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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차세대 마소 콘솔 스콜피오 정보 (1080p 그래픽 향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3. 10.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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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차세대 마소 콘솔 스콜피오 정보 (1080p 그래픽 향상)


게임계는 슬슬 차세대? 신형? 콘솔 게임기들이 발매되어 전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PC게이머이지만 결국 패키지 게임은 콘솔 기반으로 개발해서 콘솔의 성능업이 결국 게임 퀄리티의 핵심임.


어쨌거나 소니는 PS4 프로를 이미 작년인 2016년 하반기에 출시했고

닌텐도는 기기 결합의 논란과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이 공존하는 스위치를 2017년 3월에 출시했습니다.

이제 남은건 2017년 연말에 발표될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인 엑스박스 스콜피오.



플스4프로가 부족한 성능으로 제대로 된 네이티브 4K 해상도가 아닌 업스케일링 방식으로 4k를 흉내내서

스콜피오는 제대로 네이티브 4K 해상도 게임을 정조준하고 출시한다고 알려져있음.


개인적인 생각으로 플스4프로가 토사구팽되고 빠르게 4K용 플스5 or 프로2가 출시될걸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유로는


1. 플스4와 엑스박스원 간의 그래픽카드 성능 격차보다 프로젝트 스콜피오와 플스4 프로의 성능격차가 훨씬 크기 때문.

소니가 닌텐도도 같이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콘솔도 아니고 이렇게 성능 차이가 많이 나는 상황을 길게 끌고 갈리가 없음.

PS4(1.84테라플롭스) - 엑스박스원(1.31테라플롭스) = 0.53테라플롭스

프로젝트스콜피오(6테라플롭스) - PS4Pro(4.2테라플롭스) = 1.8테라플롭스


2. 마소, 소니 둘 다 AMD의 CPU와 GPU를 사용하는데 차세대 라이젠과 베가 기술의 적용 타이밍.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AMD 신상 CPU 라이젠. 이것만 스콜피오에 들어갔는지 아닌지도 중요한데 

앞으로 나올 베가 기술까지 적용된 완전 차세대 콘솔 PS5을 출시하면

반대로 마소 스콜피오가 부족한 성능으로 상당히 애매해짐.



뭐 어쨌거나 일단 연말에 나올 스콜피오의 전략은 4K TV 구매자들을 잡자인것 같음.

1080p 모니터에서 예전 480p or 720p 해상도 영상을 보면 만족할 수 없듯이

4K 모니터에서 그 아래 해상도를 보면 비슷하게 만족못함.

그래서 4K 블루레이(영화) 드라이브와 6테라플롭스급 GPU(게임)로 소화하려고 하고 있는데 

이미 소니가 판매량을 2배 격차로 벌려놔버려서 이게 잘 먹히려나?

스위치도 완판이라 분위기가 좋은것 같고 마소는 꽤나 고민일것 같음.

정말 잘해봤자 4:3:3으로 시장이 나눠지려나? 5:4:1 이렇게 되는거 아냐? ㅋㅋㅋㅋㅋ

(다른건 몰라도 헤일로랑 기어스 오브 워 게임 시리즈는 계속 내줘라)




엑스박스 스콜피오는 1080p TV 에서 향상된 그래픽을 보여준다




- 1080p TV 를 보유 중인 유저라도

  프로젝트 스콜피오에서는 몇 가지 그래픽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

 

- 첫째,

  프로젝트 스콜피오가 출시될 때,

  프로젝트 스콜피오에는 '쉐이더 모델 6 (SM6)' 및 향상된 쉐이더 컴파일러가 탑재될 예정.

  이것은 스콜피오 뿐만 아니라, 기존 Xbox One 에도 마찬가지로 탑재된다.

  SM6 는 쉐이딩을 만들어내는 API 인데,

  새로운 버전에서는 전반적으로 효율성이 강화되어서

  개발시간 및 시스템 자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 둘째,

   Xbox One 에서 다이나믹 스케일링 (가변 해상도)를 이용하던 기존 게임들은

   프로젝트 스콜피오에서는 원래 목표로 했던 해상도를 더 많이 달성하게 된다.

   (별도의 패치나 업데이트가 없어도 됨)

   프로젝트 스콜피오에서는 또한 프레임 드랍(프레임 떨어지는 현상)도 더 줄어든다.

   즉, 기존 엑원 게임들은 프로젝트 스콜피오에서 더 좋게 돌아간다는 말.

  

- 셋째,

   트루 4K 해상도 게임들을

   1080p TV로 돌리더라도 그래픽 향상을 누릴 수 있는데,

   이는 스콜피오의 슈퍼샘플링 기술 덕분이다.

   현재 Xbox One 에서는 많은 게임들이

   프레임 등 다른 그래픽 요소들 때문에

   안티-에일리이싱 (계단 현상을 줄여주는 그래픽 효과)를 희생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자글자글한 계단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안티-에일리이싱이 있으면 계단 현상이 줄어들어 더 부드러운 외곽선을 볼 수 있는데

   대신에 시스템 자원을 많이 소모한다.

 

   스콜피오에서 4K 해상도로 업데이트될 게임들을

   스콜피오와 1080p TV 로 돌리면 이미지 퀄리티가 향상되게 된다.

   해상도가 줄어들면서 더 부드러운 외곽선과 그림자를 보여주게 되기 때문.

   예를 들어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같은 게임은

   게임 특성상 엄청나게 먼 가시거리 때문에 자글자글한 계단현상이 자주 나타나는데

   이 기술로 인해 1080p TV 에서 큰 덕을 보게 될 것.

 

- 그러나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모든 장점을 다 맛보려면

  4K TV가 필요하다.

  프로젝트 스콜피오에는  HDMI 2.0a, Wide Color Gamut (WCG),  HDR 등과 함께

  4K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탑재될 뿐더러,

  트루 4K 해상도를 보여줄 게임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트루 4K 해상도를 보여줄 이런 게임들(퍼스트파티 게임들+서드파티 게임들)의

   리스트를 이 기사를 작성한 윈도우즈 센트럴 기자가 받았다고 함)



출처 : http://www.windowscentral.com/project-scorpio-supersampling-for-1080p-tvs?utm_medium=slider&utm_campaign=navigation&utm_source=wp
http://www.plone.co.kr/bbs/board.php?bo_table=grouptest&wr_id=9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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