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블리즈컨 2016 게임쇼 전에 나름 신시스템이 도입되는 게임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6. 10. 18. 20:32

본문

반응형

[뱀선생] 블리즈컨 2016 게임쇼 전에 나름 신시스템이 도입되는 게임들


호오 11월 초에 있을 블리자드의 자사 게임쇼인 블리즈컨2016.

블리즈컨이 점점 다가오는 가운데 배틀넷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이 나름 새로운 시스템들이 업데이트 되네요~ㅋ


하스스톤은 영웅 선술집 난투 모드가 도입되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투기장 난투 모드가 업데이트 예정.

그리고 스타크래프트2에서는 수집품 관리창과 아나운서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아마도 패치 예정일은 언제나 그랬듯이 목요일 정기 서버 점검때인듯 하네요.

그래서 패치 일정은 2016년 10월 20일 목요일 새벽 3~5시로 알고 있음. ㅋ


1. 하스스톤 : 영웅 난이도 선술집 난투

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주간 히어로즈 난투 - 응징자 투기장

3. 스타크래프트2 : 3.7.0 패치(수집품 탭, 협동전 사령관 신캐릭터 노바)




하스스톤 - 영웅 난이도 선술집 난투


모바일 버전이 추가된 후 라이트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가 많았던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이번에 골드 회수를 위함인건지 아님 그냥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업데이트인지 영웅 난투가 추가됨.

(뭔가 와우 영웅 난이도 인스턴스 던전이 생각남 ㅋ)


선술집 난투에 영웅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입장료가 엄청 비싼 대신에 보상이 미쳤음.

투기장 모드처럼 입장료로 1000골드 or 현금 만원 -_-;;; 하지만 12승을 할 경우에 황금전설 3장, 카드팩 50개 등등을 줌 ㅋㅋㅋㅋㅋ


레알 정신나간 모드인듯.

개발자 말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컨셉으로 개발했으며 모든이를 대상으로 만든 모드가 아니라고 함.

그대신 일반 유저들은 유명 스트리밍 게이머들을 관전하기에 재미있을것이라고 함.


프로 선수들의 영웅 난투 12승 도전 방송, 영상 같은게 인기있을것 같고 이런걸 노린듯 ㅋㅋㅋㅋ

덱짜는 난투일 경우 박터지겠네 -_-;;; 

기본 5~6승 정도 해야 본전일것 같고 그 이상부터는 레알 개꿀각? ㅋ

(궁금한게 영웅 난투 돌리는 유저는 그 유저들끼리 만나는건가? 아님 일반 난투 유저 상관없이 매칭???)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영웅 난이도 선술집 난투 보상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주간 히어로즈 난투(응징자 투기장)


작년 블리즈컨2015에서 공개했던 투기장 모드가 난투 모드로 강화되서 출시됨.

즉 하스스톤 난투처럼 다양한 모드가 매주 로테이션 된다는 이야기이고 그 중에 하나로 투기장이 들어가게 됨.


어쨌거나 고급레스토랑인 히오스의 첫번쨰 주간 난투로는 응징자 투기장이 선택됐네요.


영웅과 응징자가 함께 처절한 혈투를 벌이는 난투 모드라고 하고 2라운드를 먼저 이긴 팀이 승리한다고 함.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첫 주간 난투인 응징자 투기장 움짤 : 개난장판임을 알 수 있다 ㅋ)



- 응징자 투기장 규칙


  • 투기장에 입장하기 전 세 명의 무작위 영웅들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영웅 선택 시간은 30초가 주어지니 빠르게 선택해야 합니다!
  • 각 라운드에서는 적 영웅과 응징자를 처치하여 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100점을 먼저 모으는 팀이 해당 라운드에서 승리합니다.
    • 영웅 처치 시 4점을 획득합니다.
    • 응징자 처치 시 10점을 획득합니다.
  • 두 라운드를 먼저 이기면 승리합니다!

참고로 주간 난투 보상으로 1주인 안에 난투를 3판 이기면 천골을 준다는 소리가 있음.
-> 즉, 주간 난투로 골드가 부족해 새로운 영웅을 구매하기 힘든 초보자들을 위한 보완하기 위한 업데이트.



스타크래프트2 - 3.7 버전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노바 사령관, 수집품 탭 등)


스타크래프트2의 나름 소격변급 패치인 3.7 패치.


1. 수집품 탭


3.7 패치에 새로운 스킨과 문양, 그리고 새로운 아나운서 기능(아바투르, 알라라크, 아르타니스, 케리건, 레이너, 스완)이 추가됩니다. 

이처럼 스타크래프트 II 경험을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 외에도 여러분이 보유한 모든 보상들을 한곳에 모아 관리하실 수 있는 수집품 탭이 추가됩니다.

(아나운서 DLC는 각각 5천원이라고 함.)


-> 블리즈컨 2016 가상 입장권 선물 꾸러미에서 비밀이었던 스2 수수께기 상자가 오버워치 디바 송하나 아나운서 팩과 초상화를 준다는걸로 밝혀짐. 즉 이 수집품 탭을 위한 보상인것. 

거기에 이미 스2는 메인 스토리 캠페인이 종료됐기 때문에 매출을 위해 지속적인 DLC 등이 출시될 것으로 보임. 이번 수집품 탭이 업데이트된 걸로 보아 이제 온갖 스킨, 아나운서 목소리, 어쩌면 기본 UI 스킨도 판매될지 모름. 싱글 캠페인 DLC인 노바 비밀 작전도 마지막이 아닐것 같음. 자가라 캠페인, 알라라크 캠페인 이런 추가 싱글 DLC가 발매될 가능성이 충분함.



2. 새로운 협동전 사령관 노바 추가

이미 새로운 DLC 모드로 지속적인 출시가 되고 있는 스타2 협동전 모드.
이번엔 새로운 영웅으로 노바 협동전 사령관 캐릭터가 추가됨.


- 협동전 사령관 노바 패치 노트

노바는 전장에서 조종할 수 있는 새로운 영웅입니다. 노바는 은신 모드와 돌격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노바는 전장에서 스스로 활약을 펼칠 뿐만 아니라, 화면 상단의 능력을 사용하여 강력한 작전 요원들로 구성된 자신의 소규모 병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노바는 모든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 있는 독립적인(스탠드 얼론) 콘텐츠입니다.

노바를 구매하면 두 가지 새로운 이모티콘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1대1 래더에 종종별 MMR 도입.

즉 자신이 주종족이 테란이라도 다이야 등급이면 플토로 해도 다이야를 매칭시켰는데

이번에는 테란, 저그, 프로토스 모두 따로따로 등급이 부여됨.

각 종족 마다 5회 배치고사를 치루게 바뀌며 무작위 램덤도 MMR이 분리 추적된다고...



4. 협동전 임무 버그 수정 및 밸런스 패치


기존의 협동전 사령관인 아르타니스, 레이너, 스완, 보라준의 밸런스 패치.

레이너의 경우 의무관이 기계 유닛도 치료하게 바껴서 엄청난 버프? ㅋ


-> 협동선 사령관 DLC 팔이가 수입이 괜찮나봄. 패치를 꾸준히 해주네요.

만약 스타3 같은 새로운 RTS가 나오기 전까지 계속 주력으로 미는 컨텐츠가 되려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