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소 액블 인수 전쟁에서 밝혀진 2021년 전세계 탑10 게임사 매출 순위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9. 25. 20:29

본문

반응형

마소 액블 인수 전쟁에서 밝혀진 2021년 전세계 탑10 게임사 매출 순위

미국 빅테크 마이크로소프트가 노리고 있고 장기전이 되가는

게이밍 브랜드 엑스박스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액블 인수전.

슬슬 그 끝이 가나요?? ㅋ

 

다만 미국 다른 한편으로 빅테크 플랫폼 기업 조지기에 혈안인 이유가

이미 게임을 만들지 않고 게임제작사보다 구글 애플의 스토어 마켓 플랫폼 기업의 게임 매출이 엄청남을 보여주고 있음 ㅎㄷㄷ

 

또 다른 재미있는 점은 PC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 시장을 만들고 유일신 원탑인 밸브의 스팀 매출도 대충은 볼 수 있다는거 ㅋ

물론 밸브는 스팀 플랫폼만 운영하는건 아니고 도타2 같은 자체 제작 게임도 서비스 함.

 

어쨌거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꽤나 흥미로운 대형 게임회사 매출 규모 순위 정보.

재미로 보세요~ ㅋ


1. 2021년 대형 게임사 매출 탑10 정보

1위 텐센트 330억 달러

2위 소니 250억 달러

3위 구글 180억 달러

4위 마이크로소프트 160억 달러

5위 애플 150억 달러

6위 닌텐도 150억 달러

7위 넷이즈 100억 달러

8위 액티비전블리자드 80억 달러

9위 EA 70억 달러

10위 밸브 70억 달러

2021년 대형 게임사 매출 탑10 정보


2. Xbox 유출로 드러난 구글, 애플, 밸브 게임 수익

마이크로소프트는 구글, 애플, 그리고 밸브의 스팀 플랫폼에 대한 추정치를 포함한 상위 10대 기업이 얼마나 많은 게임 수익을 올리는지를 공개합니다.


Xbox 유출로 인한 새로운 세부 정보는 상위 10대 비디오 게임 회사들이 모든 플랫폼에서 얼마나 많은 수익을 내는지를 보여줍니다.

 

조금 전, 마이크로소프트는 실수로 수입, 곧 출시될 콘솔 계획, 그리고 게임에 관한 귀중한 정보를 대량으로 유출했습니다.이는 게임 역사상 가장 큰 유출 사례이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문서들이 새롭고 현재에 이르기 때문에 "많은 것이 바뀌었다"고 말하고 있지만, 여전히 살펴볼 가치가 있는 매우 흥미로운 세부 사항들이 남아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 사항 중 하나는 매출 측면에서 최고의 비디오 게임 회사의 순위입니다.마이크로소프트의 연구 결과는 구글과 애플의 모바일 게임 수익을 포함하여 게임 분야에서 더욱 난해한 데이터 포인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우리는 애플과 구글이 2022년에 얼마나 많은 돈을 버는지 이미 보았고 이제 2021년의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그림은 세 가지 출처의 조합을 기준으로 합니다.마이크로소프트의 분석가 추정치, 공개 재무 문서 및 내부 분석.예를 들어 밸브의 값은 회사가 비공개이기 때문에 순수한 추정치입니다.마이크로소프트는 2021년 밸브가 스팀 및 각종 하드웨어 장치에 대한 게임 판매로 약 70억 달러, 즉 EA와 거의 동일한 금액을 벌어들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소니,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숫자들은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우리는 이미 이러한 수치를 상세히 조사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추정치는 우리가 발견한 결과와 일치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