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르자모터스포츠 공략 정보 차량 구매용 크레딧 돈 모으는 방법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3. 10. 8. 08:21

본문

반응형

포르자모터스포츠 공략 정보 부가티 페라리 포르쉐 차량을 구매하기 위해 크레딧 돈 모으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퍼스트파티 턴10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에서 2023년 10월 10일 출시하는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 리부트 2023.

2017년 출시한 포르자모터스포츠7 이후 차기작으로 6년만에 새롭게 리부트한 작품인 포르자모터스포츠 2023.

가상의 레이싱 축제인 호라이즌 페스티벌에 참가해 경주를 벌이는 포르자 호라이즌 5와 다르게, 모터스포츠는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으로 FH5와는 장르와 게임이 지향하는 바가 약간 다르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2023에서 가장 빠른 차는 무엇인가요?

최고 PI 등급 차량, 속도 통계 및 전반적인 성능을 살펴보세요.

간단한 질문이지만 결코 간단한 대답은 아닙니다. 게임에는 기본 사양에서 속도 평점 10.0을 받은 차량이 몇 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형 Koenigsegg Jesko, 2017년형 Koenigsegg Agera RS, 2018년형 부가티 치론, 2019년형 부가티 디보는 모두 속도 최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르자모터스포츠 공략 정보 부가티 구매 크레딧 돈 모으는 방법


그렇다면 포르자 모터스포츠에서 가장 빠른 차는 무엇일까요?

서류상으로는 2019 부가티 디보가 포르자 모터스포츠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입니다. 코닉세그보다 가속 능력치가 8.9로 더 빠르며, 동급 차량인 시론보다 핸들링이 더 뛰어납니다. 르망 서킷 드 라 사르테의 구형 뮬산 직선 구간에서 약 253mph를 기록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F1 차량과 비교했을 때 코너에서 트랙션이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차의 장점을 제대로 누리려면 긴 직선 구간을 달려야 합니다. 게임에는 이러한 차량이 많지 않으며, 현재 이보다 더 새로운 차량은 McLaren MP4/4와 Ferrari Scuderia Ferrari 641로, 둘 다 속도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10.0의 PI를 기록하며 6.8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차들에 근접한 것은 2017 포르쉐 # 2 포르쉐 팀 919 하이브리드로, 속도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10.0으로 F1 차량과 경쟁하지만 0.1 느리고 6.7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차의 PI는 999입니다.

이는 모두 서류상의 수치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F1 자동차를 처음 타보면 분명히 가장 빠릅니다. 부가티 디보는 스즈카 이스트 한 바퀴를 약 54초 만에 주파할 수 있고, 페라리 641은 45초 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경이로운 다운포스와 여전히 인상적인 엔진 덕분에 한 바퀴를 9초나 더 빨리 돌 수 있었습니다. 놀랍게도 2017년형 포르쉐 #2 포르쉐 팀 919 하이브리드는 F1 차량의 랩타임에 도전할 수 있지만, 핸들링은 훨씬 덜 예측 가능합니다. 길들일 수만 있다면 클래식 F1 듀오보다 더 많은 시간을 기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쪽이든 그립과 가속력이 랩타임에서 속도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또한 자동차를 개조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에 성능을 더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F1 자동차는 장착할 수 있는 부품 수가 적지만, 페라리의 속도 스탯을 6.8에서 7.8로 높여주는 제한판을 사용할 수 있으며 CP 비용은 0입니다. 또한 자동차 레벨 11에 도달하면 타이어 컴파운드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타이어가 마모되기 전까지 더 짧은 시간 동안이지만 더 부드러운 고무를 사용해 접지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톡 버전의 자동차를 구매하고 가장 빠른 랩을 경험하고 싶다면 1988년과 1990년 F1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에서 크레딧을 더 빨리 획득하는 방법

Turn 10의 새로운 게임에서 더 빨리, 더 많이 벌 수 있는 몇 가지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를 플레이하고 있다면 포르자 모터스포츠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크레딧을 빨리 벌어야 합니다. 실제로 모드와 업그레이드는 자동차 포인트를 대신 사용하기 때문에 크레딧을 사용하게 되는 것은 자동차뿐입니다. 다행히도 커리어 모드를 진행하면서 처음부터 크레딧을 많이 획득할 수 있는 몇 가지 현명한 방법이 있습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에서 크레딧을 더 빨리 획득하여 포르자 모터스포츠 차량 목록에서 원하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립니다.


1. 승리하기 위해 지불

안타깝게도 가장 큰 크레딧 보너스는 Forza VIP 회원이 될 때 주어지므로,

정말 많은 크레딧을 원한다면 VIP 멤버십 애드온 또는 프리미엄 애드온 번들을 구매하면 기본 크레딧이 2배로 증가하여

연습 및 레이스 결승 위치에서 얻은 크레딧이 모두 두 배로 증가합니다.

 


2. 난이도 높이기

시리즈와 자동차를 선택한 후 메뉴 버튼을 눌러 액세스할 수 있는 난이도 설정에 따라 크레딧 지급액이 배가되며, 여기서 쉽게(그리고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득이 있습니다.

드라이바타 난이도는 AI 레이서의 성능이 레이스마다 크게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맞추기가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초보자가 아니라면 처음부터 난이도를 낮게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레이싱 게임에 익숙하다면 5단계 난이도에서는 레이스가 불가능하지 않으면서도 +41%의 크레딧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 레이스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한 이벤트만 난이도를 낮춰도 불이익이 없습니다.

같은 메뉴의 규칙 세트 보너스는 또 다른 분명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전문가 모드에서 플레이하면 10% 크레딧이 추가로 주어지는 것은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시뮬레이션된 피해, 연료 및 타이어, 전체 페널티 시스템, 되감기 버튼의 부재 때문에 미루지 마세요. 

피해는 정말 심하게 충돌할 경우에만 영향을 미치며, 모든 레이스는 무료로 다시 시작할 수 있으므로 충돌이 발생하면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따라서 되감기 기능을 너무 놓치지 마세요.


3. 페널티 피하기

페널티를 받지 않으려면 다른 차량에 주의를 기울이고 부딪히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전방 차량의 브레이크 불빛을 보면 바로 앞 차량이 감속하기 시작하는 지점을 알 수 있으므로, 감속하는 것을 보고 브레이크를 밟는 것이 아니라 감속할 때 브레이크를 밟아 추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모든 사고를 확인하여 다른 차량 쪽으로 방향을 틀었는지,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는지, 코너를 돌면서 시간을 벌었는지 확인하므로 고의로 그런 행동을 하지 않는 한 전문가 모드에서도 페널티 없이 빠져나갈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연료와 타이어는 짧은 커리어 이벤트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마음껏 타이어를 갈아 끼우고, 무게를 줄이기 위해 연료 부하를 줄이더라도 레이스 길이보다 한 바퀴만 더 주행하면 연료가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더 힘들게' 보이는 것은 실제로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크레딧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포르자모터스포츠 공략 정보 차량 구매용 크레딧 돈 모으는 방법


4. 연습, 연습, 연습

정해진 연습 랩의 할당량을 완료해야 합니다.

크레딧을 획득하는 데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레이싱 랩과 비슷하기 때문에 연습을 통해 운전 실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그리고 연습에서 개인 최고 구간을 설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는 전체 레이스의 크레딧과 맞먹을 수 있으므로 계속해서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5. 뒤에서 시작하기

마지막으로, 감히 마지막(24번째)에 출발하세요.

일반적으로 후미는 매우 느리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면 쉽게 상위 3위 안에 들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이스에서 우승해야만 전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리더가 도망가더라도(종종 그렇듯이) 여전히 큰 돈을 긁어모을 수 있습니다.

챔피언십에서 1위를 차지하기 위해 승리해야 한다면 더 높은 곳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진행은 완주만 하면 되지만, 금 트로피는 단순히 참가하는 것보다 훨씬 더 멋져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