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연말 마무리 시즌에 추천하는 게임 추천작 리스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1. 28. 21:21

본문

반응형

2023년 연말 마무리 시즌에 추천하는 게임 추천작 리스트

11월이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엊그제 할로윈이 지나고 추수감사절이 벌써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요즘 어떤 것에 감사함을 느끼시나요? 

2023년에도 아직 좋은 게임이 많이 남아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추천하는 모든 게임은 A급 게이머용 로켓 연료입니다. 

매장에 갔다가 진열대에 진열되어 있는 제품이 눈에 띄면 바로 집어 들고 집으로 돌아가 원하는 PC나 비디오 게임 콘솔에 소리를 지르며 달려가도 좋다는 허락을 받습니다. 

아무튼 칠면조를 준비하는 동안 백그라운드에서 흥얼거리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합니다.

 

1. 슈퍼마리오 RPG 리메이크

2. 헤일로 인피니트

3. 파이널판타지16

4. 슈퍼마리오 원더

5. 스파이더맨2


1. 슈퍼마리오 RPG 리메이크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아버지는 슈퍼 마리오 RPG가 출시된 해에 제 생일 선물로 사주셨어요. 

아버지는 저를 토이저러스에 데려가서 제가 원하는 것을 고르게 하셨어요. 

어렸을 때 저는 이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은 부모님이 제게 선물을 사주는 것을 잊어버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 생일은 크리스마스 바로 다음 날입니다).

결국 저는 골드 시티 정션 레고 세트와 슈퍼 마리오 RPG를 골랐어요. 

할당된 예산(100달러)을 20달러 초과한 금액이었지만 아버지가 기분이 나빴던 것 같아요. 

그 이후로 이 게임은 저와 함께 살아왔고, 스위치에서 리메이크 버전을 다시 플레이하는 것은 마치 다른 사람이 살던 어릴 적 집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은 묘한 감정의 여정이었습니다. 

주방이 리모델링되었습니다. 벽은 모두 다시 칠해졌습니다. 

편안하지만 낯설고,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그리고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스위치용 슈퍼 마리오 RPG는 이미 저를 원작의 마법에 빠뜨렸고, 결국 마법에 걸려 깨어날지 아니면 환멸을 느낄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은 올챙이 연못으로 다시 한 번 맬로우를 데려갈 수 있다는 생각에 흥분됩니다. 

- 에단 가흐

 


2. 헤일로 인피니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X / PC 게임패스

 

모던 워페어 3는 2009년 모던 워페어 2의 모든 맵을 다시 가져왔지만, 헤일로 인피니트는 액티비전의 늦깎이 재미를 모두 놓치지 않았습니다. 

마운틴 듀와의 협업 덕분에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특별한 헤일로 3 플레이리스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그야말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맵은 새롭게 바뀌었지만, Infinite의 무기 샌드박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재미있는 장난감을 제외하고는 전작과 똑같습니다. 

어젯밤에 몇 시간 플레이해 본 결과, 이번 주말 내내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목표 기반 모드에서 대부분의 팀원들이 이전 맵이 돌아와서 산만해져서 오드볼을 집는 것을 계속 잊어버리는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달콤하고 달콤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또 다른 게임을 찾고 있다면 이번 주말에 343 인더스트리의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시 대학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 여러분을 위한 플레이리스트도 있습니다. 

- 알리사 메르칸테

 


3. 파이널판타지16

스퀘어에닉스 플스5

 

연말은 저를 포함한 비디오 게임 매체 기자들이 올해의 게임 토론이 시작되기 전에 최대한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저는 2023년에 플레이할 게임 목록에서 몇 개를 제외했고, 이제 앉아서 파이널 판타지 XVI를 더 플레이할 시간을 찾아야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에 게임을 끝낼 수 있을까요? 

아니요, 절대 안 됩니다. 

하지만 진전은 진전이고 희망은 있습니다.

스퀘어 에닉스의 인기 RPG 시리즈의 최신작이 팬들에게 보편적인 사랑을 받지는 못하지만, 파이널 판타지의 팬이 아니며 시리즈 게임을 세 개밖에 해보지 않은 저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궁금합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고 Bluesky에서 저를 팔로우해 주세요. 

- 잭 즈위젠

 


 

4.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저는 많은 사람들만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에 매료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갤럭시가 3D 마리오를 위한 게임이라고 생각했던 것처럼 2D 마리오의 급진적인 재탄생이 되기를 바랐지만, 그 대신 제게는 만족감과 감탄을 자아내지 못하는 얄팍한 아이디어의 집합체처럼 느껴졌습니다. 

다시 말해, 저는 작가 제드 프레스그로브의 비평에 상당 부분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와 마찬가지로 저도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가끔씩 맥박이 뛰는 레벨 디자인이 도입되면서 게임이 더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얼마 전에 원더를 '이겼다', 즉 보우저를 물리치고 크레딧을 획득했지만 아직 숨겨진 출구를 찾아야 하고, 새로운 스테이지를 정복해야 하며, 더 많은 원더 씨앗을 획득해야 합니다.

지금은 밤마다 새로운 출구가 숨겨져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되는 스테이지를 샅샅이 뒤져서 센서 배지를 통해 언제쯤 출구를 찾을 수 있을지 알려주는 단서를 찾습니다. 

가이드에서 정보를 찾아볼 수도 있지만, 탐험하고 샅샅이 뒤져서 마침내 무언가를 발견하는 것도 이 게임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다소 실망스러운 마리오 게임도 도전적이고 창의적이며 흥미진진하기 때문에 완전히 승리할 때까지 게임을 내려놓을 수 없습니다. 

- 캐롤린 프티

 

 


5. 마블스 스파이더맨2

소니 인섬니악 플스5 독점작

 

11월 10일 주말 가이드에서 저는 Far Cry 5의 악당 시드 패밀리(또는 할인 그런지 기타리스트)의 버림받은 멤버처럼 보이는 흐트러진 컬트 지도자 "더 플레임"을 찾고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저는 아직 그를 찾지 못했는데, 주로 내러티브가 어두워졌기 때문입니다. 

베놈이 도착했는데 완전히 엉망이 됐어요. 

맨해튼의 거리와 퀸즈의 집안 곳곳에 피와 내장이 널려 있는데, 그건 용납할 수 없죠.

베놈 마스크를 쓴 사람은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공생체가 누구와 결합하기로 했는지 알게 되자 입이 떡 벌어졌지만, 도대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어떻게 하면 이 무자비한 대학살을 끝낼 수 있는지 알아내야겠다는 생각은 멈추지 않았어요. 

하지만 베놈은 탱크이기 때문에 그를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거미줄을 두른 스파이더 가이를 조종하고 나면 그가 라텍스를 입은 제 엉덩이를 걷어차 버릴 거라는 걸 알아요. 그

래도 뉴욕은 구해야 하고 누군가는 해야 해요. 

그래서 저는 두려움을 삼키고 공생체와 궁극적으로 베놈을 막기 위해 도시를 누비고 다닐 거예요. 

- 리바이 윈슬로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