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하스스톤 - 한국 프로, 스트리머 선수들의 야생 덱 모음

게임 연재 및 공략/하스스톤

by 뱀선생게임 2017. 3. 21. 18:16

본문

반응형

[뱀선생] 하스스톤 - 한국 프로, 스트리머 선수들의 야생 덱 모음


하스스톤 야생 이벤트로 티란데의 선택이라는 걸 진행중에 있는데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하스스톤 선수들의 야생 전략과 덱 정보 ㅋㅋㅋㅋ


확실히 야생도 뭔가 밀어줄 모양인것 같음 ㅋ


지금껏 틈틈히 퀘스트 깨며 모아놓은 카드가 아까워서 야생을 하곤 하는데

야생전도 살아났으면 좋겠음 ㅋㅋㅋㅋㅋ


2017/03/06 - [게임 정보] - [뱀선생] 하스스톤 야생전 이벤트 사제 티렌데 스킨 무료 선물!





따효니의 비취 어그로 주술사 덱


이덱은 기존에 있던 비취 어그로 술사덱에서 파지직과 박사 붐 정도만 추가시킨 덱입니다. 

하지만 파지직의 존재 때문에 상대방의 체력 킬각을 훨씬 많이 볼 수도 있고 정리를 하는데 사용하더라도 딜이 부족한 적이 거의 없을 정도입니다. 


초반에 트로그와 토템 골렘등으로 필드를 잡고 본체를 가격한 뒤에 모자란 딜을 번 카드들로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번개 화살과 퇴화를 빼고서 썩은 위액 누더기 골램을 2개 정도 더 넣어서 어그로덱과 미러전에 대비해서 짜도 괜찮습니다. 


이 덱으로 전설 갔어요!



마스카의 느조스 사제 덱


야생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야생의 생태를 많이 알아봤어요. 

정규전과 마찬가지로 '해적' 이 이슈더라구요. 

특히 야생에서는 함포까지 들어간 더욱 흉악하고 무서운 해적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 덱은 해적에게 절대 안지겠다는 마인드로 야생에서만 볼 수 있는 벨렌의 선택과 죽음의 군주를 통해 1~3턴 안에 절대 죽일 수 없는 통곡의 벽을 만드는데 주력했습니다.


좀비 북녘 죽군 밀고자 어디에든 발리기만 하면 연쇄 작용으로 계속해서 필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구요. 

다 뜷으면 느조스로 좌절을 선사할 예정(?) 입니다.



쥬팬더의 리노 느조스 사제


야생에서 빠르게 달리는 해적들이나 컨트롤덱을 상대로 무난하게 운영할 수 있어서 만든 리노 느조스 사제입니다. 

어그로덱을 상대로는 무조건 생존을 위한 멀리건과 플레이를 하고, 컨트롤덱을 상대로는 제압기를 적당히 빼가며 느조스로 뒷심을 얻는 덱입니다.

아직 야생 경험이 부족해서 여러가지 덱을 해보면서 수정해 나갈 생각입니다.



철면수심의 얼방 마법사 덱


하스스톤 처음부터 강력하게 이어져 오고 있던 얼방법사로 

야생을 갔지만 강력한 미치광이 과학자를 추가하였고, 

버티면서 손패를 모으는 컨셉인 덱이니 만큼 '거대 화염전차' 라는 변수를 넣어서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광역기를 추가하였습니다.



태상의 얼방 마법사 덱


얼방법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요즘 정규전에서는 주류 덱이 아니지만 야생에선 미치광이 과학자와 함께하기 때문에 강력한 덱입니다.


야생 카드인 과학자와 정규전 이후 카드인 반즈를 만나게 해줄 수 있습니다. 

타우릿산이 나와도 대박이고, 드로우 카드가 나와도 다른 드로우 카드를 쓰는것보다 좋은 효율이라 생각합니다.


얼방법사의 특성상 파멸의 예언자가 나와도 괜찮습니다. 

반즈 꽝은 알렉 하나뿐입니다.


어그로덱 상대로 +- 할만한 카드로는 새로나온 저코 광역기인 화산 물약, 과학자의 존재로 정규전과는 다르게 초반에 얼방이 걸려있기 때문에 메디브의 하인도 써볼만 할수있습니다.


리노덱 상대로는 30 딜 원콤을 모으면 됩니다.


16일부터 야생 이벤트 시작이기 때문에 저도 아직 돌려보진 않았습니다.


말리고스 덱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짜봤습니다. 

말리고스 대체좀요! 하시는 분들은 진화한 코볼트 쓰세요. 

사실 더 좋습니다.



플러리의 비밀 성기사 덱


초반부터 코스트대로 계속 하수인과 비밀을 활용합니다. 

이후 6 코스트에 수수께끼 도전자를 낼 수 있다면 이후 들어오는 카드들이 비밀이 아닌 대부분 하수인이기 때문에 후반 싸움에도 충분히 강합니다.



홍차의 리노 법사와 리노 용 사제 덱




제가 소개할 덱은 리노 용 사제와 리노 법사 덱입니다. 

야생은 정말 멋진 곳이기 때문에 어디까지 욕심을 부리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는 느리지만 확실하게 한판 한판 이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리노 용 사제와 리노 법사는 엄청난 후반을 바라보는 빅 욕심 덱이라고 할수있죠.


초반은 져주는듯이 플레이하지만 후반부터 변수 카드로 페이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발견'이라는 능력은 유저의 역량이 발휘되기 때문에 제가 이 게임에서 제일 좋아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제의 '용기병 비밀요원'과 마법사의 '신비술사의 고서'를 쓸 수 있는 타이밍을 잡는게 중요하고, 

가장 큰 변수는 '카자쿠스'의 카드를 얼마나 잘 고르느냐가 될 것 같네요.


만약 상대가 너무 빨라서 체력이 없더라도 우리에게는 '리노 잭슨'이 기다리고 있죠.



출처 : http://kr.battle.net/hearthstone/ko/blog/20562512/%ED%95%98%EC%8A%A4%EC%8A%A4%ED%86%A4-%ED%8B%B0%EB%9E%80%EB%8D%B0%EC%9D%98-%EC%84%A0%ED%83%9D-%EC%84%A0%EC%88%98-%EC%9D%B8%ED%84%B0%EB%B7%B0-%EB%B0%8F-%EB%8D%B1-%EC%86%8C%EA%B0%9C-2017-03-2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