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스5 파이널판타지16 2종류 스토리 DLC 확장팩 공개 및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3. 12. 9. 21:02

본문

반응형

플스5 파이널판타지16 2종류 스토리 DLC 확장팩 공개 및 정보

2023년 12월 08일 Final Fantasy XVI: DLC 2편 공개

새로운 DLC, Echoes of the Fallen《하늘의 잔향》에서 FF VII 클라우드 스트라이프의 상징적인 버스터 소드를 휘두르며 적과 맞서 싸우세요.

드디어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액션 RPG, Final Fantasy XVI의 새로운 DLC 2편이 공개 되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 Echoes of the Fallen《하늘의 잔향》이 오늘 PlayStation Store에 발매되었습니다! 

두 번째 DLC ‘The Rising Tide《바다의 통곡》’는 2024년 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모두 유료 DLC 이지만, Final Fantasy XVI 익스펜션 패스를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두 챕터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The Game Awards 2023에서 선보인 최신 트레일러를 통해, 일부를 확인해 보세요. 

https://youtu.be/n2_1NslgpCQ

파이널판타지16 스토리 확장팩 트레일러 공개

 

 

PAX West 2023 파이널 판타지 XVI 코너에서 유료 DLC 2편을 개발중임을 밝혔고 2023년 12월 8일 TGA2023 회장에서 발표와 동시에 출시되었다. 

가격은 익스펜션 패스 형태로 구입 시 25,000원.

 

 


1. 파판16 첫번째 확장팩 Echoes of the Fallen 하늘의 잔향 정보

Echoes of the Fallen《하늘의 잔향》에서는 완전히 새로워진 스토리, 전투, 무기, 액세서리, 레벨 상한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본편의 캠페인을 완료하면 최종 전투 전에 이 새로운 모험이 시작되며, 기묘한 검은 크리스탈이 암시장에서 거래됩니다. 

플레이어는 클라이브가 되어 그의 동료들과 함께 조사에 나서고 수상한 상인 집단과 만나, 《현자의 탑》이라 불리는 폐허가 된 탑으로 향합니다. 

그곳에서 클라이브 일행은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냅니다.

 

파판16 첫번째 확장팩 Echoes of the Fallen 하늘의 잔향 정보

 

Echoes of the Fallen《하늘의 잔향》 또는 익스펜션 패스를 구매한 분들에게는 특별한 보너스 아이템인 ‘버스터 소드’를 얻을 수 있으며, 

클라이브가 ‘FINAL FANTASY VII’의 주인공인 클라우드 스트라이프의 상징적인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Away’의 칩 툰 버전인 ‘오케스트리온 악보: Away (1987)’를 은신처의 BGM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황혼에 잠긴 발리스제아에 갑자기 나타난 《검은 크리스털》.
그것은 미지의 마더 크리스털의 존재를 암시하고 있었다.
크리스털이 어디서 나온 건지 찾는 도중 수상한 상인과 만난 클라이브 일행은
무언가에 이끌리듯 "현자의 탑"이라 불리는 "하늘의 문명"의 유적에 도착한다…….


- 추가 스토리 《하늘의 잔향》
신규 스테이지 추가, 신규 장비품 추가


- 클라이브 레벨 상한 개방
스토리 포커스 & 액션 포커스 Lv.50 → 55
파이널 판타지 챌린지 Lv.100 → 105


- 구매 특전 아이템
무기 "버스터 소드", 중요한 물건 "악보 《Away (1987)》"

파이널 판타지 XVI의 유료 추가 콘텐츠 1탄으로 가격은 단품 구입 시 10,000원. 

DLC의 테마는 하늘의 문명으로 보스로 오메가가 등장한다. 

 

개발진이 인터뷰에서 밝히길


- 클라이브의 극한을 시험하는 전투 중심의 DLC


- 본편의 스테이지 하나 + 스토리 구성으로 스토리만 클리어한다면 약 3시간 정도의 볼륨


- 플레이어의 전투 방식이 바뀌는 성능의 액세서리를 입수 가능


- 원래는 오리지널 보스를 등장시킬 예정이었으나 하늘의 문명이라는 설정과 FF스러움을 고려하여 오리지널 보스보다는 익숙한 보스를 등장시키는 게 나을 거라는 판단에 오메가로 선회


2. 파판16 두번째 확장팩 The Rising Tide 바다의 통곡 정보

2024년 봄 발매 예정인 The Rising Tide《바다의 통곡》에서는 새로운 도전이나 클라이브와 전설의 소환수 리바이어던의 대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파판16 두번째 확장팩 The Rising Tide 바다의 통곡

 

클라이브 일행은 역사에서 숨겨진 토지에서
전설의 리바이어던과 해후하게 된다…….


파이널 판타지 XVI의 유료 추가 콘텐츠 2탄. 

2024년 봄 출시 예정으로 DLC의 테마는 본편엔 등장하지 않고 전설의 소환수로만 언급되었던 리바이어던이다. 

 

개발진이 인터뷰에서 밝히길

 

- 리바이어던의 비밀, 클라이브의 새로운 일면과 마주할 수 있는 스토리 중심의 DLC


- 본편의 에어리어 하나 수준의 필드 + 스토리와 사이드 퀘스트, 추가 콘텐츠 구성으로 스토리만 즐긴다면 8시간에 남은 콘텐츠까지 챙긴다면 10시간 정도의 볼륨


- 본편 노르시치 북쪽의 바다 너머에 보이는 지역이 DLC의 무대


- 새로운 소환수 액션으로 리바이어던 추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