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리자드 오버워치2가 케이팝 걸그룹 르세라핌 콜라보 준비 과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1. 5. 19:43

본문

반응형

블리자드 오버워치2가 케이팝 걸그룹 르세라핌 콜라보 이벤트 준비 과정

이번 오버워치2 르세라핌 콜라보 이벤트가 진심인지

코로나시국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게임쇼 행사를 부활한 블리즈컨 2023에서

둘째날 오버워치2 행사로 미국 날아가서 르세라핌 멤버 채원, 은채, 사쿠라 행사 참석중 ㅋㅋㅋㅋㅋ

특히 은채의 오버워치2 솜브라 게임 실력에 놀라는 중이라고 ㅋㅋㅋㅋ

 


르 세라핌 X 오버워치 2 콜라보레이션의 두려움 없는 예술을 살펴보세요.

오버워치 2는 인기 싱글 "완벽한 밤"의 발매를 맞아 K팝의 대세, 르세라핌과 함께 게임 사상 최초로 음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나는 겁이 없다"라는 문구의 애너그램으로 유명한 르세라핌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오버워치 세계관의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은 Xbox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내 이벤트인 콘서트 클래시와 함께 지금 시작됩니다.

이 특별한 파트너십을 통해 블리자드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완전히 새로운 전설 스킨과 멋진 아트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컨셉 아티스트 슈 리, 바비 김, 도스피 진에게 르세라핌을 오버워치 2의 세계로 가져오는 작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두 세계를 하나로 합치는 작업은 어땠는지 물어보았습니다.


르 세라핌을 기반으로 새로운 스킨을 만들게 되니 얼마나 설레셨나요?

바비 킴: 프로젝트 기간 내내 거의 매일 캐릭터 모델링, 리깅, 일러스트레이션에 대해 즐겁게 토론했습니다. 한국 수석 콘셉트 아티스트로서 어떻게 하면 르 세라핌의 독특한 영웅과 멤버들을 오버워치 세계관에 잘 녹여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어요. 오버워치 플레이어와 르 세라핌 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모두가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다른 오버워치 2 개발팀의 도움을 받아 이번 협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슈 리: 오버워치 콘셉트 아티스트이자 케이팝 팬으로서 언젠가 오버워치와 케이팝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 르세라핌과 콜라보레이션이 있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그리고 저희 팀이 다른 4팀과 함께 작업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기뻤어요! 당장 스킨을 스케치하고 디자인을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도스피 진: 저는 오버워치 2를 수천 시간 플레이했고, 케이팝의 열렬한 팬으로서 모든 신곡과 아티스트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과 오버워치의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르세라핌의 음악과 정체성에서 영감을 받아 콘셉트를 구상한 부분이 있나요?

바비 킴: 르세라핌의 노래는 이미 제 플레이리스트에서 1위를 다투고 있었지만, 이 놀라운 K팝 아티스트의 잠재력을 하나의 형태로 담아내는 것은 도전처럼 느껴졌습니다. 처음 아이디어를 구상할 때 르세라핌은 '안티프래자일'이라는 곡을 통해 '두려움 없는' 강인함을 노래하고 있었는데, 의상에 주로 데님을 사용하여 자신의 색깔을 드러내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버워치 세계에서 키리코가 르세라핌의 팬이라면 같은 스타일로 자신을 표현하면 어떨까 상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슈 리: 그룹 이름인 르 세라핌의 어원이 된 'Fearless'라는 단어 자체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오버워치 영웅들의 스트리트웨어나 일상복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르세라핌의 역동적이고 밝은 이미지와 멤버들의 '두려움 없는' 에너지를 디자인에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도스피 진: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두 가지 주요 아트 일러스트는 르세라핌이 등장하는 르세라핌과 D.Va, 키리코, 트레이서, 브리기테, 솜브라가 등장하는 르세라핌 팬 일러스트레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완성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저는 이미지 작업을 할 때 모니터 3대를 사용하는데, 그 중 한 대는 르 세라핌의 뮤직비디오와 브이로그를 계속 재생하고 있었어요. 멤버들의 제스처, 표정, 억양까지 모두 외워서 일러스트레이션에 투영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제 영감의 원천이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주의해야 할 스킨에 대한 재미있는 세부 사항이나 사실이 있나요?

바비 김: 오버워치의 영웅들은 보통 개성과 다른 특징이 더 많이 드러나는 의상을 입습니다. 하지만 르세라핌과 오버워치가 공존하는 세계에서는 스타일리시한 스트리트웨어를 통해 르세라핌을 응원하는 영웅들의 일상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데님 상의와 바지를 입고 임무 외의 일상을 보여주는 D.va와 데님 재킷을 허리에 두른 키리코처럼 같은 소재를 사용하되 배치에 대비를 주어 각 영웅의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을 강조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키리코가 오우다 대신 티켓을 사용해 콘서트를 즐기고 미러볼 스즈와 함께 동료들을 보호하는 모습은 컨셉 아티스트의 아이디어입니다.

르 세라핌의 '완벽한 밤' 로고를 의상 장식의 일부로 사용하고 비슷한 무지개색 요소를 넣은 것도 르 세라핌을 오버워치의 세계로 끌어들이기 위한 또 다른 노력이었습니다.

슈 리: 브리기테의 로켓 도리깨 무기를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도리깨 디자인을 구상했을 때 마침 공식 르 세라핌 라이트스틱이 출시됐기 때문에 라이트스틱과 결합해 브리기테만의 버전을 만들려고 했죠. 하지만 원래 도리깨는 날개가 4개였는데, 두 개만 사용한다는 아이디어가 우리 모두에게 생소했기 때문에 몇 가지 우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 모델링, 테크 아트, 애니메이션 팀의 도움 덕분에 마침내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이 외에도 메카닉의 '토끼 귀'에 달린 현수막과 D.Va의 콘서트 팔찌, 트레이서의 크로날 가속기에 부착된 라이트 스틱, 모든 굿즈를 넣을 수 있는 백팩 등 컨셉 아트 팀원 모두가 완벽한 케이팝 팬걸 룩을 위해 신경 쓴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할 귀여운 요소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르세라핌의 춤 동작을 활용한 승리 포즈와 이모티콘을 확인해 보세요. 너무 귀여워요!

 



도스피 진: 전에도 오버워치 일러스트를 그린 적이 있지만, 마지막 일러스트는 거의 2년이 지났어요. 그 동안 블리자드 코리아 스튜디오 팀의 일원으로 오버워치 2의 아트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오랜만에 여러분께 새로운 오버워치 2 일러스트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르세라핌 일러스트를 작업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멤버들의 얼굴을 스타일링하면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하고 싶었거든요. 한 달 동안 코, 눈, 입의 각도와 길이를 픽셀 단위까지 바꾸면서 멤버 개개인의 얼굴 특징과 개성을 최대한 아름답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르세라핌 팬즈 일러스트는 '완벽한 밤' 뮤직비디오의 마지막 장면을 일러스트화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콜라보 스킨을 입고 르세라핌 콘서트에 가는 D.Va, 키리코, 솜브라, 트레이서, 브리기테와 같은 영웅들의 공간의 열정, 행복, 기쁨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정크랫이 르 세라핌의 열렬한 팬으로 카메오로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오버워치 2에서 새로운 르세라핌 스킨을 플레이하고 수집하세요!

케이팝을 테마로 한 부산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3대3 깃발 점령 모드인 콘서트 클래시를 플레이하세요. 대즐 디바, 키라 키라 키리코, 트레이시 트레이서, 비비 브리기테, 슬레이 스타 솜브라로 플레이하며 티켓을 놓고 경쟁하고 포인트를 획득하는 동시에 르세라핌의 (자칭) 열혈 팬인 포크시 제임스(일명 정크랫)가 모든 티켓을 사재기하는 것을 막으세요. 이벤트 기간 동안 도전 과제를 완료하고 최대 35,000 배틀 패스 경험치와 정크랫을 위한 포크시 제임스 전설 스킨을 획득하세요.

또한, 게임 내 상점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판매되는 메가 LE 르 세라핌 꾸러미로 D.Va, 키리코, 트레이서, 브리기테, 솜브라의 신규 전설 스킨과 르 세라핌 테마의 다른 화장품을 추가할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오버워치 2 x 르 세라핌 이벤트는 지금 Xbox에서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2023년 11월 20일에 종료되니 서두르세요!

 

블리자드 오버워치2가 케이팝 걸그룹 르세라핌 콜라보 이벤트 준비 과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