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르소나5 플스5 버전 기존 플스4 구매자 업그레이지 지원 X 확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7. 25. 21:17

본문

반응형

페르소나5 플스5 버전 기존 플스4 구매자 업그레이지 지원 X 확정;;;

 

2022년 6월, 엑스박스 쇼케이스에서 Xbox Series X|S 및 PC판 출시가 먼저 발표되었다. Xbox Game Pass로도 플레이 가능하다. 그리고 엑박 쇼케이스 발표 이후인 2일 뒤 PS5 버전 출시와 함께 스팀에서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페르소나 3 포터블, 페르소나 4 더 골든의 리마스터 버전 출시와 함께 Xbox Series X|S 및 PC판과 PS4판도 같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년 6월 28일에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에서 Nintendo Switch판의 출시도 발표되었다

이식판의 모든 플랫폼의 출시일은 2022년 10월 21일 이다.

이식판에서의 특징은 5R에서 유료 판매하던 40여개의 DLC가 모두 기본으로 적용되어있으며 스위치 버전을 제외한 나머지 하드웨어에선 모두 프레임 제한이 기존 30fps에서 60fps로 상향된다.
차세대 버전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페르소나 시리즈 리마스터 한글판 발표 트레일러 영상

https://youtu.be/7lvQFHI0lFQ

페르소나 시리즈 리마스터 한글판 발표 트레일러 영상

 

 

페르소나 5 로얄의 PS5 무료 업글 없음은 팬들과 게임에 대한 모욕이다

이번 주에 페르소나 5 로얄이 PS4에 이미 게임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어떠한 종류의 업그레이드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고 10월 21일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PS5 버전이 나온다. 그리고 솔직히 그건 부끄러운 일이다.

페르소나 5 로얄은 그 자체로 페르소나 5의 재출시이며, 업그레이드도 없었다. 그러나 2019년 로얄의 초기 출시는 많은 개선 사항들 때문에 받아들이기가 훨씬 쉬웠다. 로얄은 원래 페르소나 5를 반복 플레이하게 할 정도로 개선되었고, 많은 팬들은 아틀라스가 더 나은 RPG를 만들기 위해 투입한 작업에 기꺼이 돈을 지불했다.

하지만 지금은 2022년이고 아틀라스는 팬들에게 다시 돈을 지불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똑같은 게임 입니다. 프레임이 더 높고 출시된 모든 DLC에 번들로 제공하지만 아마 풀 프라이스 또는 그에 가까운 가격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는 세 번째 구매를 정당화하기에 충분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런데 이 방식 대해 정말 짜증나는 게 뭔지 아는가? 충성스러운 페르소나 팬들의 모든 것을 착취하려는 창피할 정도로 노골적인 시도라는 사실을 넘어 페르소나 5 유산에 대한 모욕이다. 이 게임은 현시대 최고의 RPG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게임이다. 디자인, 비주얼, 음악 측면에서 명작이다. 여기서 10/10 리뷰 점수를 한 번이 아니라 두 번 준 게임이다. 우리는 만점을 남발하는 곳이 아니다.

페르소나 5는 더 나아야 한다. 아틀러스의 욕심 때문에 진흙탕 속을 질질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축하받을 만한 예술작품이다. 무료 PS5 업그레이드가 없다는 것, 혹은 10 달러 짜리 업그레이드와 같은 것이 없는건 이 게임에 오점을 남긴다. 아틀라스가 지나치게 비싼 DLC 관행에 대해 양심없는 방법을 이용했다는 기록이 추가되어야 한다.

 


어쨌든, 아틀러스는 추가 수입이 필요하지 않다. 페르소나 5는 숨겨진 보석 같은 것이 아니다. 2021년 판매량 180만 장을 돌파한 회사의 역대 가장 성공적인 게임이다. 이 숫자는 아마도 이 시점에서 2백만을 넘어섰을 것이고, 최소한 수입으로서의 페르소나가 그 어느 때보다도 인기가 있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리고 다시 이 성공에 기여한 사람들이 기본 PS5 버전을 소유할 수 있는 특전을 위해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무료 PS5 업그레이드는 예외가 아니라 표준이어야 한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많은 PS5 타이틀은 추가 비용 없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우리는 이 상황이 얼마나 간단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완전한 PS4에서 PS5로의: 무료 업그레이드의 모든 가이드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만약 회사들이 바가지를 씌울 생각한다면 거의 틀림없이 씌울 것이다.

이스 VIII는 페르소나 5 로얄처럼 보편적인 찬사를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더 나은 가치가 있는 훌륭한 게임의 또 다른 완벽한 예이다. PS4 버전은 이미 PS5에서 실행 중일 때는 문제가 없으며, 네이티브 PS5 버전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물론 업그레이드 제안은 받지 못한다.

이러한 종류의 결정들은 비록 아무 결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지적되고 비판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때때로 회사들은 (소니가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건으로 뒤로 물러났을 때 처럼) 귀를 기울이지만 페르소나 5 로얄과 같은 게임은 같은 수준의 분노를 이끌어 내진 못할 것이다. 페르소나의 상대적 틈새는 아틀라스와 세가가 그걸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일 수 있다. 모르겠다. 하지만 나는 그게 헛소리라는 것은 안다.

출처 : https://www.pushsquare.com/features/soapbox-no-free-ps5-upgrade-for-persona-5-royal-is-an-insult-to-fans-and-the-game-itself#enlarge-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