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와우 군단의 최종보스 굴단이 등장하는 밤의 요새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7. 1. 19. 11:24

본문

반응형

[뱀선생] 와우 군단의 최종보스 굴단이 등장하는 밤의 요새 정보


2017년 1월 19일 업데이트 되면서 공개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군단의 최종보스 굴단이 등장하는 밤의 요새 던전~!!!

당연히 공격대 레이드 던전이고 

벌써 스토리 스토가 떠돌아다니지만 읽진 않아서 이게 마지막인지는 모르겠음 ㅋㅋㅋ


벌써 막내긴 좀 그렇고 뭔가 더 있지않을까???


어쨌거나 밤의 요새 정보들을 좀 모아서 정리해 봄.



밤의 요새 공격대 레이드 던전 배경


수라마르에서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온갖 음모와 위험 요소가 가득한 여정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도시의 심장부에 위치한 밤의 요새로 향할 때가 되었습니다.


최소 요구 레벨: 110

위치: 수라마르

우두머리 수: 10


부서진 섬뿐 아니라 아제로스 전체에서도 가장 거대한 구조물인 밤의 요새는 위대한 나이트본 문명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수백 년 간 수라마르를 지탱해 온 비전 마력의 원천인 밤샘을 둘러싸고 있는 이 요새는, 세계의 어떤 위협에도 굴하지 않는 안식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만 반대쪽에 있는 옛 엘룬의 사원 상공에서 지옥폭풍이 휘몰아치고, 굴단이 성 내부로 들어선 지금, 밤의 요새는 지금껏 한 번도 마주한 적 없는 거대한 위협을 맞닥뜨리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이야기


비록 요새의 첨탑 위에는 굴단이 있고, 티콘드리우스와 크로서스 같은 강력한 군단의 적들이 요새를 서성이고 있지만, 

밤의 요새는 단지 악마를 처치하는 전형적인 공격대 던전이 아닙니다. 

그것보단, 세련된 엘프 마법의 정점을 보여주는 위대한 문명의 상징으로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발팀에서 수라마르를 처음 만들 때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점령당하는 도시의 느낌을 살리려고 노력했던 것처럼, 

던전 및 공격대 담당 팀에서도 밤의 요새를 단순히 공격대 던전으로 만들기보단 수라마르의 왕궁으로 구상했습니다. 

저희는 식물원부터 객실, 천문대, 그리고 나이트본 문명의 생명선과 직결되는 어느 동력원에 이르기까지, 웅장한 궁중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그 이후, 그렇게 만들어낸 공간이 군단의 영향을 받으면 어떻게 변화할지를 고려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저희가 만든 공격대 던전들은 대부분 필요에 의해 어둡고 억압적인 환경을 보여줬습니다. 

한가지 예로, 자비우스의 영역이 밝고 쾌활할 수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밤의 요새는 아름다우면서 동시에 치명적인 공격대 환경을 제공합니다.



밤의 요새 공격대 일정


앞으로 진행되는 공격대 일정을 안내 드립니다:


1월 19일, 목요일: 밤의 요새 공격대 일반과 영웅 난이도가 공개됩니다.

1월 26일, 목요일: 밤의 요새 신화 난이도가 공개됩니다. 밤의 요새 공격대 찾기 첫 번째 지구 (비전의 수로)가 공개됩니다.

2월 9일, 목요일: 밤의 요새 공격대 찾기 두 번째 지구 (왕립 도서관)가 공개됩니다.

2월 23일, 목요일: 밤의 요새 공격대 찾기 세 번째 지구 (밤의 첨탑)가 공개됩니다.

3월 9일, 목요일: 밤의 요새 공격대 찾기 네 번째 지구 (배반자의 탑)가 공개됩니다.


- 첫번째 지구 공찾은 1월 26일 열리고 마지막 4지구 공찾은 3월 9일에 열리게 되네요 ㅋ



밤의 요새 위치 지도 및 입장퀘, 아이템 레벨 스펙 정보


- 밤의 요새의 입구는 수라마르 성 내에 있는 질서의 성소 부근에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비전로 입구 건너편으로, 질서의 성소 포탈을 이용하여 빠르게 밤의 요새로 갈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입장 퀘스트는 없음.


- 레이드 보스가 드랍하는 보상 아이템 레벨로는

스코르파이론, 시간 변형체, 트릴리악스 : 공찾 855, 일반, 870, 영웅 885, 신화 900.

마법검사 알루리엘, 티콘드리우스, 크로서스, 고위 식물학자 텔아른, 별점술가 애트레우스, 대마법학자 엘리산드 : 공찾 860, 일반 875, 영웅 890, 신화 905.

굴단 : 공찾 865, 일반 880, 영웅 895, 신화 910.


- 티어19 아이템도 공찾 860, 일반 875, 영웅 890, 신화 905 템렙으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데

망토 - 트릴리악스

가슴 - 크로서스

어깨 - 티콘드리우스

장갑 - 별 점술사 애트레우스

머리 - 대마법학자 엘리산드

다리 - 굴단

총 여섯 부위이고 세트 효과는 2/4 세트일때만 발동한다고 함.


- 이외에도 와우 하면 떠오르는 상징인 탈것들도 드랍.


(굴단 일반 이상의 경우 낮은 확률로 지옥화염 지옥불정령 탈것을 소환하는 살아 있는 지옥불정령 핵을 떨굼)


(영예의 군단 공격대원 업적도 가능해집니다. 에메랄드의 악몽 업적도 모두 완료하면, 숲 파멸자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굴단을 잡으면, 오큘루스가 나이트본의 운명이라는 퀘스트를 주고 보상으로 비전술사의 마나호랑이 탈것을 얻을 수 있다고 함)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040740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2363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