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넥슨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이벤트 및 차기 업데이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2. 12. 23. 15:52

본문

반응형

넥슨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이벤트 및 차기 업데이트

던파모바일 메가폰이라는 쇼케이스를 진행한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게임.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 미니 쇼케이스가 오늘(2022년 12월 21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 던파 모바일 메가폰에는 옥성태 디렉터와 고민용 개발자가 참석했다. 전반적인 편의성 개선과 12월 업데이트, 내년 1분기 업데이트 일정을 소개했다.

 

가장 먼저 여프리스트 전직 3종의 상세 내용을 공유했다. 이단심판관은 배틀액스를 사용하는 만큼 묵직한 액션 위주로 화려하고 강한 데미지를 느끼게 설계했다. 미스트리스는 빠른 낫과 각성기 악마 변신이 특징이다. 변신의 위력과 만족도 위주로 만들어졌다. 무녀는 염주를 사용해 아군을 강화하고 적을 제압한다. 중장거리 범위에서 적을 밀어내는 등 유틸리티가 좋은 편이다.

 

 

 

 

 

 

 

 

또 두가지 콜라보레이션 정보도 소개했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와 콜라보레이션을 추가하여 기존의 핑크빈 모자 아바타 뿐만 아니라 아라드 군단장 아바타를 출시하며, 주황버섯 모자 아바타와 핑크빈, 예티, 가디언엔젤슬라임 크리쳐가 등장한다. 주황버섯 모자 아바타는 출석 이벤트로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명 애니메이션과 콜라보레이션을 준비중이고, 계약상 어떤 콜라보인지 이야기할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시기에 대해서는 내년 상반기 중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밝혔다.

 

 

 

 

 

 

12월 버서커 개편과 함께 웨펀마스터도 개편된다. 버서커는 광전사 임에도 액션의 시원함이 부족하다는 의견과 전체적인 성능 문제를 개선한다. 또한 공격 판정과 범위 문제도 고친다. 웨펀마스터는 기존 스킬 변화와 신규 스킬 추가가 이루어지고 광범위한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싱글 로터스 레이드는 로터스 콘텐츠가 다소 쉬워졌다는 반응과 지난 콘텐츠의 파티 매칭 어려움 등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됐다. 플레이어 한명이 혼자서 로터스 레이드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맞추어진다. 1인에 맞추어 맵도 대폭 축소된다. 또 싱글 강림 로터스 레이드도 함께 추가된다. 또 보다 소규모 파티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중이다.

 

 

 

 

재료 통합 시스템이 22일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파편화되어 있는 아이템들을 정리하고 보다 알아보기 쉽도록하고 거래 타입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피로도 배터리 시스템은 모바일 게임 특성상 미처 소진 못한 피로도를 다음날 피로도 배터리로 이월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 PC 버전에서 기출시되었던 눈사람 아바타 포함 겨울 아이템을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플레이어들에게 증정한다.

 

 

 

 

 

 

다음은 2023년 1분기 업데이트 로드맵으로 먼저 편의성 부분을 소개했다. 길드 출석이 모든 캐릭터를 한번에 할 수 있도록 좀더 편리하게 바뀌고 크리처 사용도 일괄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또한 UI/UX를 포함한 전반적인 편의성 개선 작업은 계속 이루어진다.

 

 

 

 

아바타도 본격적으로 늘려나가기 시작해 1차 레어 아바타를 출시한다. 우선 4종의 캐릭터에만 먼저 내놓은 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 향후 출시될 SD 아바타는 길드 아지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요소로, 다른 콘텐츠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다크탬플러, 런처, 데몬슬레이어의 여러모로 개선 요구가 있는 세 직업의 밸런스를 조정한다. 특히 상향 받지 못해 사용률이 떨어지거나 여러모로 문제가 있었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한다.

 

 

워리어도 리뉴얼하여 와일드베인, 윈드시어 둘다 옥 디렉터는 워리어는 너무 취향이 많이 타는 캐릭터가 된 것 같다며 초기 의도와 다르게 숙련자 위주의 캐릭터가 되었다고 평했다. 특히 차지 스킬이나 취약 구간을 수정하여 플레이 만족도를 높이고 일러스트도 수정한다.

 

 

신규 캐릭터 여거너도 2023년 1분기에 출시된다. 여런처는 직사 및 곡사 화기를 사용하는 신규 화기 액션을 추가하고 좀더 화력을 부각시킨다. 여레인저는 순간적인 돌입과 이탈을 중심으로 빠른 총격 액션을 선보인다.

 

 

 

 

 

 

신규 던전인 핀드 레거시, 싱글 오즈마 레이드, 스쿼드 러시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핀드 레거시와 스쿼드 러시는 함께 고난이도 콘텐츠를 플레이하기 위해 아이템을 파밍하는 과정을 돕기 위해 추가된 콘텐츠다.

핀드 레거시는 기존보다 명확한 패턴과 각종 재료 보상을 이용해 해당 시즌의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다. 2주 단위로 로테이션 되는 에픽 세트를 파밍할 수 있고 계정당 2회 플레이할 수 있다. 스쿼드 러시는 여러 캐릭터를 보유하는 경우 플레이할 수 있는 던전으로 각 캐릭터별로 몬스터의 고유 효과를 상쇄하거나 버프를 받을 수 있으며 파밍이 부족하더라도 상성에 따른 구성으로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던파 모바일의 1주년 행사 기획중이며, 오프라인 행사를 하고 싶지만 여전히 코로나 상황이 나빠지기도 하는 등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옥 디렉터는 밝혔다. 그리고 이를 기념해 12월 22일부터 마스터 칼레이도 박스 1개, 정제된 신묘한 변환석 1개를 제공하여 인게임 상점에서 계정당 1회씩 무료 구매가 가능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