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퀘어에닉스, 툼레이더 자회사 크리스탈다이나믹스 매각 발표 ㅎㄷㄷ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5. 3. 08:01

본문

반응형

스퀘어에닉스, 툼레이더 자회사 크리스탈다이나믹스 매각 발표 ㅎㄷㄷ

 

파이널판타지, 드래곤퀘스트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게임 회사 스퀘어 에닉스.

해외 사업부로 툼레이더 리부트 삼부작 시리즈를 개발한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었음.

하지만 이것도 액티비전블리자드가 마소에게 인수와 비슷한건지, 크리스탈다이나믹스 매각을 공식 발표했음.

 

스퀘어 에닉스 홀딩스는 5월 2일 스웨덴의 Embracer Group에 해외 스튜디오와 일부 IP를 매각하는 주식 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주요 매각 대상은, 스퀘어 에닉스가 보유한 CRYSTAL DYNAMICS, EIDOS INTERACTIVE 등과 일부 IP 「TOMB RAIDER」시리즈, 「Deus Ex」시리즈, 「Thief」시리즈, 「Legacy of Kain」시리즈등으로, 양도는 2022년 7월~9월중에 행해질 예정이다.

 

파판15 개발사 차기작 포스포큰 출시일 연기 트레일러 

https://youtu.be/BEZ-rfOPWBY

Forspoken Worlds Collide Gameplay Trailer


양도 가액은 3억달러 (한화 약 3,798억 원) 이다.

양도의 목적은, 동사가 2021년 5월 13일에 발표한 중기 사업 전략의 사업 방침인 「사업 구조의 최적화」에 근거하여, 그룹을 둘러싸는 세계적인 사업 환경의 큰 변화를 향해서, 경영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핵심 사업의 성장과 신규 사업의 시작을 가속화하기 위해서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검토하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영역에서의 선택과 집중을 한층 더 추진하고, 새로운 성장을 실현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AI, 클라우드라는 영역에 대한 투자를 추진하여 신규사업의 시작을 가속화한다.

또한 본 건을 계기로 해외 퍼블리싱 기능의 재편을 실시함으로써 현행 통치 체제·리포트 라인을 재검토하여 그룹 일체 경영을 추진한다. 향후 론칭되는 타이틀로 월드 와이드 매출 최대화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니셔티브와 크리스탈다이나믹스 협업은 문제없다

 

*크리스탈다이나믹스와  에이도스몬트리얼이  엠브레이서 (THQ.기어박스.딥실버.세이버엔터테이먼트등을 소유한 거대그룹)그룹에 속하게 됨

 ㅡ더 이니셔티브 공식트윗

우린 Crystal Dynamics가 다음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팀은 공동 개발 파트너로서 퍼펙트 다크(Perfect Dark)를 구축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으며  개발작업을 계속할것입니다.

 

출처 : https://twitter.com/TheInitiative/status/152102263892718797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