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우 용군단 확장팩 스토리 관련한 개발자 인터뷰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4. 23. 12:57

본문

반응형

와우 용군단 확장팩 스토리 관련한 개발자 인터뷰 내용

 

2022년 4월 23일 서양 웹진 와우헤드에서 

와우 수석 디자이너 스티브 대뉴저가 말하는

새로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 확장팩의 스토리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메인 갈등은 용의섬의 분쟁인것 같음.

용 위상과 추종자들 vs 원시용들

 

군단 확장팩에서 충격적인 녹색용군단 수장 이세라 타락에 이어서,

새로운 녹색용군단 수장은 에사라의 딸인 꿈의 메리스라라고 함.

 

https://youtu.be/-B2JzdPAsTs

다시 봐도 멋진 자비우스 클라스, 탈것 타락한 이세라와 포로 말퓨리온 ㅋ

https://youtu.be/rTNUb5YEg9s

이세라 스토리 | 이게 이긴거냐 진거냐 ㅜㅜ

 

※ 감시자 카리노스 

 

Q. 감시자 카리노스가 이번 확장팩에서 일종의 안내원 역할을 맡게 되나요? 이전에 있던 볼바르나 마그니처럼 말이죠.

 

A: 감시자 카리노스는 해변을 감시하는 역할을 맡은 집단의 최후의 생존자입니다. 그는 용의 섬과 티르홀드가 용들의 왕국의 정점이었던 시기에 그곳에 있었고, 그러니 우리가 얻어낼 수 있을 통찰과 지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는 알렉스트라자와 몇몇 다른 용들의 마음 속에 특별한 존재로 자리하고 있기에 분명히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우리는 그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겠지만, 카리노스가 군단에서 카드가가 한 것처럼 모든 걸 이끌지는 않을 것입니다.

 

 

 

https://youtu.be/OxdVTtMU28E

블리자드 차기작 와우 용군단 시네마틱 공개!! Dragonflight Announce Cinematic Trailer World of Warcraft

 

 

※ 다른 용군단

 

Q. 오색용이나 황천용 같은 용군단들도 있잖아요. 그런 용군단도 확장팩에서 보게 될까요?

 

A: 현재 집중되어 있는 용군단의 큰 주제 중 하나는 유산입니다. 용들이 떠났던 시점에선 오직 다섯 용군단만이 있었고, 하나는 벌써 분열되어 온갖 종류의 혼돈을 자아내고 있었죠. 그들이 떠난 이후로 많은 변화와 많은 새로운 용군단이 있었습니다. 알렉스트라자와 다른 이들은 옛 유산을 되찾고 과거의 모습으로 돌려놓을지, 또는 새로운 형태의 미래를 떠올리고 더 많은 목소리를 품을지, 이 질문을 마주해야만 할 것입니다. 이것이 확장팩의 스토리와 퀘스트라인을 통해 드러날 것입니다.

 

 

 

※ 주요 악역

 

Q. 이번 확장팩에서 일종의 주요 악역을 상대하게 될까요, 또는 다양한 적들의 메들리 같은 형식이 될까요?

 

A: 용의 섬에 적은 결코 부족하지 않습니다. 놀과 같이 국소적인 위협들이 있죠. 자라딘은 여러 지역에 산재해 있는 위협에 더 가깝고요.

 

연대기에 소개된 역사에는 큰 간극들이 존재합니다. 최초의 용들이 티탄의 마력을 주입 받고 위상이 되었을 때, 존재했던 모든 용족이 그걸 좋은 생각이라고 느낀 것은 아니었습니다.  오래 전 철학적 의견 차로 시작되었던 것이 적의와 분노로 자라났고, 분노는 갈등을 이끌었으며, 갈등은 전쟁을 낳아 한 쪽에는 위상과 그들의 추종자들이, 다른 쪽에는 정령에게로 돌아가 그들의 힘을 주입한 원시 용들이 대립하게 되었죠.

 

 

이 원시술사 무리의 지도자들은 자신들이 상징하는 원소적 힘의 화신인 네 용이었으며, 그들은 위상과 대등했습니다. 과거에 이 원시의 화신들을 쓰러뜨리고 가두기 위해 위상들은 온 기술과 협동력을 다했었고, 위상들이 데스윙을 쓰러뜨리기 위해 자신의 힘을 포기한 지금 그들은 불리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용의 섬이 깨어나면서 이 네 원시의 화신들이 세계에 풀려날 위험에 처했습니다. 분명 필멸자 아군들의 도움이 필요하겠죠.

 

:: 추후 용군단 메인 악역으로 추정되느 갈라크론드 :: 

 

 

※ 현재 용군단의 상황

 

Q. 현재 용군단들의 상황은 어떤가요?

 

A: 현재 용군단의 상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붉은용군단: 여전히 알렉스트라자가 붉은 용군단을 이끌고 있습니다.

 

청동용군단: 여전히 노즈도르무가 청동 용군단을 이끌고 있지만, 그는 대격변 동안 많은 난관에 부딪혔으며 우리도 미래의 그가 무르도즈노로 변해 무한의 용군단이 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노즈도르무는 그게 언젠가 일어날 일이란 걸 알고 있으며 그것이 그의 마음 속에 무겁게 남아 있죠. 그는 시간의 길을 뚜렷이 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푸른용군단:푸른 용군단은 거의 전멸했으며 살아남은 이들도 흩어진 상태입니다. 칼렉고스는 매우 짧은 기간 동안만 위상이었는데 어떻게 그가 용군단을 재건할까요? 그의 위상이자 지도자였던 말리고스는 타락해 쓰러져야만 했고, 이것이 또한 칼렉고스를 괴롭히는 유산입니다.

 

녹색용군단:이세라는 군단에서 살해당하고 이제 어둠땅에서 몽환숲에 결속되었습니다. 그녀의 딸 메리스라가 이끌어야 하지만, 그녀는 자기 자신과 자신의 역할에 의문을 품고 있죠. 녹색 용군단은 그들의 유산 속에서 답하고 찾아야 할 것이 많을 겁니다.

 

검은용군단: 래시온은 무척 남다른 출신을 갖고 있고 전술의 관점에서 다른 용들이 아주 미심쩍게 여길 만한 몇몇 선택을 내렸습니다. 에본혼/에비시안은 스스로를 높은산에 거의 국한한 채로 높은산 타우렌들 사이에서 살아 왔지만, 이제 그가 좀 더 넓은 세상 속으로 나오게 되었으니 그와 래시온 간의 관계를 보는 건 흥미로울 겁니다. 그들은 모두 서로에게서 배워야 할 점들이 있죠. 검은 용군단의 미래는 분명 지금 시점에서 모든 용군단 중에서도 가장 미약한 상황입니다.

 

※ 아제로스

 

Q.우리가 어둠땅으로 떠나 있는 동안 아제로스에 많은 일이 일었습니다. 그 이야기가 진전되는 걸 보게 될까요?

 

A: 어둠땅 9.2.5 업데이트에서 우리는 아제로스에서 일어나는 몇몇 일들을 보고, 일어났던 몇몇 사건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사전 패치 이벤트에서는 스톰윈드와 오그리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게 됩니다. 호드가 새로운 의회 하에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얼라이언스가 권력을 쥔 투랄리온과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그후로 무엇이 변화했는지를요.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warcraft-radios-for-azeroth-podcast-interviews-steve-danuser-watcher-karinos-the-326792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25328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