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발더스게이트3 공략 정보 위자드 게일 및 바바리안 카를라크 육성방법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4. 1. 14. 15:52

본문

반응형

발더스게이트3 공략 정보 위자드 게일 및 바바리안 카를라크 육성방법

2023년 8월 3일 출시하고 라리안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턴제 RPG 게임 발더스 게이트 3 한글판 Baldur's Gate 3.

위자드 클래스 게일 및 바바리안 클래스 카를라크 초보자 추천 육성 가이드 정보.

 

1. 발더스게이트3 등장인물 동료 위자드 클래스 게일 키우는 방법

게일은 누구이며 어디서 영입할 수 있나요?

게일은 발더스 게이트 3의 오리지널 캐릭터 중 하나이므로 플레이어가 원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일로 플레이하고 싶지 않다면 게임 1막 초반에 게일을 영입할 수 있습니다.

황폐한 해변에서 함선이 추락한 후, 플레이어는 길가 절벽에 위치한 웨이포인트로 향해야 하며, 플레이어가 지성 포식자와 싸웠던 곳과 가깝습니다. 웨이포인트에 도착하면 플레이어는 그곳에 갇힌 게일을 구출하기 위해 웨이포인트와 상호작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게일이 밖으로 나오면 플레이어와 합류합니다.

게일과 한참을 놀고 나면 게일은 플레이어에게 마법 아이템을 줄 수 있는지 물어볼 것입니다. 실망스러울 수도 있지만, 게일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분명 가치가 있습니다.

 

 

최고의 게일 육성 빌드

멀티 클래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지 않다면 게일에게는 마법사 클래스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법사 직업은 플레이어가 모든 종류의 주문을 잠금 해제하려면 레벨을 올려야 하는 다른 직업과 달리, 게일은 두루마리와 골드만으로 새로운 주문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 특별합니다. 플레이어는 배울 수 있는 두루마리를 한 번만 사용하지 말고 게일에게 주어야 합니다. 게일에게 줄 두루마리가 많지 않다면, 게임 판도를 바꿀 수 있는 두루마리를 훔치거나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레벨 마법사의 경우, 게일은 마법사 주문 시전과 비전 회복을 잠금 해제합니다.

2 레벨이 되면 플레이어는 마침내 게일을 어느 마법사 학교에 소속시킬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명, 소환, 강령술, 주술, 마법 부여, 점술, 환상, 변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좋은 옵션이 많지만, 가장 좋은 옵션은 소환 학교, 제명 학교, 점술 학교입니다.

각 학교를 선택하면 해당 주문을 더 저렴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소환 주문은 매우 파괴적인 원소 공격에 중점을 둡니다. 제명 주문은 보호와 지원에 매우 유용합니다. 점술 주문은 플레이어의 공격을 돕고 통찰력을 제공하지만, 이 학교에는 주문이 많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최고의 서브 클래스는 플레이어의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이 많고 게일을 큰 자산으로 만드는 소환이 주요 초점이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소생 직업을 선택하면 소생 숙련자가 잠금 해제되어 소생 주문 학습 비용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또한, 게일은 조각 주문을 배워 아군이 구원 투척에 성공할 수 있는 안전지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8, 12 레벨이 되면 게일은 몇 가지 업적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은 게일이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좋은 옵션입니다:

- 회복력. 플레이어는 게일의 능력 중 하나를 1 증가시키고 결과적으로 해당 능력의 구원 던지기에 능숙해질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이미 지능과 지혜 능력에 구원투수가 있으므로, 체질이나 민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터프. 게일은 유리 대포이므로 쉽게 쓰러뜨릴 수 있으므로 명중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인함은 레벨이 오를 때마다 체력이 2씩 증가합니다.
- 중갑. 게일은 인간이기 때문에 시민 민병대를 보유하여 경갑과 방패에 능숙합니다. 보통 갑옷을 착용하면 게일의 방어력이 향상됩니다. 힘과 민첩도 1 증가합니다.

6 레벨이 되면 게일은 강력한 캔트립을 잠금 해제합니다. 이 능력은 적들이 게일의 캔트립을 피하기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적이 구원 투척에 성공하더라도 피해의 절반만 받습니다.

10레벨이 되면 게일은 하위 직업 기능인 강화된 소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게일은 자신의 지능 능력치를 공격력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소환 학교의 모든 주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가 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플레이어가 레벨업 중에 선택하는 주문에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플레이어는 레벨업을 기다려야 하는 대부분의 다른 직업과 달리 전투 전에 주문을 준비할 수 있고, 보유하고 있는 주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플레이어는 보유한 모든 주문을 실험해보고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주문이 무엇인지 아무런 제약 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일을 위한 베스트 아이템

다른 빌드와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좋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일에게 장착하면 좋은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멜프의 첫 지팡이. 이 흔치 않은 지팡이는 게임 1막 언더다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지팡이는 1d8(1d6)의 둔기 피해를 줍니다. 이 지팡이는 게일에게 비전 마력 부여를 부여하여 주문 공격 굴림과 주문 마법저장 DC에 +1 보너스를 줍니다. 또한 긴 휴식을 취할 때마다 멜프의 산 화살을 한 번 부여합니다.

- 안개 발걸음의 부적. 이 흔하지 않은 부적은 게일에게 2레벨 마법 주문인 안개 발걸음을 부여하므로 게임 초반에 매우 유용합니다. 전투 중 게일이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호자 스파크스월. 이 희귀한 옷은 게일과 같은 마법사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마법사에게 번개 충전이 있는 경우, 마법사 주문 저장 DC가 1 증가하며 방어력 등급과 방어구 던지기에 추가 +1을 부여합니다.

- 퀵스펠 장갑. 이 매우 희귀한 장갑은 마법의 잡화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게일이 캔트립을 시전할 때 행동을 사용하는 대신 보너스 행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르코헤쉬르. 이 전설적인 지팡이는 게일에게 비전 마법 부여와 비전 배터리를 부여합니다. 또한 케레스카의 호의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 발더스게이트3 등장인물 동료 바바리안 클래스 카를라크 키우는 방법

칼라흐는 누구이며 어디서 모집할 수 있나요?

칼라흐는 발더스 게이트 3의 오리지널 캐릭터 중 하나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경우 칼라흐가 되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에도 간단히 칼라크를 영입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게임 1막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녀를 찾으려면, 플레이어는 황폐한 마을의 부서진 다리 뒤에 있는 부활의 길로 향해야 합니다. 특히 길 끝에 있는 숲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아일을 데리고 있다면, 아일이 사악한 악마라고 믿기 때문에 아일을 공격하지 못하도록 설득해야 합니다.

 

 

최고의 칼라흐 육성 빌드

칼라흐에게 가장 적합한 빌드는 야만용사이며, 이 직업은 칼라흐의 힘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야만용사 1레벨은 칼라흐에게 비무장 방어력과 분노를 부여합니다.

2레벨이 되면 칼라흐는 암흑감각을 잠금 해제하여 함정, 주문, 지면에 대한 민첩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무모한 공격력도 획득하여 공격 주사위를 굴릴 때 자신과 적에게 이점을 줍니다.

레벨 3에서는 플레이어가 칼라흐의 야만용사 하위 클래스를 선택해야 하므로 상황이 정말 흥미로워집니다. 플레이어는 야성, 광전사, 야생 마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야생심장을 선택하면 칼라흐가 야수 심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는 흥미로운 직업 하위 기능이며 플레이어에게 많은 실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반면 버서커는 좀 더 제한적이지만 강력한 액션과 광란, 무의미한 분노와 같은 직업 하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생 마법을 사용하면 칼라흐는 분노: 야생 마법을 사용할 수 있고, 나중에는 강화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칼라흐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은 광전사입니다. 다른 두 하위 직업도 나름대로 강력하지만, 광전사가 보여주는 위력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이 레벨에서는 분노 충전량도 추가로 증가합니다.

4레벨과 8레벨, 그리고 12레벨이 되면 플레이어는 칼라흐의 업적을 선택해야 합니다. 능력과 관련하여 칼라흐에게 좋은 옵션으로는 힘이나 민첩성을 증가시키는 운동선수와 같은 매우 유용한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내구성도 칼라흐와 같은 최전방 공격수에게 필수적인 능력이므로 잘 활용할 것입니다. 또한 짧은 휴식 후 모든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매우 유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능력은 무술 숙련자로, 이를 통해 전투 마스터 하위 직업에서 2가지 기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가장 배우기 좋은 기술로는 무장 해제 공격, 고딩 공격, 스윕 공격이 있습니다.

5레벨이 되면 추가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추가 공격이 잠금 해제됩니다. 또한, 매 턴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3미터씩 증가하는 빠른 이동 능력도 얻게 됩니다.

6레벨이 되면 하위 직업 특성으로 무의미한 분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력, 공포, 평온한 감정의 영향을 받지 않고 분노를 발산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 레벨에서는 분노 충전량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8레벨이 되면 다시 한 번 위업을 선택합니다.

9 레벨이 되면 칼라흐는 치명타 적중 후 피해 주사위를 굴려 치명타를 가할 수 있는 잔혹한 치명타 능력을 갖게 됩니다.

10 레벨이 되면 대상을 공포에 떨게 만드는 위협적인 존재감을 하위 직업 행동으로 습득합니다.

11 레벨이 되면 무자비한 분노를 습득합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면 분노 상태에서 체력이 0이 되면 체력이 감소하는 대신 체력을 1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2레벨이 되면 마지막 추가 분노 충전을 받고 마지막 업적을 선택합니다.

 



칼라흐에게 가장 좋은 아이템

칼라흐의 빌드를 최대로 높이려면, 플레이어는 칼라흐에게 좋은 장비를 장착해야 합니다. 좋은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버번 블레이드. 이 검은 게임 프롤로그에서 플레이어가 사령관 자크와 싸우기로 선택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를 죽이는 것은 쉽지 않지만 보상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희귀 대검은 2d6의 베기 피해와 1d4의 화염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검은 또한 포멜 타격, 열상, 베기 능력을 부여합니다.

- 이성의 손아귀. 이 흔치 않은 장갑은 칼라흐에게 매우 유용한데, 플레이어가 분노를 일찍 종료하면 일시적으로 15의 체력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상시 경계심을 부여합니다. 부활의 길에서 아주 초반에 획득할 수 있으므로 그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 분쇄자의 반지. 이 희귀 반지는 칼라흐의 이동 속도를 3미터 증가시켜 매우 유용하며, 더 넓은 지역을 커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반지는 고블린 캠프에서 찾을 수 있으며 찾아볼 가치가 있습니다.

- 킬러의 연인. 또 다른 반지인 이 매우 희귀한 아이템은 칼라흐가 적을 처치한 후 다음 공격에서 치명타를 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효과는 한 번만 지속됩니다.

- 속력 투구. 이 희귀 투구를 착용하면 칼라흐가 3턴 동안 매 전투를 기세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투구도 초반에 황폐한 마을 옆 길목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발두란의 자이언트 슬레이어. 칼라흐가 최종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무기인 이 전설적인 대검은 2d6 + 3의 베기 피해를 줍니다. 이 무기는 칼라흐의 힘 수치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또한 이 무기는 공격 주사위 굴림에서 큰 생명체에 대한 이점을 부여합니다. 칼라흐는 또한 포멜 스트라이크, 라세르테, 클리브, 거인 토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