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르소나5T 택틱스와 페르소나5 원작 스토리 관계 및 타임라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1. 9. 21:30

본문

반응형

페르소나5T 택틱스와 페르소나5 원작 스토리 관계 및 타임라인

페르소나5 택틱스는 2023년 11월 17일에 발매된 페르소나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택티컬 RPG 장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배경은 페르소나5의 1년 후로, 주인공인 아키히코는 카도카와 학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도쿄의 한 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아키히코는 대학에서 만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현실 세계와 이면 세계를 넘나들며 진실을 밝히기 위한 싸움을 시작하게 됩니다.

게임의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아군 캐릭터를 조작하여 적군 캐릭터를 물리쳐야 합니다.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위치와 속성, 스킬 등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행동해야 합니다. 또한, 전투 중에는 페르소나를 소환하여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페르소나5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새로운 캐릭터와 설정이 등장하여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또한, 스핀오프 작품이지만 페르소나5의 팬들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게임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르소나5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
* 턴제 방식의 전략적인 전투
* 다양한 캐릭터와 페르소나

게임의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게임의 스토리, 전투, 그래픽 등이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페르소나5의 팬들에게는 더욱 만족스러운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은 게임의 주요 평가입니다.

* IGN: 8.5/10
* GameSpot: 8/10
* Metacritic: 82/100

페르소나5 택틱스는 페르소나 시리즈의 팬이라면 꼭 플레이해 볼 만한 작품입니다. 페르소나5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와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의 스토리가 페르소나 5 타임라인에 맞는 방법
수많은 게임 어워드를 수상한 페르소나 5는 액션 RPG(페르소나 5 스트라이커), 던전 크롤러(페르소나 Q2: 뉴 시네마 라비린스), 리듬 게임(페르소나 5 댄싱 인 스타라이트) 등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왔으며, 오리지널 JRPG도 있습니다. 이제 시리즈 최초의 전략 RPG인 페르소나 5 택티카가 11월 17일에 출시됩니다.

이 새로운 게임은 원작의 턴제 전투에 아군과 적의 위치와 조율이 중요한 전략의 빠른 진행 요소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킹덤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에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마음의 도적단 멤버와 이번 타이틀에 새롭게 등장하는 에리나로 3명의 파티를 구성하고, 스킬 트리와 페르소나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미션을 정복해 나가게 됩니다.

전투는 엄폐한 상태에서 적을 쏘고, 페르소나 공격으로 적을 쓰러뜨려 원 모어를 얻고, 파티와 함께 총공격을 가하는 등의 게임플레이 요소를 통해 페르소나 시리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전략 RPG보다 더 빠른 속도로 진행되며,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페르소나 5를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페르소나5T 택틱스와 페르소나5 원작 스토리 관계 및 타임라인

 

하지만 게임 플레이만큼이나 스토리도 흥미롭습니다. 이 게임의 스토리가 페르소나 5와 페르소나 5 스트라이커 사이의 이야기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는 두 게임 사이의 공백을 채우는 스토리가 아닙니다. 이 이야기는 페르소나 5 타임라인의 여러 지점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전개됩니다. 원작 페르소나 5가 긴 시간을 그린 연재 드라마라면, 페르소나 5 택티카는 이를 하나의 사건으로 압축하여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 연극 버전과 같습니다. 페르소나 5 타임라인의 새로운 이야기는 아니지만, 매혹적인 재구성이 돋보입니다.

페르소나 5에서 유령 도둑들이 활동한 이유는 뒤틀린 욕망을 가진 어른들의 마음을 바꾸기 위해서였습니다. 하지만 페르소나 5 택티카의 또 다른 새로운 캐릭터인 카스카베 토시로는 그런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는 이세계에서 방황하다 현실 세계의 차기 총리로 소문이 난 정치인입니다. 관점이 다르면 관점도 달라지기 때문에 원작에 등장하지 않은 아이디어나 주제가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페르소나 5 시리즈에는 다양한 성인이 등장해 왔기 때문에 쿠스카베 역시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지만, 이 흥미로운 새로운 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출시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이 게임에서 데뷔하는 또 다른 캐릭터는 이 새로운 메타버스에서 반란군 부대의 리더인 에리나입니다. 팬텀 도둑들과 에리나는 계약을 맺고, 에리나는 팬텀 도둑들이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가로 자신의 혁명에 협조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따라서 그녀는 팬텀 도둑들과 함께 일하지만 그들 중 하나가되지는 않습니다. 개발 초기에 에리나는 강한 열정과 에너지를 가진 매우 독립적인 인물로 구상되었습니다. 이 캐릭터가 이 게임의 키워드인 '혁명'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캐릭터를 그대로 두면 도둑단 멤버들과 잘 어울리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가끔 생각 없이 돌진하거나 독특한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는 등 호감을 주기 쉬운 면을 추가하여 대담한 성격과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에리나에 많은 초점을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오리지널 페르소나 5의 캐릭터가 지나치게 부각될까 봐 걱정했습니다. 즉, 새로운 캐릭터도 같은 방식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였습니다. 캐릭터 디자인과 대사를 조정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그것만으로는 과제를 극복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에리나를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가 단순히 스토리를 진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투의 최전선에 서게 하고 싶었습니다. 당연히 팬텀 시브즈 멤버들을 만들 때와 마찬가지로 에리나의 애니메이션과 전투 속 특성 등 모든 요소를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야 했습니다. 캐릭터가 플레이어와 함께 성장해야 사랑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팬텀 시브즈와 에리나, 토시로가 만나면서 이야기는 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들과 함께 혁명적인 세계를 달릴 준비가 되셨나요? 혁명이 곧 시작됩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는 2023년 11월 17일에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PC용으로 출시됩니다. 이 게임은 Xbox Game Pass 또는 PC Game Pass 멤버십으로 첫날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