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패스 구독자에게 추천하는 RPG 게임 리스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1. 20. 21:22

본문

반응형

게임패스 구독자에게 추천하는 RPG 게임 리스트

게임패스 RPG 추천작 스타필드

메타스코어: 83
베데스다 프로젝트의 출시는 항상 과대광고를 불러일으키지만, 스타필드는 개발사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규 IP라는 점에서 특별한 경우입니다. 

2023년에 출시될 이 방대하고 야심찬 우주 오페라에서 플레이어는 은하계 규모의 콘텐츠에서 절차적으로 생성된 행성에 전초 기지를 세우고 해적, 진영, 지역 야생 동물과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베데스다 RPG와 마찬가지로 스타필드의 메인 스토리는 특별히 길지 않고 20~30시간 이내에 완료할 수 있지만, 캠페인은 이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극히 일부분만 다룹니다. 

사실, 플레이어는 게임을 가장 잘 표현하는 두 가지 요소인 선택적 임무와 평범한 탐험을 선호하여 필수 퀘스트를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스타필드가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빠른 이동 시스템은 거의 피할 수 없는 부분이며, 다소 어색한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전투는 Fallout 4보다 개선되었지만 추진력을 얻는 데 시간이 걸리며 궁극적으로 훌륭하기보다는 괜찮습니다. 

메인 플롯은 스타필드의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양극화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인상적인 RPG입니다.

 

 

 

게임패스 RPG 추천작 씨오브스타즈 별의 바다

메타스코어: 89
2023년 8월과 9월에는 2023년 가장 큰 RPG 두 게임인 발더스 게이트 3와 스타필드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들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대부분의 인디 프로젝트는 그늘에 가려질 운명이었고, Armored Core 6와 Lies of P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Sea of Stars가 여전히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사실은 이 게임의 퀄리티를 말해줍니다. 

90년대 JRPG에서 영감을 받은 사보타지는 영향력 있는 선조들에게 경의를 표하면서도 그들에 완전히 얽매이지 않는 주옥같은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섬을 배경으로 하는 Sea of Stars에서는 두 명의 영웅이 부패의 확산을 막아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이 전제가 평범하게 들릴 수 있지만, 이 게임의 핵심은 실행에 있습니다.

긴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몇 가지 진정한 위험을 감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랑스러운 캐릭터와 재미있는 옵션 콘텐츠로 가득 차 있습니다.

턴제 전투 시스템도 꽤 훌륭합니다.

 


게임패스 RPG 추천작  페르소나 4 골든

메타스코어: 89
페르소나 5 로얄은 더 이상 Xbox Game Pass에 없지만, 구독 서비스에는 여전히 Atlus의 인기 시리즈 프로젝트가 몇 개 있습니다. 

페르소나 3 포터블은 곳곳에서 세월의 흔적을 엿볼 수 있지만, 시리즈 전체에서 가장 훌륭한 스토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2024년 초에 리메이크 버전이 Game Pass에서 직접 출시될 예정이므로 이 고전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플레이를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소울 해커즈 2는 페르소나와 몇 가지 요소를 공유하는 또 다른 메가미 텐세이 스핀오프 게임이지만, 소셜 메커니즘은 단순합니다. 

그래도 전투에 더 중점을 둔 JRPG를 원한다면 이 타이틀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페르소나 4 골든은 아틀러스 최고의 RPG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살인 미스터리인 이 캠페인은 시리즈의 다른 작품들처럼 다소 느리게 시작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상당한 추진력을 얻게 됩니다. 

캐릭터는 대체로 훌륭하고 소셜 시뮬레이션 섹션은 몰입감 있고 매력적입니다. 

반복적이긴 하지만 던전 크롤링은 페르소나의 트레이드마크인 몬스터 협상 시스템과 함께 훌륭한 턴 기반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임패스 RPG 추천작 페르소나 5 택티카

메타스코어: 77점
페르소나 5 로얄은 Game Pass에서 이용할 수 없지만, 팬이라면 스핀오프/후속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는 전작인 스트라이커와 마찬가지로 팬텀 도둑을 새로운 장르에 적용하여 이번에는 전술 RPG 세계에 도전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X-COM이나 기어스 택틱스와 비슷하지만, 메인 시리즈를 좋아하지만 그리드 기반 전술 프로젝트에는 무관심한 분들을 위한 게임입니다. 

Game Pass는 위험 부담 없이 평소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를 시도해 볼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하며, 페르소나 브랜드는 그 과정을 더욱 원활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유령 도둑들은 다른 세계로 이세카이가 되어 진행 중인 전쟁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들은 반란군의 리더인 에리나와 친구가 될 뿐만 아니라 전투에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페르소나 5 택티카에서는 유령 도둑들보다 에리나를 더 집중 조명하지만, 후자들도 여전히 상당한 분량의 전개가 주어지며, 무엇보다도 페르소나 5에서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호감 가는 캐릭터입니다. 

전투 측면에서 택티카는 모든 캐릭터가 다양한 페르소나를 장착할 수 있는 등 장르와 프랜차이즈의 핵심 요소를 잘 조화시켰습니다.

 

 

용과같이7

메타스코어: 83점
잘 알려진 JRPG 프랜차이즈가 몇 개 있지만, 야쿠자가 출시되면서 이 장르에 의외의 작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용과 같이가 출시되면서 이 장르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전통적인 비트업 전투를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대체한 라이크 어 드래곤은 파이널 판타지와 드래곤 퀘스트와 같은 고전적인 작품에 경의를 표하면서 야쿠자 라이선스를 흥미진진한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었습니다.
새로운 주인공과 배경을 가진 이 작품은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며, 스토리는 좋아하지만 이전 야쿠자 게임의 게임 플레이에 무관심했던 분들에게도 꼭 플레이해야 할 게임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오랜 팬이라면 핵심 게임 플레이가 크게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라이크 어 드래곤이 여전히 자신이 알고 사랑하는 야쿠자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은 그 어느 때보다 훌륭하며 탐험, 사이드 퀘스트, 미니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주인공인 이치반은 키류와는 확연히 다른 캐릭터이지만, 그 자체로 호감이 가고 매력적입니다.

현명하게도 개발자들은 주인공을 전작과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이끌기로 결정했고, 이치반은 도지마 드래곤의 그림자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