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2017-1월 추천 게임 - 헤일로1 리마스터 (마스터치프 콜렉션)

이달의 추천 게임

by 뱀선생게임 2017. 1. 5. 20:57

본문

반응형

[뱀선생] 2017-1월 추천 게임 - 헤일로1 리마스터 (헤일로 마스터치프 콜렉션)


제가 2017년 1월 추천하는 게임은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에 포함돼있는 헤일로1 리마스터 버전(Halo : Combat Evolved Anniversary).


워낙 유명한 블록버스터 시리즈라서 언젠가 꼭 해보고 싶은 작품이었는데

저번 연말 엑스박스원 대란 때 지름 탑승해서 플레이해 봄.

엑박원 지른 후 가장 먼저 엔딩을 본 게임이 됐네요 ㅋㅋㅋㅋ

(마찬가지로 2017년 정유년에 첫 번째로 엔딩 본 게임~)


정확히 2016년 11월 18일 시작해서 2017년 1월 3일에 싱글 클리어~

엔딩까지 걸린 시간은 대략 46일 정도 걸렸는데 플레이타임으로 따지면 대략 10~12시간 정도 ㅋ



1. 헤일로 : 마스터치프 컬렉션(HALO : THE MASTER CHIEF COLLECTION) 정보


개발사 : 번지, 343 인더스트리

유통사 :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 XBOX ONE

장르 : FPS

출시일 : 2014년 11월 11일 (원작 헤일로1인 경우 2001년 11월 15일 발매)

한글화 : 한국어 음성 더빙 및 한국어 자막 지원


헤일로 구작 시리즈 중 헤일로1, 헤일로2, 헤일로3, 헤일로3 ODST, 헤일로4 가 FHD 1080p 해상도 및 60프레임으로 리마스터 된 합본 타이틀. 2010년 발매한 헤일로 리치 빼고는 모든 작품이 포함돼있는 혜자 번들 구성 ㅋㅋㅋㅋ

참고로 헤일로3 ODST는 외전격 작품이고 5,000원 추가 결제 해야 함.

출시 당시에는 한 달간 무료로 풀었다고... -_-;;;


지금은 약간 힘이 빠진 모습을 보이지만 헤일로는 2010년 기네스가 선정한 최고의 게임에 콜옵, 젤다, 마리오, 와우 등을 제끼고 1위로 꼽히기도 했음. 보통 헤일로 시리즈는 콘솔에서 패드로 하는 FPS 장르를 정립? 완성? 했다고 꼽히는 작품임. 그전까지 FPS 장르는 하프라이프, 퀘이크, 둠 등 마우스 PC 게임이였음 ㅋㅋㅋㅋㅋ


어쨌거나 이번에 제가 엔딩 본 게임은 마스터치프 콜렉션에 포함돼 있는 작품 중 첫 편인 헤일로1 리마스터 버전(Halo : Combat Evolved Anniversary)~!!!


(헤일로1 리마스터 싱글 게임플레이 영상)



2. 헤일로1 리마스터 버전 (Halo : Combat Evolved Anniversary) 장점


2001년 옛날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 뛰어난 연출, 스토리.

우주를 배경으로 인간(마스터 치프)과 코버넌트 외계인의 세력 다툼과 거기서 튀어나오는 헤일로의 존재가 재미있게 돌아감 ㅋㅋㅋㅋ

특히 플러드라는 생물체가 튀어나올 때나 스토리 상 반전의 미션 연출이 굿굿굿~


음악이 작살남.

원래 헤일로 시리즈 OST가 유명한 줄은 알았는데 정말 좋았음.

비슷하게 OST가 유명하다는 파판15는 음악에 실망했는데 헤일로 브금은 정말 좋았다.

우주를 배경으로 해서 그런지 영화 아바타 배경음악으로 잘 어울릴 것 같은 뭔가 웅장하면서도 신비스러운 느낌이 아주 굿~


오랜만에 음성 더빙 한글화.

원작과 달라질 연기력 문제나 녹음 퀄리티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확실히 더빙 한글화까지 한 작품은 몰입감이 더 뛰어난 것 같음.


조작감의 다양한 지원.

오래된 시리즈라서 그런지 패드 조작 버튼을 다양한 스타일로 수정 가능.

예전 2001년 당시의 오리지널 헤일로는 버튼 구성이 요즘 스타일과 다른데 최신 헤일로 스타일로 변경 가능.



3. 헤일로1 리마스터 버전 (Halo : Combat Evolved Anniversary) 단점


길찾기 길찾기 길찾기 재탕

와 2001년 게임이라서 빡치는거 딱 두 가지

하나는 허술한 미니맵만 있고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나 지도가 없어서 길 찾기가 개빡침.

나머지 하나는 그 당시 용량 문제라고 하는데 반복되는 맵 재탕...

예를들어 두 번째 캠페인에서 비슷한 구성의 3층까지 걸어 올라갔다가 네 번째 캠페인에서는 똑같은 지역을 다시 1층까지 내려오는 형식 -_-;;;

저 두 가지가 조합되면 길 찾기가 레알 빡침.

오랜만에 인터넷 검색해서 길 찾기 검색을 할 정도….


배경음악과 효과음 밸런스가 안 맞는 것 같음.

배경 음악 등 나머지 소리 볼륨은 적절한데 유독 총기 사운드가 크게 세팅됐음.

콜옵이나 디비전 등 다른 게임에서 느끼지 못했던 좀 시끄러운 느낌….;;;



4. 평가


제가 이 게임을 엔딩보고 난 후 느낌은 재미있다 였음.

5점 만점이라면 4점은 줄 수 있을 정도.


2001년 게임이라면 16년 전 게임 지만 적당히 요즘 참고 할만한 정도로 리마스터 됐음 ㅋㅋㅋㅋ

고전 명작, 클래식의 재미를 느껴보시라~ ㅋㅋㅋㅋ


개인적인 재미 포인트로는 인간과 코버넌트 전쟁 스토리 + 헤일로, 플러드 반전 스토리 + 슈터 난사 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