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래곤도그마2 공략 정보 파이터 등 각 클래스 직업 장점 단천 추천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4. 3. 24. 11:56

본문

반응형

드래곤즈도그마2 공략 정보 파이터 등 각 클래스 직업 장점 단천 추천

2024년 3월 22일일 출시한 캡콤의 오픈월드 액션RPG 장르의 신작 게임 드래곤즈도그마2 한글판 Dragon's Dogma II

초보자 참고용 드래곤도그마2 10가지 각 직업 정보.

드래곤 도그마 2의 모든 직업에 대한 설명으로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알 수 있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에는 10개의 직업이 있으며, 그 중 4개는 아리젠(바로 당신!)만 선택할 수 있고 나머지 6개는 폰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4개는 게임 시작 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6개는 게임 내내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에서는 주요 정착지에 있는 직업 길드를 방문하여 마음대로 직업을 변경할 수 있지만, 각 직업의 순위를 올리고 잠재력을 모두 발휘하려면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직업이 가장 좋을까요? 팀을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아리젠 대신 졸에게 더 적합한 직업이 있을까요? 

다음은 게임 내 10가지 직업에 대한 개요와 장단점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드래곤즈 도그마 2 직업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youtu.be/aWNPhSP5G7c

 


드래곤도그마2 직업 정보 - 파이터

장점: 배우기 쉽고, 공격과 방어의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단점: 제한된 원거리 능력, 만능병기


파이터는 드래곤즈 도그마 2의 모든 직업 중 가장 기본에 충실한 직업입니다. 

강력한 갑옷, 한손 검, 방패? 가장 전형적인 직업인 만큼 배우기도 쉽지만 잠재력이 많은 직업입니다. 

공중에서 구르고 휘둘러 날거나 큰 적을 베는 공중 베기나 아군을 공중으로 띄울 수 있는 도약과 같은 꽤 고급 무기 기술을 배울 수 있어 파티에 도둑이 있어 오우거나 사이클롭 등을 잡을 때 특히 유용합니다. 

좀 더 전문화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았다면, 항상 파이터(또는 전사 - 아래에서 해당 직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를 졸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드래곤도그마2 직업 정보 파이터

 

드래곤즈 도그마 2 아처 직업정보

장점: 피해량이 많고 매우 민첩합니다.
단점: 근접 옵션 없음, 가벼운 갑옷


Aragorn은 레골라스가 필요하므로 Dragon's Dogma 2에는 궁수 직업이 있습니다. 

이 클래스는 여러분이 예상한 대로 전투 외곽에 머물면서 멀리서 화살을 발사하고 행동을 감독하는 등 행동합니다. 

군중 제어를 위한 Sweep Shot, 단일 대상을 위한 Dire Arrow 등 데미지 중심의 무기 스킬을 많이 사용할 수 있지만 이는 플레이 스타일 측면에서 상당히 제한적인 클래스입니다. 

그러나 폰과 달리 플레이어에게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일반적으로 액션에서 벗어나 더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폰 중 하나라도 쓰러지면 다른 폰이 다시 부활시키기 위해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아처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 2 마법사 메이지 직업정보

장점: 다양한 주문 유형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단점: 주문을 시전하는 데 몇 초가 걸리고 근접 공격 옵션이 없습니다.


Dragon's Dogma 2의 Mage 클래스는 다양한 주문 유형을 사용할 수 있어 가장 다재다능한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 

소방관이 되고 싶나요? 플래그레이션을 사용하세요. 

멋진 채널링 번개를 원하시나요? 레빈이 당신의 대답입니다. 

대신 얼음이 마음에 드시나요? 안녕하세요 프리고르입니다. 

세 가지 주문 모두 원소를 사용하여 피해를 입히지만, 아군을 치료하는 Argent Tonic, 폰의 무기에 원소를 주입하는 주문, 모든 피해를 차단하는 주문과 같은 다양한 방어 및 지원 옵션도 있습니다. 

팔라듐에서. 단점은 적들이 근접 범위 내에 들어오면 꽉 차게 되고, 주문을 발동하기 전에 주문을 시전하는 데 몇 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Quickspell 핵심 기술 덕분에 이 시간은 단축될 수 있습니다. 

또한 Dragon's Dogma 2에서 물을 건너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에 설명된 것처럼 Mage는 이동성이 가장 뛰어난 클래스입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마법사 메이지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 2 도둑 시프 직업정보

장점: 높은 데미지 잠재력, 스텔스 클래스만 가능
단점: 체력이 낮고 방어 능력이 없음


Thief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유리 대포이지만, 방어 능력은 들어오는 피해를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회피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파이터의 스프링보드와 결합하면 공중으로 발사되어 오우거에 달라붙은 다음 목숨을 걸고 매달린 채 반복적으로 찌르는 결과를 낳기 때문에 플레이하기 매우 재미있는 클래스입니다. 

또한 Biting Wind로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적들을 베어버릴 수도 있고, Shadow Cloak나 Smoke Screen을 사용하여 은밀하게 전투에서 물러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마스터하기 어려운 클래스이며 초보자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도둑 시프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 2 워리어 직업정보

장점: 매우 탱키하며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밀쳐낼 수 있습니다.
단점: 공격 속도가 느리고 치유 없이도 압도당할 수 있음


직업 좌절 퀘스트를 통해 잠금 해제된 전사는 본질적으로 훨씬 더 큰 검과 방패가 없는 파이터 클래스입니다. 

전사는 사실상 탱크 클래스이기 때문에 도둑과 정반대이며 거대하고 전면적인 공격으로 많은 피해를 줍니다. 

Rending Sweep과 같은 기술 덕분에 수많은 적군을 처리할 수 있으며 Skyward Sunder를 사용하면 날아다니는 적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움직임이 느리고 투박하기 때문에 액션이 한창일 때 많은 피해를 입게 되며 이상적으로는 치유 주문을 지원해 줄 마법사가 파티에 필요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워리어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 2 소서러 직업정보

장점: 마법사보다 더 높은 데미지 잠재력, 많은 원소 주문
단점: 마법사처럼 치유하거나 지원할 수 없습니다.


Warrior와 동시에 잠금 해제된 Sorcerer는 아마도 Dragon's Dogma 2에서 직업에 관해 가장 큰 물음표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법사와 거리를 두는 데 그다지 많은 역할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주요 원소 데미지 딜러를 포함하여 해당 클래스와 꽤 많은 기술을 공유하지만 추가 데미지 중심 주문 무기고도 함께 제공됩니다. 

그러나 이는 동일한 치유 능력도 없고 폰에 대한 지원 능력도 없기 때문에 훨씬 더 공격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소서러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2 각성자 직업 정보

전작의 하이브리드 직업처럼 각성자만 선택 가능하다. 

다만 컨셉을 보면 환술사처럼 전사, 로그, 마법사 계열 중 2종을 퓨전시키는 개념이 아닌 직업도 존재한다.


드래곤즈 도그마 2 마검사 미스틱 스피어핸드 직업정보

장점: 가장 다재다능한 수업이며 모든 상황에 맞는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단점: 무기 스킬은 4개만 장착할 수 있고 방어 옵션은 거의 없습니다.


마ㅁ사 Mystic Spearhand는 거의 모든 시나리오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Dragon's Dogma 2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직업입니다. 

Harve로 돌아가서 Sigurd라는 친구 덕분에 마을 사람들이 용의 공격에 대처하도록 도울 때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액션을 통해 춤을 추면서 공격에 마법을 부여하고 힘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물체와 작은 적을 서로 던질 수 있는 이 클래스의 당신은 사실상 체조 선수입니다. 

Mirour Vesture를 사용하면 중요한 방어 기술로 짧은 시간 동안 모든 공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Arisen만이 이 클래스와 그 이후의 모든 클래스를 장비할 수 있으므로 이 클래스는 아마도 자신이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마검사 미스틱 스피어핸드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 2 매직 아처 직업정보

장점: 화살에 마법 효과를 적용하고, 다양한 광역 효과 스킬을 적용합니다.
단점: 근접전에서는 덜 효과적이며, 궁수만큼 공격적인 스킬이 많지 않습니다.


본질적으로 Mystic Spearhand의 원거리 대응인 Magick Archer는 원거리 공격에 많은 마법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여러 적 사이에 번개를 동시에 연결하는 Sparkchain Stake와 같은 광역 공격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Remedy Arrow의 형태로 치유도 제공하기 때문에 Arisen의 단순한 Archer보다 확실히 더 나은 선택이지만 기본 Archer는 사용하기가 좀 더 간단합니다. 

봄의 발걸음 퀘스트 중에 Battahl의 Volcanic Island Camp 근처에서 Cliodhna의 남편 Gautstafr을 구출하면 Magick Archer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매직 아처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 2 환술사 트릭스터 직업정보

장점: 적의 관심을 끌고, 아군을 잘 지원합니다.
단점: 그 자체로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없으며, 익히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환술사 Trickster는 공격 능력이 거의 없기 때문에 Dragon's Dogma 2의 모든 직업 중에서 가장 독특합니다. 

향로 무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경우 환상, 연기 및 거울 효과를 만들어 적을 속이고 전투를 피합니다. 

트릭스터는 클론과 거짓 벽을 생성하여 모든 적의 공격을 시도하며, 적들이 주의가 산만해지는 동안 폰이 뒤에 들어가서 공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스터하기는 매우 어렵지만 피해를 입히는 데 집중하는 상위 폰 세 명이 있다면 들어오는 공격을 놀리고 춤추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마침내 Battahl 지역에 들어가면 Revenant Shrine을 찾아 Luz라는 여성과 대화하세요. 대화가 끝나면 그녀는 당신에게 직업을 부여할 것입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환술사 트릭스터 직업정보


드래곤즈 도그마 2 소생사 워페어 직업정보

장점: 어떤 스킬이든 장착할 수 있으며, 다양성이 매우 높습니다.
단점: 한 직업을 전문으로 하는 것보다 낮은 통계


소생사 Warfarer는 모든 수단과 목적에 있어서 최고의 Dragon's Dogma 2 직업입니다. 

게임 내 모든 장비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Flagration과 같은 것을 시전하고 불의 흐름을 뿜어낸 다음 대검을 휘둘러 토네이도처럼 휘두를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콤보와 가능성을 열어 주지만 한 가지 큰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Warfarer는 이러한 빌드 자유에 대한 대가로 훨씬 낮은 기본 통계를 갖습니다. 

또한 Warfarer Maister인 Lamond를 위해 Battahl에서 Scotted Sage 퀘스트를 완료하여 먼저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소생사 워페어 직업정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