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AMD 라이젠 이후 발매될 신상 그래픽카드 베가 알려진 정보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3. 14. 05:28

본문

반응형

[뱀선생] AMD 라이젠 이후 발매될 신상 그래픽카드 베가 알려진 정보들


AMD가 2017년 새로운 CPU인 라이젠을 만들어 인텔 코어i 시리즈 판이였던걸 꽤나 깨트렸음.

(다나와 CPU 인기 순위도 3위에 라이젠 7 1700이 3위 ㅋ, 아마존 베스트셀러에는 10위에 라이젠 7 1700)


그리고 이제 또 다른 신상인 베가를 준비하고 있는 암드~

새로운 차세대 그래픽카드인 베가는 엔비디아 최고급 그래픽카드인 GTX 1080 Ti와 경쟁하는 끝판왕급 제품이라고 함.

출시일 루머로는 2017년 하반기에 발매될거라고 하네요.


과연 라이젠처럼 베가도 한방 날려줄 수 있을까요?

최신 게임들을 빵빵하게 돌릴 베가의 가성비 기대되네요~ ㅋㅋㅋㅋ



AMD 그래픽카드 베가 출시일, 영국 가격, 사양



AMD는 새로운 범위의 Ryzen 프로세서 덕분 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인텔이 철저한 성과를 거두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가격이 책정 된 것은 확실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Ryzen 7 리뷰 를 참조하십시오. Radeon RX Vega는 AMD의 차세대 그래픽 카드의 이름이며 GeForce GTX 1080 Ti를 발표 한 Nvidia와의 경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AMD Vega 란 무엇입니까?


Vega는 금년에 출시 될 새로운 Radeon 그래픽 카드의 이름입니다. 정식 명칭은 AMD Radeon RX Vega입니다. 이는 소문난 RX 490 또는 RX 580 이름이 잘못되었음을 의미합니다.


Vega는 Nvidia의 최고급 그래픽 카드와 경쟁하기 위해 AMD가 (Ryzen과 비슷한 방식으로) AMD의 프로세서 아키텍처에 큰 변화를 가져 왔고 큰 성능 향상을 시사하는 몇 가지 데모와 수치를 보여주기 때문에 Vega는 최고의 그래픽 카드와 경쟁하게됩니다.



AMD Vega는 영국에서 얼마나들 것인가?


2 주 전 AMD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Vega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지만 아직 가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우리는 이미 현재의 주력 제품인 Radeon RX 480이 놀랍게도 싸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지만 Nvidia가 성능면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Vega는이를 해결해야하며, AMD가 가격을 억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GTX 1080 Ti는 대부분의 PC에서 가장 비싼 구성 요소가되는 £ 700 ($ 700)의 가장 좋은 부분을 돌려드립니다.

 

AMD Vega는 언제 출시 될 예정입니까?


AMD는 올해 2/4 분기에 RX 베가 (RX Vega) 카드를 출시 할 예정이지만, 4 분기가 끝날 때까지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이있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6 월 중순 ~ 하순에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AMD Vega의 사양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아직 출시 할 소비자 카드의 정확한 사양을 모르고 있지만 AMD는 게이머들의 욕구를 자극 할 정도로 충분한 것을 공개했다.


유출 된 슬라이드에 따르면 Vega '10'(하이 엔드 모델)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4nm GFX9 GPU

64 NCU

4096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

16GB HBM2

2048 비트 메모리 버스

512GB / s 대역폭

PCIe Gen 3 x16

225W TDP


로우 엔드 카드라고 불리는 Vega '11'도 있습니다.


Vega에서 기대할 수있는 새로운기능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세대 계산 장치 (NCU)

새로운 지오메트리 엔진이 두 배 빠릅니다.

고 대역폭 캐시 컨트롤러 (HBCC)

고 대역폭 메모리 2 (HBM2)

기본 쉐이더

스트림 비닝 래스터 라이저 그리기

전력 효율 향상


그것들을 간단히 설명합시다.


우선 NCU 는 작년에 새로운 10 시리즈 그래픽 카드로 엔비디아가 한 일입니다. 이는 AMD의 이전 GPU보다 훨씬 확장 성이 뛰어나며, 할 일이별로 없다면 칩의 일부만 사용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하면 전력이 절약되고 발열량이 줄어 듭니다.


높은 품질의 설정과 높은 해상도로 게임을하는 등 많은 작업이 필요할 때 칩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BCC 는 이러한 효율성 의 한 부분이자 소포입니다. 전자는 사용 가능한 메모리를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이며, 개발자는 모든 메모리를 최대한 활용하여 게임을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데모에서 HBCC는 꺼졌다가 켜졌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평균 프레임 속도가 50 %, 최소 프레임 속도가 100 %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래머블 지오메트리 파이프 라인은 100 % 빨라졌으며, 이전 세대의 Radeon 카드와 비교하여 클록주기 당 2 배의 폴리곤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분명히 프레임 속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주요 개선 사항입니다.


Primitive Shader 및 Draw Stream Binning Rasterizer 라는 두 가지 기능 을 사용하면 프레임에서 볼 수없는 픽셀을 계산하고 불필요한 계산을 생략하고 처리 시간이 주어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Vega의 엔지니어링 샘플에는 8 핀 PCIe 전원 커넥터와 6 핀 커넥터가 있습니다. 이는 Radeon R9 Fury X가 요구하는 두 개의 8 핀 커넥터와 비교하여 Vega의 전력 소비를 낮추고 효율을 높입니다.


HBM2 는 틀림없이 가장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 중 하나입니다. Nvidia를 포함한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는 GDDR5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높은 메모리 주파수에 의해 상쇄되는 상대적으로 좁은 버스의 결점이있다.


버스 폭과 메모리 클럭 속도는 수년 동안 꾸준히 증가 해 왔지만, 개선 사항으로 인해 메모리가 병목 현상을 피할만큼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AMD는 2015 년에 HBM을 발표했지만 버스 폭은 커졌지만 모듈은 1GB로 제한되어 있었으며 최대 4GB로 제한되었습니다. 이제 HBM2는 대역폭을 두 배로 늘릴뿐만 아니라 모듈을 최대 8GB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Vega는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로 제한되지 않고 PC의 메인 RAM과 빠른 SSD를 데이터 저장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


이러한 기능은 훌륭하지만 게임 개발자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게임을 최적화해야합니다. 이것이 바로 AMD가 베데스다 (Bethesda) 및 다른 회사들과 벌써 AMD의 벌칸 (Vulkan) API를 사용하는 게임을 만드는 거래를 한 이유입니다. 벌컨 (Vulkan)은 다이렉트 X 12의 대안이지만, 두 API 모두를위한 초기 단계입니다.



결론


Ryzen과 마찬가지로, Vega에 관해서는 흥분할만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AMD가 공식적으로 모델과 가격을 공개 할 때까지는 Nvidia의 제품에 대해 AMD가 어떻게 쌓을 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소문을 포함하여 더 많은 정보가 도착하면 정기적으로이 기사를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www.pcadvisor.co.uk/new-product/pc-components/amd-vega-latest-rumours-release-date-uk-price-specifications-3655919/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2297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