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비소프트 오픈월드 차기작 스타워즈 무법자들 비행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7. 26. 19:03

본문

반응형

유비소프트 오픈월드 차기작 스타워즈 무법자들 비행 정보

 

스타워즈 아웃로즈 Star Wars Outlaws는 오픈 월드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자유 비행을 허용하지는 않지만, 나쁜 것은 아닙니다.
오픈 월드의 제한은 때때로 절실히 필요합니다.

알아야 할 사항
스타워즈 아웃로즈는 곧 출시될 싱글플레이어 오픈 월드 게임으로 Xbox Series X|S, PS5, PC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줄리안 게라이티는 이 게임이 완전한 자유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에서 우주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Star Wars Outlaws


스타워즈 아웃로즈는 올해 초 Ubisoft Forward 2023에서 처음 공개되었지만, 그 이후로 먼 은하계를 배경으로 하는 이 액션 어드벤처 슈팅 게임에 대해 꽤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탐험의 자유에 초점을 맞춘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이지만, 우주 행성 위를 비행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좋은 점입니다.

이 게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줄리안 게라이티는 Edge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플레이어에게 '오픈 월드'가 의미하는 바, 즉 완전한 접근의 자유에 집중하여 탐험이 플레이어의 통제하에 있다는 느낌을 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습니다(고마워요, GamesRadar). 이전에 게라이티가 아웃로즈에서 탐험할 수 있는 각 행성의 크기가 상당히 클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대단한 성과입니다.

 

게라이티는 아웃로즈의 행성 맵이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나 유니티의 맵 크기보다 왜소한지 설명했습니다. 물론 오리진, 오디세이, 발할라 같은 최신 어쌔신 크리드 게임은 앞서 언급한 두 게임보다 훨씬 더 큰 맵을 가지고 있습니다(코타쿠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여전히 탐험할 수 있는 공간은 많습니다.

"조잡한 비유이긴 하지만, 행성 한 개의 크기는 어쌔신 크리드에 있는 지역 두 개와 맞먹을 수 있습니다: 오디세이에 해당합니다. 2~3개의 구역이 될 수도 있죠. 하지만 '영국 전체를 재창조'하는 식의 장대한 접근 방식은 아닙니다."

탐험과 자유에 중점을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게라이티는 인터뷰에서 "비행 컨트롤이 제한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즉, 플레이어는 원하는 곳에 착륙하는 것이 아니라 행성에 미리 설정된 착륙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행성 상공을 (자유롭게) 비행하는 것은 [개발자들이] 보상은 거의 없는 대신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야 했기 때문에 [스튜디오가]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GamesRadar). "수작업"과 "관리하기 쉬운" 접근 방식에 초점을 맞춘 덕분에 우리가 바라던 세련된 스타워즈 게임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노 맨스 스카이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스타필드와 같은 다른 우주 탐험 게임에서는 자유 비행이 가능한 메커니즘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스타워즈 아웃로즈에서 자유 비행을 할 수 없다는 사실에 불쾌감을 느끼기 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로즈는 이러한 절차적으로 생성된 게임과는 매우 다른 유형의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제한된 제어는 사실 좋은 점입니다.

스타필드를 손에 넣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되지만, 그 광활함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 깊숙한 곳에 빠져서 행복감을 느낄지, 아니면 너무 많은 사이드 퀘스트와 사방에서 쏟아져 들어오는 가능성에 빠져 허우적거릴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오픈 월드에 피로감을 느낀 적이 여러 번 있었기 때문에 게임에 계속 몰입할 수 있을 만큼 적당히 길지만 지칠 정도로 길지 않은 게임을 선호합니다.

줄거리에 중점을 둔 아웃로즈의 의도는 플레이어가 스토리 중심의 탈것을 타면서 스타워즈 악당 역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너무 많은 옵션과 자유를 제공하면 통제된 재미에서 끝없는 지루함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저는 끝없이 바쁜 체크리스트보다는 집중된 퀘스트와 중요한 캐릭터로 가득한 세계를 탐험하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유비소프트는 그런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방문할 수 있는 장소가 더 통제되고 비행 컨트롤이 간소화되어 게임이 약간 제한적으로 느껴지긴 하지만, 스토리 중심이고 자유 비행이 전혀 허용되지 않는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보다는 훨씬 더 제한적입니다. 창의력은 제약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십 개의 사소한 발견이 있는 너무 개방적인 세계보다는 어느 정도 제한이 있는 세밀하게 조정된 세계를 탐험하는 것이 더 행복할 것 같습니다.

스타워즈 아웃로즈는 현재 2024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Ubisoft Connect를 통해 Xbox Series X|S, PlayStation 5, PC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