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밸브 휴대용 PC 게임기 스팀 덱 에뮬레이터 가이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8. 11. 23:44

본문

반응형

정보 - 밸브 휴대용 PC 게임기 스팀 덱 에뮬레이터 가이드

 

휴대용 게임기는 Valve의 휴대용 Steam Deck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합니다. 그들의 라이브러리는 수천 개의 검증된 AAA 타이틀을 제공하며 플레이할 게임이 부족할 수 있지만 에뮬레이션의 세계에는 훨씬 더 많은 선택권이 있습니다.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에뮬레이션은 한 장치가 다른 장치로 가장하는 것입니다. 최신 게임 하드웨어는 이전 세대 콘솔을 비교적 쉽게 모방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에뮬레이션에는 장단점이 있으며 각 플랫폼마다 정확도와 안정성이 다릅니다.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설명하고 각 콘솔에 겉보기에 동일한 소프트웨어의 변형이 있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MUDECK: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각 콘솔에는 특히 SEGA 및 Nintendo와 같은 더 유명한 레트로 브랜드의 경우 에뮬레이션을 위한 둘 이상의 옵션이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용 에뮬레이터를 찾는 것은 비교적 쉽지만 선택의 폭이 매우 다양하여 혼란스러워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bsnes 와 Snes9x 와 같은 미묘한 차이점을 설명하여 깊은 끝 부분에 빠지기 보다는 EmuDeck부터 시작하겠습니다. Steam Deck에서 에뮬레이터에 액세스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며 최소한의 구성만 필요하므로 절대 초보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muDeck은 에뮬레이터가 아니라 RetroArch 및 Emulation Station 과 같은 인기 있는 소프트웨어를 구성하도록 설계된 스크립트 모음입니다 . EmuDeck 공식 웹사이트 에서 직접 단일 설치 파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성능과 정확도가 균형을 이루는 에뮬레이터를 선택하므로 게임 플레이로 바로 건너뛸 수 있습니다.

 

레트로아치란?

RetroArch는 에뮬레이터에 액세스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세련된 시각적 디자인으로 비하인드 스토리 구성을 처리하는 그래픽 프론트엔드 역할을 합니다. 설정은 여러 플랫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즉, 버튼 입력을 지속적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Steam Deck과 같은 콘솔의 경우 엄청난 시간 절약 효과입니다.

그래픽 셰이더 모음, 온라인 넷플레이, 게임 플레이 되감기와 같은 고급 기능을 사용하여 설치된 에뮬레이터 및 게임을 탐색하는 편리한 방법 이상을 제공합니다.

Xbox Series X|S 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RetroArch를 사용하면 거의 모든 플랫폼의 에뮬레이터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EmuDeck의 편리함을 뒷받침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Steam ROM 관리자와 에뮬레이션 스테이션 DE
RetroArch는 비디오 게임 백업을 에뮬레이트하는 무거운 작업을 처리하기 때문에 Steam ROM Manager 와 Emulation Station DE 는 라이브러리를 관리하는 두 가지 다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에뮬레이션을 위해 많은 게임 백업을 전송할 계획이라면 Steam Deck 라이브러리에 별도의 게임으로 나열할지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포함된 Steam ROM 관리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의 장점은 각 게임이 Steam 상점에서 구매한 공식 게임인 것처럼 적절한 박스 아트와 함께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Emulation Station DE(데스크톱 에디션)를 사용하면 일반 PC 타이틀과 별도로 보관하려는 경우 컬렉션을 단일 실행 파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에뮬레이트된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둘 다 라이브러리 관리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전용 에뮬레이터

 

하나의 특정 플랫폼만 에뮬레이트하거나 콘솔의 전체 제어를 선호하는 경우 EmuDeck을 사용하는 대신 개별 에뮬레이터를 설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에뮬레이터가 지원하는 플랫폼을 조사해야 하지만 해당 로고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눈에 띕니다.

데스크탑 모드 에서 Discover 앱을 사용하면 Flathub 에서 호스팅되는 Linux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Linux 생태계를 단순화하는 데 전념하는 커뮤니티 프로젝트이며 만족스럽지 않으면 각 앱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CD 또는 DVD 미디어를 사용하는 콘솔은 적절한 드라이브가 있는 데스크탑 PC 또는 랩톱만 필요하므로 일반적으로 백업을 만들기가 더 쉽습니다. 예를 들어 xemu 는 원래 Xbox 콘솔을 에뮬레이트합니다. 일부 구식 Xbox 클래식에 대한 향수를 느끼고 있다면 원본 디스크를 찾아 공식 지침 을 따르십시오 .

모든 전용 에뮬레이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각각 다른 설정 프로세스와 파일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공식 스토어보다 Steam Deck 라이브러리가 더 많이 열릴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있다면 자세히 살펴볼 가치가 있지만 Steam Deck에 가장 적합한 SD 카드 중 하나로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고려해야 할 것 입니다.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Steam Deck에 Steam이 아닌 게임을 설치하는 방법 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 방법은 에뮬레이터를 설치하는 것과 실질적으로 동일하므로 한 번만 배우면 옵션이 거의 무한합니다.

 

 

 

출처 : https://www.windowscentral.com/gaming/pc-gaming/steam-deck-emulators-guid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