24. 21:39

본문

반응형

플스5 PS5 콘솔 시스템 운영체제 업데이트 및 추가 기능 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 X, 엑시스에서는 이미 지원하고 있는 VRR이 곧 플스5에도 추가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는 그냥 4K 60fps 32인치 모니터를 콘솔 게이밍 용도로 썼는데,

흐음 LG OLED CX C1 이런걸로 질러서 업그레이드를 해야할까요 ㅋㅋㅋ

참고로 소니에서 말하는 공식 VRR 기능 효과.

(이 기능은 프레임 페이싱 문제, 화면 끊김 등의 시각적 문제를 최소화하거나 제거하여 PS5의 시각적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다양한 PS5 타이틀 실행 시 화면이 즉시 렌더링되고, 그래픽은 더욱 선명해지며, 입력 지원이 감소하여 더욱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PS5 및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22년03월24일

 

PS5의 VRR(Variable Refresh Rate) 지원은 몇 개월 안에 제공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 PS5 및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어떤 것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또한 향후 몇 개월 내에 출시될 예정인 PS5의 VRR 지원(HDMI 2.1 호환 TV 및 PC 모니터용)과 관련하여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PS5 및 PS4의 새로운 기능
베타 테스트 참여자들의 지원 덕분에 일부 팬 요청 기능이 글로벌 커뮤니티에 도입되었습니다. 이제 PS5 및 PS4 콘솔에서 공개/비공개 파티를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PS5에서는 헤드폰용 모노 오디오와 같은 접근성 기능이 제공되며, Game Base 및 트로피 카드 UI가 개선되었습니다.

콘솔에 게임 사전 설정을 적용하는 방법, 플레이 중인 화면에 비디오 및 앱을 고정하는 방법, 친구와 화면을 공유하는 방법 등 PS5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컨트롤 센터의 새로운 “Pro Tips” 카드를 참조하세요.

 

PS App 및 PS Remote Play 개선 사항
PS App 사용자가 앱을 통해 공개 및 비공개 파티를 만들거나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이 순차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친구, 파티, 메시지 기능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PS App Game Base UI가 업데이트되어, PS5에서 보다 일관된 플레이 환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PS Remote Play 모바일 앱 사용자는 휴대폰 설정에 따라 새로운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포르투갈어(브라질, 포르투갈), 핀란드어, 스웨덴어, 터키어, 그리스어, 태국어, 중국어(번체 및 간체) 등 새로운 스크린 리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iOS 및 Android 모두 해당).

 

 

출시 임박: PS5의 VRR 지원
또한 PS5의 VRR(Variable Refresh Rate) 지원이 앞으로 몇 달 안에 출시될 예정임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VRR은 HDMI 2.1 호환 TV 및 PC 모니터에서 디스플레이의 재생률을 PS5 콘솔의 그래픽 출력에 동적으로 동기화합니다. 이 기능은 프레임 페이싱 문제, 화면 끊김 등의 시각적 문제를 최소화하거나 제거하여 PS5의 시각적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다양한 PS5 타이틀 실행 시 화면이 즉시 렌더링되고, 그래픽은 더욱 선명해지며, 입력 지원이 감소하여 더욱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전에 출시된 PS5 게임은 게임 패치를 통해 VRR에 완벽하게 최적화될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되는 게임은 출시 시점에 VRR 지원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또한 VRR을 지원하지 않는 PS5 게임에 VRR을 적용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일부 게임의 비디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예기치 않은 시각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 언제든지 이 옵션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VRR과 이 보조 옵션은 모두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TV와 플레이 중인 게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게임 패치를 통해 VRR을 지원하는 일부 게임을 포함한 더 자세한 정보는 출시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추후 공개됩니다.



저희 팀에서는 PlayStation의 게임 및 소셜 경험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업데이트를 기대해 주세요!

 

출처 : https://blog.ko.playstation.com/2022/03/24/20220323-updat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