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fm2017 - 펩 전술을 따라해본 자작 짭시티 전술 ㅋㅋㅋ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11. 7. 19:58

본문

반응형

[뱀선생] fm2017 - 펩 전술을 따라해본 자작 짭시티 전술 ㅋㅋㅋ


최근 발매된 풋볼 매니저 2017(Football Manager 2016)


천문학적인 거액과 세계적인 명장들까지 모인 2016/17시즌 EPL 대전에 참전해 보려고 에버튼을 고르고 

짭시티가 되보자고 펩 과르디올라 전술을 흉내내 보려는 중. 


그런데 전술 초짜라 그런지 영 어렵네요. 


점유율과 패스 성공률을 확실히 가져가는데 수비가 너무 털림 ㅜㅜ 

리그 순위도 15위 이상으로 못 올라가고 곧 경질될것 같은 분위기였는데 갑자기 개뜬금 첼시 원정에서 승리 ㅋㅋㅋㅋㅋㅋㅋ 

살짝 자신감이 생겨서 이 짭시티 전술 밀어붙여봐야지~



짭시티 포메이션 및 역활, 임무 설정


위 노란색 유니폼의 에버튼 포메이션을 보다시피 수비형 미드필더(페르난지뉴) 자리가 후방으로 내려오고 중앙 수비수가 좌우로 벌린 쓰리백 형태를 볼 수 있음. 그리고 양쪽 윙백들이 중앙으로 들어와 중앙 미드필더(귄도안, 더브라위너)와 점유율 유지에 힘 씀. 그리고 윙어(스털링)자리의 선수가 중앙으로 들어오는 주된 득점원.

뱀선생 짭시티 전술은 포메이션 상 포백이지만 쓰리백처럼 플레이함을 볼 수 있음 ㅋㅋㅋㅋㅋㅋ


짭시티 팀 전술 성향 및 지침


뱀선생 짭시티 전술 다운로드 링크

4-1-2-3 DM WB 넓게(뱀�생 짭시)_F1E4796D-47ED-44F3-995A-9058A4BEDDFD.fmf



당연히 승률 높은 전술도 아니고 그냥 전술 초보가 맨시티 팬이라서 대충 만들어 본 전술.

권장하지 않으며 재미로 써보는건 나쁘지 않음.

(점유율과 패스 성공률은 엄청 높은데 골은 안터지고 실점은 많이함 ㅋㅋㅋㅋㅋ 개 똥망각)


고수분들 전술 수정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