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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어1을 라오어2 퀄리티로 리메이크 성공했다는 너티독 닐드럭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7. 13.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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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오어1을 라오어2 퀄리티로 리메이크 성공했다는 너티독 닐드럭만

 

소니 플스5 독점작 신작 게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퍼스트파티 너티독의 라오어1편의 리메이크 버전임.

출시일 2022년 9월 2일이고 특이하게 PC 이식 출시도 바로 발표.

과연 라오어1 리마스터가 아닌 다시 처음부터 새롭게 만든 플스5용 리메이크 버전인데 어떤 퀄리티와 완성도를 보여줄지?? ㅋ

 

소니 플스5 너티독 신작 게임 라스트오브어스 파트1 공개 PS5 The Last of Us Part I

https://youtu.be/futUmwNasGw

소니 플스5 너티독 신작 게임 라스트오브어스 파트1 공개 PS5 The Last of Us Part I

 

라스트오브어스2 플스5 60프레임 그래픽 성능 무료 업그레이드 패치 

The Last of Us Part II Enhanced Performance Patch  PS5

https://youtu.be/3A-omjcNWcc

라스트오브어스2 플스5 60프레임 그래픽 성능 무료 업그레이드 패치

 

닐 드럭만, "팀이 자랑스럽다" + 라오어 파트 1 크런치 없이 골드행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골드행, 여러 너티독 개발자들이 소감을 남기고 있으며 크런치 없이 개발을 마무리 했다고 밝히면서

그간 크런치로 가장 악명이 높았던 회사였던만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너티독 13년차 리드 환경 아티스트 Anthony Vaccaro

 

 

 

"제 13년 경력 중 처음으로 게임 개발을 마무리 하기 위해 크런치를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기분이 좋습니다. 정말 좋아요.

 

 

특히 라오어 1을 라오어 2와 같은 품질의 퀄리티로 다시 만들었던 것.

 

아직 더 나아가야 하지만 스튜디오를 더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지금까지의 큰 변화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너티독 20년차 애니메이션 디렉터 Jaremy Tates

 

 

 

"이 프로젝트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전체 스튜디오는 우리 모두가 원하는 최고의 퀄리티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건강하고 사려 깊은 작업 새로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기초부터 다시 재건했습니다. 그래픽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이러한 새로운 기준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각 프로젝트를 위해 더욱 향상하고,

 

개선해야 할 새로운 기준입니다. 20년이 지난 지금도 이 팀의 일원이 된 것이 이보다 더 자랑스러울 수 없습니다."

 

 

 

 



 

 

 

닐 드럭만은 팀에게 축하를 보내며, 자랑스럽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작년 게임 인포머와의 인터뷰에서 크런치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여러 솔루션을 고안 중이며 스튜디오의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스튜디오를 크게 변화시켰다고 알리면서 올렸던 새해 인사

 

 

"스튜디오와 일과 삶의 균형을 크게 개선한 구조적 변화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의 다양한 프로젝트 또한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팀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2022년에는 너티독의 멋진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드럭만은 작년 게임 인포머와의 인터뷰에서 크런치를 해결할 수 있는 '만능 해결법'은 존재하지 않는다며,

 

현실적으로 이 문제를 바라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팀원들이 일하는 시간과 스트레스를 받는 정도를 정신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직원의 복지까지 포함하여 스튜디오가 개선될 수 있는 방법을 고안 중"이라고 말했다.

 

 

"크런치의 대한 정의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크런치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것들을 시도 해봤지만,

 

모든 사람에게 맞는 만능 크런치 솔루션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사람은 해결해야 할 고유한 각자만의 상황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는 '이 시간 이후에는 일할 수 없다' 라고 말하거나, '일요일에는 아무도 일할 수 없습니다' 라고 말했고,

 

'글쎄요, 전 금요일에는 아이들과 함께 해서 일을 하지 못했는데, 전 오히려 일요일에 오면 편해요'

 

이런 식으로 결국 하나의 솔루션으로 크런치를 해결하고자 할때 문제는 지속적으로 나옵니다. 결국 만능 솔루션은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 솔루션을 생각 중이고, 이 문제를 여러 각도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기반하여 스튜디오를 변화 시킬 겁니다."

 

 

 

 

 



 

 

너티독의 악명 높은 크런치를 보도했던 블룸버그의 제이슨 슈라이어는 이를 리트윗 하며

 

 

"리메이크는 오리지널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 그에 수반되는 모든 것과는 거리가 멀지만,

 

여전히 이 너티독 아티스트의 설명은 주목할만하다." 라고 반응했습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69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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