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 차기작 붉은사막 질의응답 코멘트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5. 12. 23:06

본문

반응형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 차기작 붉은사막 질의응답 코멘트 정보

 

2022년 5월 12일 펄어비스 22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

 

과연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검은사막 차기작 붉은사막은 

어떤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 완성도를 보여줄지 기대됨.

당초 발표에서는 MMORPG로 개발되었다고 말했지만 이후 방향성을 바꿔서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로 바꿨다고 한다. 이는 같이 개발 중인 도깨비와 마찬가지이다.

 

■ 질의응답

● 신작들의 개발 진행상황 및 출시 시점이 궁금하다.

세 신작 중 붉은사막과 도깨비는 개발 상황을 공유한 바 있다. 붉은사막은 개발팀의 기대치와 플레이어의 기대치를 모두 충족하려다 보니 예상보다 시간이 좀더 걸리고 있으나 순조롭게 개발중에 있다.

AAA급 콘솔 게임 개발은 도전적이지만 내부적으로 명확한 로드맵과 프로세스를 따라 개발하고 있다. 올해 안에 붉은사막의 개발 성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10분 이상의 플레이스루 영상을 새롭게 제작하고 있고 공개 시점, 장소를 고민중이다.

당초보다 시간이 더 걸리는 만큼, 그만큼 재미있고 멋진 경험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 출시가 임박하면 자세한 출시일 업데이트를 드릴 예정이다.

도깨비는 지난해 공개 이후 더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만 현재 사업적으로는 붉은사막 공개를 우선하고 있다.


● 메타버스 등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계획인가?

시장변화에 따른 여러 대처 방안을 내부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규모가 큰 서구권 콘솔 시장에 맞추어 붉은사막을 런칭하고, 도깨비를 메타버스 플랫폼화 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고, 블록체인과 EVE 온라인 IP를 활용한 신규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 붉은사막은 본래 올해 말 출시를 예정했었는데 미뤄진건지?

붉은사막은 올해 안으로 정보 공개(※ 정정: 출시일은 현재 미정)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약속한 목표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 공개 예정인 영상을 발표한 후에 다시금 출시 일정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

●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진출에서 클로즈 베타에선 좋은 성과를 거뒀으나, 정식 오픈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이유가 무엇인가?

런칭 후에 플레이어를 확장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검은사막을 알리는 중이다. 현재 매출 기조는 우리 기대보다 약하며, 중국 서비스 첫날 회선 장애로 유저 유입이 원활하지 못했다. 현지 규정상 초기 BM 을 약하게 설정할 수 밖에 없었던 점도 영향을 미쳤다.

향후 업데이트에서 이슈를 해결하고 신규 캐릭터, 경쟁적 PVP 등 콘텐츠와 신규 BM 을 제공하여 매출 개선을 꾀하겠다. 퍼블리셔와 함께 대규모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중국 서비스는 이제 시작이며, 다른 국가에서 오래 서비스 해온 경험을 통해 오랜 기간 서비스하며 좋은 성적을 올리도록 하겠다.

 

 

 

 

● 펄어비스가 퍼블리싱하고 투자한 신규 게임 ‘블랙 클로버 모바일’ 의 진행 상황은 어떤가?

블랙 클로버 모바일은 자사가 34%의 지분을 가진 빅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에 있다. 이 IP는 전세계적으로 팬을 가지고 있고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 RPG 개발팀이 개발중이다. 1분기 중 테스트를 진행했고 올해 하반기에 한국과 일본에 출시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read/16598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