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블레이드 앤 소울 -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2. 5. 17:23

본문

반응형

[뱀선생] 블레이드&소울 -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팁


엔씨소프트의 MMORPG 게임인 블레이드 앤 소울.

2012년에 나온 게임인데 최근 유료 정액제에서 부분 무료화 게임으로 바뀜.

바꾼 이유로는 해외에는 부분 무료화 과금 시스템으로 서비스하고 있어서 

한국 정액제 방식과 두가지 업데이트를 개발 해야되서 힘들었다나? ㅋㅋㅋㅋ


뭐 어쨌거나 예전에는 동양풍 무협 RPG라서 꽤나 신선했던 작품이었음.


초보 및 복귀 유저를 위한 팁, 공략을 찾아봤는데 참고해야겠음.

일단 55렙까지는 메인퀘스트를 깨라고 ㅋㅋㅋㅋ



블레이드 & 소울 PC 권장사양




인벤 Eskandar 님 - ★초보 복귀 헤매지 말고 필독해요!★


블소를 처음 접하고 헤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상세설명을 생략하고 간단 명료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추가설명은 글이 길어질 것 같아서

키워드만 많이 제공하였고, 

게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키워드를 활용하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레벨업은 노란퀘와 주황퀘로 55렙 10성을 달성합시다.


* 불완전한 운석 무기를 '혜성 or 유성' 으로 진화시킵니다. (6단까지 100프로 성공)


* 백청산맥 강류시에 '태상문 지구'로 이동하여 '밤의 바람평야' 라는 곳으로 갑니다.


* 밤의 바람평야는 '밤바'라고 불리우고, 여기서 일명 '밤바보패'를 구합니다. (보패 치명작업 필수!)


* 파티지원은 채팅창에서 닉네임 오른쪽 클릭 후 '파티지원' 을 누르시거나 용기둥 활용!


* 밤바에서 6번 7번 8번의 보패가 잘 안나올 경우, 건원성도에 있는 '천상분지' 로 이동합니다.


* 천상분지에서 지역챗으로 '천도팟 or 천도작 파티' 가 있는지 물어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벤팁게 참고)


* 천도작을 통하여 남은 보패를 맞추시고 슬슬 장비(악세) 를 위해 던전으로 눈을 돌립니다.


* '잊혀진 무덤 - 흑룡교 지하감옥 - 지옥의 용광로'를 가셔야 합니다.


* F7 - 용기둥 (서버 내 파티모집) / F8 - 통합던전 (모든 서버 파티모집/24인던전 불가능)


* 헤딩팟과 교육팟의 경우 일반은 가급적 피하시고 '숙련' 으로 6명을 꽉 채워서 파티모집 후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던전을 갈 때엔 '탱커' 가 반드시 필요하니까 미리미리 구해주시면 좋습니다.


* 잊무 - 용광로 를 돌다보면 '용왕' 악세사리가 나옵니다. 이것을 입찰하여 드시면 됩니다. (지하감옥은 '자칸령')


* 아이템 업그레이드는 천천히 수개월에 걸쳐서 하시면 됩니다. (과금 유저는 해당사항 없음)


* 미니맵 바로 아래에 '일일도전' 이라고 있는데 티끌모아태산이니 매일매일 해줍니다.


* 매주 1번만 갈 수 있는 24인 던전 '여명, 성소, 밀실' 은 밤바보패 완료 후 합류하시면 좋습니다.


* 공식홈페이지 '서버게시판' 을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 섭게에서 확인하셔야할 건 '마천루' 헤딩팟 그리고 교육팟 입니다. 고정팟은 스펙을 많이 요구합니다.


* 마천루는 24인던전이고 매주 1번만 가실 수 있습니다.(보상으로 속성악세 및 촉마보패,촉마무기성장재료 등등)


* 마천루는 엔드컨텐츠 '소용돌이 사원' 을 트라이하기 위한 관문입니다.


* 천천히 한 단계씩 준비하시어 소용돌이 사원을 목표로 아이템 파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무신의 탑으로 이동하여 각 종 일퀘를 진행해주시면 '신공패와 비공패' 및 각 종 아이템을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etc.)



* F1 - 파워북 (블소를 하다가 모를 땐 파워북 검색)

* 기회가 되시면 '나류 - 법기' 도 사람들과 천천히 해보시면 됩니다.

* 현자타임이 오시면 블소 의상을 목표로 구던전을 탐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F2 - 캐릭터 전용 옷장 (옷장 인벤토리 별도 제공)

* PVP는 F8을 눌러서 '비무 혹은 전장'으로 입장하시면 되겠습니다.

* 비무 - 노템전 / 전장 - 아이템전

* 보패작은 한 줄 요약이 어려운 관계로 검색 활용!

* 아이템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고 'Shift + 마우스 왼쪽 클릭' -> 알아두시면 유용함

* 렉이 있을 땐 Ctrl + F 를 활용하여 유저 숨기기 가능.

* 단축키 Ctrl + I 를 활용하여 장비성장도 확인 가능.





인벤 이별을아나요 님 - 신규유저 가이드


이건 제가 게임하면서 느꼇던 부분입니다.

그걸 가이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소 마춤법이 틀릴수도 있지만..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고

 

여러분은 뇌섹남이니 무난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ㅎㅎ(제가 마춤법이 자주틀려서 ㅠ)

 

 

1부터 키우시든 50점핑권을 받고 키우시든 에픽퀘스트를 쭉 따라가시다보면 55레벨에 8성~10성정도 달성 하실껍니다.

여기까지는 스킬을 잘몰라도 같이할 사람이 없어도 아이템이 후져도 무난합니다.

  

 

번호마다 긴글은 정리를 해둔 것이 있습니다. 빨간색깔로 정리 라고 되어있는것만 읽으셔도 됩니다.

  

 

제가 설명 드리는것은 55이후 진로에 대해서 설명해드릴려고 합니다.

 

 

 

1. 무공을 배우자

 

55를 달성하고 가장 먼저 뭘하면 좋을까?? 여기에 대해서 생각해봤을때 가장먼저는 무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이 무공은 누구나 쉽게 배울수 있으며 무기나 악세 등등 장비처럼 계속해서 바꿔줘야하고 업데이트로 더 좋은게 나오면 또 바꾸는 그런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는..) 심지어 노력만하면 쉽게 맞추는게 무공입니다.

 

요즘 이벤트로 본인이 50점핑권이 많이 있으시거나 케릭터가 많으시면

 

개인적으로 이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1) 케릭 접속 후

 

2) 개인비무3판 참여/태그매치3판 참여 (2가지 퀘스트를 받습니다)

 

3) 개인 비무는 시작하고 드러가신 다음에 [웹툰보고 있으셔도 되구요 자고 있으셔도 됩니다. 뭘하든 상관없어요  참여 보상을 받는 거라서 승리하든 지든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간혹 내가 이겨서 1승 퀘스트를 깨야지라고 생각하시는데 보상이 너무 후집니다. 시간낭비... 상대가 가만히 있지 않는 이상 시간이 아까워요)

 

 

4) 개인 비무가 끝난 후에 태그매치 비무를 하러 갑니다. 태그 매치 비무는 채팅창보시면 패작43913 숫자가 같이 적혀있는 글자가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드러가신 후에 준비완료 눌러주시고 쉬시면 됩니다. 아 참고로 1판후에 다시 대기실로 오는데 이때도 준비완료 눌러 주셔야 또 방장이 시작을 누를 수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3번 준비완료 누르고 쉰다는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 간혹 직접 방을 파고 싶으시면 대기실에서 왼쪽 위에 대기실 숫자가 나와있습니다. 누르면 채팅창에 링크가 됩니다. 거기에 패작이라고 글자적고 엔터치시면 패작하실분들이 와르르르 드러옵니다.

 

5)  1~4번을 다하는데 평균 10~12분정도 걸리구요 보상으로 - 되찾은 비전 or 비전 두루마기(아주 잘줌, 계정거래가능) or 비급서(거래가능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렇게 돌리시는걸 추천합니다. 

간혹가다 그럼 이벤트가 끝나면??이라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도 팁을 드리자면

 

통합던전 드러가신 후에

설인의 동굴/부활의 제단 -  시간대비 아주 빠르게 끝나며 되찾은 비전을 줍니다.

그리고 흑룡교 지하감옥/잊혀진 무덤 -  만렙이 되고 공략을 알면 쉽게 돌 수있는 던전이며 서락셋트로 무기8강정도면 무난하게 숙련갈 수 있는 던전입니다. 던전에서는 숙련보상 되찾은비전3개+일일보상2개 = 하루에 한번 5개씩 줍니다. 반복해서 돌면 3개씩 계속 수급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얼음창고라는 던전이 있는데 여기는 반드시 돌아서 얼음구슬이라는 것을 꾸준히 모아주세요

무공중에 특이하게 한개는 이상한거를 여러개 먹어야 배울수 있는 무공이 있는데 이때 얼음구슬로 1개를 제외하고 다살수있습니다. 하루 한번만 돌수있으며 pc방에서 10포인트로 초기화석판을 구해서 더 돌수 있습니다. (초기화 석판 10개를 가지고 있으면 하루에 10번을 더 돌수있습니다.)

 

 

정리 - 이벤트를 이용해서 한케릭당 개인비무3번/태그매치3번 참여한다

         (비전두루마기 - 계정이동가능/ 비급서 - 교환가능)

 

이벤트 후에 시간이 있으면 설인의 동굴/부활의 제단 두개를 돈다. 두개 도는데 10~15분 걸림

그후 시간이 남으면 숙련던전을 돌아준다.

얼음창고는 하루에 한번이니 꼭 돌아준다.

 

이벤트가 종료시에는 위에 비무를 제외하고 한다.

 

TIP 무공을 더 빨리 배우고 싶다. 무공은 돈주고 시장에서 사시면 됩니다. (사실거면 싼것만 사시는걸 추천드림)

 

 

 

 

 

 

2. 보패를 맞추자

 

블소에는 맞출께 참 많습니다.

무기도있고 악세사리도있고 수호석 령 신공패 비공패 의상도 있죠

 

방어구가 없는 대신에 보패라는 시스템을 블소는 이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패에는 생명력,명중,방어,막기,치명 등등 여러가지가있고 보통 생명력은 붙어있습니다.

 

보패에 대해서 2번째로 말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무자본으로도 아주좋은 보패를 맞출수 있기 때문이죠

 

최상 상 중 하 최하   5단계가 있다고 생각할때에

 

상에서 중사이 급으로 누구나 쉽게 맞출수있는 밤바보패라는게 있습니다.

 

최상맞추기 전까지 껴셔도 되고/ 최상가기전에 조금 더 좋은 보패를 갔다가 가도 됩니다.

 

하지만 국민보패라고 불릴정도로 좋은 보패를 쉽게 맞출수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서론은 여기서 끝내고 간단히 획득방법등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백청산맥 -> 강류시에 가면 밤의 바람평야라는 던전이 있습니다.

여기는 24인 던전이며 6인던전은 모든서버 사람들이 함께 할수있지만 24인 던전부터는 서버에 있는 사람들끼리 밖에 할수없습니다.

6인던전은 F8로 통합던전으로 드러가시면 되구요 24인던전은 F7을 누르셔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밤의 바람평야는 던전 입장 횟수 제한이 없으며 1~6성까지 나옵니다. 여기서 1~5성까지만 잡으시면 됩니다.

던전에 대해서 설명하면 너무 길므로 던전을 검색하시면 아마 쉽게 공략법등 던전 관련된 설명은 나오니 생략하겠습니다.

 

밤의 바람평야  밤바라고 합니다.

밤바에서 나오는 보패를 밤바보패라고 하는데요

 

이 밤바보패를 운이 좋치않으면 평균적으로 1~6까지 보패를 먹으며 7,8은 건원성도에서 천상분지라는 곳에서 퀘스트를 깨시다보면 천도라는게 쌓이는데   이 천도+월야화를 이용해서 6,7,8번 보패를 쉽게 맞출수 있습니다.

월야화는 밤의바람평야 퀘스트및 던전을 깨시다보면 꾸준히 쌓이며/ 6인던전중 숙련모드로 돌수있는 모든 던전에서 드랍됩니다. 거기서 2~3금정도에 싸게 낙찰하셔서 월야화를 꾸준히 모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밤바 보패를 맞출때 중요한것은 보패에 치명이 달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패는 성장과 합성을 할수있는데요 그부분에 대한 설명도 검색하시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똑같은 보패에 똑같은 보패숫자가 같으면 재료로 사용하여 기존보패를 사용하여 능력치가 더욱 좋아집니다. 그리고 합성은 시장에서 명공합성목편 묶음(약500금)정도에 사셔서 하나하나 합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밤바외에 나머지 24인 던전은 모두 일주일에 1번만 돌수있습니다. F7눌러서 노란색 글씨는 다 24인던전입니다.

 

밤바보패8피스(전부 성장치를 100%만들 필요없습니다. 시간들이는것에 비해 효율 미비/ 합성도 너무 비싼걸로 할 필요없어요 쓰는 금에 비해 효율 미비)

 

밤바8피스 완성후 -> 24인던전 중에 만렙이면 누구나 스펙안보고 받아주는 - 여명의파천성도, 패주의밀실, 영겁의성소

이 3던전을 꾸준히 도시면 날개와 깃털을 얻습니다. 이걸 일주일마다 꾸준히 돌아서 모아둡니다.

이 날개와 깃털로 최종스펙의 보패를 맞출수있습니다.(업적은 돈모아서 던전 버스1번 받으면 됩니다 or 스펙업하신후 던전 클리어 하셔도됨)

물론 스펙은 안보지만 여명의파천성도, 패주의밀실, 영겁의성소 공략을 보고갑시다.  이 던전3개다 보스2마리 정도 잡는거고 공략도 그리 어렵지 않으며 심지어 계속 돌아야하는 던전입니다.

 

 

정리 - 밤바8피스 완성 -> 성장&합성한다 ( 100%최대치까지 올릴려고하면 시간상 비효율/말리지는 않습니다.) -> 그후 24인 던전 파천성도,밀실,성소를 클리어하여 날개와 깃털을 꾸준히 모아서 최종보패로 넘어간다.

 

 

 

 

 

 

 

 

3. 무기를 맞춰보자

 

에픽퀘스트를 꾸준히 깨셨다면 불안전한 성운무기를 가지고 계실겁니다.

 

이무기를 업글 하시면 유성or혜성으로 변하는데 둘중하나가 나오면 12강까지 올리신후에 촉마무기로 가는 하나의 과정이니 뭐가 나왔든 거쳐가는 느낌이라서 크게 연연해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유성or혜성을 서로 같은 단계일때 바꿀수있으니 자기 스킬이나,속성에 따라서 무기를 자유롭게 바꾸시면 되겠죠

 

 

6단계까지는 아주 무난하게 성공할수있으며

 

6단계부터는 확률입니다. 보통 무자본이며 처음하는 신규유저분들께서는 12단계까지 가는걸 목표로 삼으시면 됩니다.

 

6단계부터 확률로 하시면(확률 극악) 재료들과 + 던전에서 어떤 장비를 자기직업에 맞게 구해와서 강화를 합니다.

 

이때 장비를 얻는 방법은 보통2가지 입니다.

 

던전을 돌아서 상자를 얻은 후 자기 직업꺼를 얻거나/ 천도작을 하여 상자를 얻어서 자기직업 꺼를 무기를 얻거나 보통 둘중하나 입니다.

 

이때 상자를 깔때 그냥 까시면 자기직업외 뜰 경우 다시 상자를 구해야하며 번거로우니

 

빛나는 열쇠라는 것을 구해서 까시면 자기직업꺼를 쉽게 얻을수있습니다.

빛나는 열쇠는 - 변환/제작/pc방 포인트  등으로 얻을수있으며  가장좋은건 제작입니다.(제작은 만금당이라는 곳에서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확률보다 확정강화를 추천드립니다.

 

보패에 치명합성묶음(500금)말고는 초반에 딱히 돈쓸곳이 없기 때문에 모이는 돈으로는

무기 12단계 만드는걸 제일 우선순위로 생각하고 맞추시기 바랍니다.

 

보석 홈 같은 경우 이벤트로 꾸준히 수급하시거나or시장에서 구하셔서 홈2개정도 뚫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현질을 하실 생각이 아니라면 홈2개정도 뚫고 오래쓰게 될겁니다.)

 

12단계후에 진로는 2가지로 나뉩니다.

돈을 모아서 촉마재료를 낙찰한다/ 시공or천공 무기를 만든다.

 

검은 마천루라는 곳을 매주마다 클리어하고있다. 하시면 촉마로 바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리며

검은 마천루라는 곳을 클리어 하지못하고 있으며, 돈도 쪼달린다 하시면 시공or천공 무기를 6~9단계까지 올려서 쓰시다가 촉마로 넘어가시면 좋습니다.

 

 

정리 - 에픽퀘스트로 불안전한 성운무기를 얻는다 -> 6단계까지 모든재료와 돈은 여기에 제일먼저 투자해서 만든다. -> 그후 확률/확정 강화로 12단계까지 여기에 돈과 재료를 우선시해서 만든다. ->그후 매주마다 검은마천루를 클리어하고있으면 촉마로 넘어가고/그렇지않으시면 시공or천공으로 넘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비공패/신공패/령/수호석

 

비공패 - 월야화+천도로 얻거나/ 월야화+깃털로 가볍게 맞추시고  최종스펙에 가까워지거나 or 돈이많타 그러면 버스로 입찰하러 가셔서 최종 비공패 얻으시면 됩니다. [최종 비공패는 소용돌이 24인던전에서 드랍됩니다.]

 

신공패 - 돈이 많으면 재료를 시장에서 사셔서 만들수있는 신공패를 쓰셔도 되고/ 돈이 없고 손가락이 말을 안듣는다...하면 그냥 빈칸으로 냅두셔야합니다./ 돈이 없고 손가락이 좋으시면 무신의탑에서 재료를 모아서 신공패를 맞출수있습니다.

 신공패 2개를 합성하면 최종 신공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종 신공패는 블소에서 검색 하시면 어떤걸 재료로 필요하는지 나오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령 - 령은 1단계부터 직접 한단계씩 올려 나가면 사람들한테 사는것보다 훨씬 돈이 많이 많이 듭니다.

그러니 흑룡교 지하감옥에서 자칸령을 낙찰 받으셔서 쓰시다가 돈모아서 10단계나, 각성 사신후 단계를 계속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수호석 -  처음 1단계를 만드는데 돈이 많이 들며 지옥의 용광로 일반 도시면서 무간수호석을 먼저 구해서 쓰시다가 돈에 여유가 생길때 1단계를 만든후 한단계씩 상승시키시면 됩니다.

 

 

 

 

 

 

 

 

5. 악세 파밍 순서

 

목궐이

잊혀진 무덤 -> 용왕목걸이 [최종스펙 한단계 밑의 아이템] / 소용돌이 사원에서 - 최종스펙 목궐이 드랍

 

허리띠

용광로 -> 용왕허리띠 [최종스펙 아이템]

 

반지

검은 마천루  -> 속성반지[최종스펙 아이템]

 

귀걸이

검은 마천루 -> 속성반지[최종스펙 아이템]

 

팔찌

나류 성지 -> 재천팔찌[최종스펙 아이템]

 

장갑

그루족 고도시 -> 진격장갑[최종스펙 아이템]

 

 

본인 스펙에 맞게 던전가셔서 최종스펙 아이템을 맞춰도 되고/ 돈이 많으면 버스를 타도 되지만 24인던전 버스외에 6인 던전 버스는 비추천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악세를 얻는데 노력과 비용보다 -> 악세를 단계 향상시키는 노력과 비용이 더들어간다는 점 주목 해주시길

 

 

 

 

 

 

 

6. 부직업

 

만금당,성군당,약왕원,일미문,철무방,태상문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곳은 성군당이라 생각합니다.

 - 평생쓰는 부활부적등을 얻을수있습니다. 물론 시장에서 사도 되지만 교환불가능한 결정들을 가지고 부활부적을 얻을수있으며 이 부적은 평생쓰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태상문 이라고 봅니다.

합성목편처럼 비싼 돈주고 구하는 것보단 던전을 돌다보면 얻는 교환불가 결정으로 목편을 저렴하게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번외로 파천주,곤륜주등이 빠르게 필요하시면 만금당에 가입하셔서 만드시는것도 좋은것 같네요(천도작,던전등 다른걸로 얻어도 되지만 그것도하면서 제작하시면 더빠르겠죠?? 빠르게 얻고 싶은 분들한테 추천드려요)

 

 

 

 

 

 

 

 

 

7. 돈벌이 팁

 

스펙이 무지막지 하게 좋으면 - 버스로 돈 벌면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통 2가지로 돈을 벌지요

1. 던전의 일일퀘스트 케릭별로 돌려서 금을 수금한다.

2. 입찰팟을 드러가서 입찰금을 노린다.

 

 

여기까지 입니다. 읽느라 고생하셨어요 [토닥토닥]

긴글은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처음에 55찍고 나서 이대로 하시다보면

처음 스펙은 밤바8셋트, 유성or혜성무기 6~9단계, 비공패, 무간수호석, 자칸령, 서락악세 이렇게 맞춰질껍니다.

 

그럼 밤바8셋트 치명작 가볍게 해주시고

무기 12단계 하시고

악세 하나씩 구하면서 작업하시면서

돈에 여유 되시면 수호석하고 령 손봐주시면 됩니다. 보석두요

 

그리고 신공패는 손이 좋으시면 도전 하시길~

 

 

 

건승을 빕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l=38946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l=3892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