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DLC 확장팩이 아니라 이게 뭔 뜬금포??? 토탈워 워해머2 공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4. 1. 23:11

본문

반응형

[뱀선생] DLC 확장팩이 아니라 이게 뭔 뜬금포??? 토탈워 워해머2 공개


2016년 5월 24일에 출시돼 꽤나 높은 평가를 받았던

세가 유통,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 제작의 토탈 워: 워해머1 (Total War: WARHAMMER).

대략 서양판 삼국지 느낌의 시뮬레이션 게임임 ㅋㅋㅋ


어쨌거나 꽤나 방대한 워해머 세계관을 이용해 만든 게임이라

DLC 확장팩도 엄청 나올거라고 예상했고 또 많이도 나왔음.

(스팀에서 팔고 있는 토탈워 워해머1의 DLC 및 확장팩 콘텐츠 ㅋ)


근데 아직도 나올 종족과 영웅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만우절 전날 거짓말처럼 뜬금포 정보가 풀린 토탈워 워해머2 (Total War: WARHAMMER II)~!! ㅋㅋㅋㅋㅋ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당연히 전작이 필요없는 스탠드 얼론의 패키지 게임이지만

토탈워 워해머1을 가지고 있으면 연동되서 새로운 통합 월드맵 캠페인을 즐길 수 있을거라고 함.


1편의 세계관이 올드 월드 캠페인

2편의 세계관은 볼텍스 캠페인

그리고 1편과 2편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경우 메가 캠페인 ㅋㅋㅋㅋㅋ

카오스 워리어, 비스트맨, 우드 엘프 등의 DLC 종족들을 소장하고 있다면 이들 역시 '메가 캠페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함!!


전작의 메타크리틱 스코어가 86점정도되서 좋은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2017년 발매 예정인 토탈워 워해머2도 기대합니다~~~~

(참고로 또 다른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2017년 게임 작품인 헤일로워즈2도 재미있게 즐겼음 ㅋㅋㅋㅋ)



세가 공식 유튜브 채널 - 토탈워 워해머2 한글판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


[토탈워: 워해머 2] 2017년 발매 예정!



토탈 워: 워해머 2, 알려진 게임 개요 및 정보



토탈 워: 워해머 2 는 정확히 어떤 게임입니까?

: 워해머 3부작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러스트리아, 울쑤안, 나가로스, 사우스랜드의 광대한 대륙에서 숨막힐 듯한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2편의 '볼텍스 캠페인'은 기존의 토탈 워 게임들과는 다르게 캠페인 후반부에도 숨가쁜 클라이막스를 향해 가속하게 됩니다.



얼마나 많은 종족과 군주가 등장하나요?

: 각기 다른 4개의 종족, 그리고 각 종족마다 2명씩 총 8명의 전설 군주가 각기 다른 지점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하이 엘프, 다크 엘프, 리자드맨, 그리고 아직 밝힐 수 없는 4번째 종족이 존재합니다. 각 종족들은 독특하고 상징적인 유닛, 캐릭터, 몬스터, 워머신 등을 사용해 플레이하게 됩니다. 캠페인에서도 각자 워해머 판타지의 설정에 기반해 만들어진 고유한 메커니즘을 가집니다.



트레일러에 등장한 볼텍스란 무엇인가요?

: 볼텍스는 하이 엘프의 고향인 울쑤안 중심부에 있는 '망자의 섬' 상공에 위치한 거대한 마법의 소용돌이입니다. 하이 엘프 마법사들이 카오스 렐름으로부터 쏟아져 나오는 악마들을 다시 돌려보내기 위해서 만들어냈죠. 워해머 판타지 세계의 중요 요소이며 2편의 '볼텍스 캠페인'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워해머 2편의 캠페인이 1편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 최근, 소텍의 쌍꼬리 혜성이 하늘을 가로지르며 볼텍스의 상태가 불안정해졌습니다. 각 종족들은 볼텍스를 두고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게 됩니다. 한쪽은 볼텍스를 복구하고 재난을 막기를 원합니다. 다른 쪽은 그것을 방해하려고 하죠. 하지만 같은 목표를 가진 종족들이라도 완전히 함께 행동하진 않으며 결국 자신의 방식대로 목표를 달성해야만 합니다.


캠페인에선 볼텍스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벌어지며, 이러한 충돌은 게임 후반부에 이벤트를 통해 절정에 이릅니다. 토탈 워 게임 중 최초로 AI 세력이 플레이어보다 먼저 최종 목표를 달성해 승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볼텍스를 향한 여정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플레이어는 1편과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하고 관리해야 하며, 동맹국을 지원하거나 배신하고, 기술을 연구함과 동시에 정착지를 개발하면서, 각 종족의 특징적인 메카닉을 이용해 캠페인을 헤쳐나가야만 합니다.



워해머 2편의 맵은 얼마나 큰가요?

: '볼텍스 캠페인'의 물리적인 맵 크기는 1편과 거의 같습니다. 하지만 정복 가능한 정착지는 30% 가량 늘어났으며, 바다 건너에 위치한 4개의 대륙으로 구성됩니다.

 


정확히 달라진 점들은 무엇인가요?

: 새로운 게임플레이 기능과 '볼텍스 캠페인'에 관련된 몇 가지 특징들. 일부는 아래에서 설명할 '메가 캠페인'에도 적용됩니다.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자세한 정보를 차차 제공할 겁니다.


 

워해머 2편을 플레이하려면 1편이 필요한가요?

: 아뇨,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1편과 2편을 전부 구입한다면 거대한 '메가 캠페인'을 새로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즉, 두 게임을 모두 소장하고 있다면 총 3개의 캠페인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워해머 1편과 2편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 어떤 특전이 있나요?

: 위에서 말했듯이, 두 게임을 모두 소장하고 있다면 총 3개의 캠페인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편의 '올드 월드 캠페인', 2편의 '볼텍스 캠페인', 그리고 1편과 2편의 무대 전체를 포함하는 '메가 캠페인'이 그것입니다. 카오스 워리어, 비스트맨, 우드 엘프 등의 DLC 종족들을 소장하고 있다면 이들 역시 '메가 캠페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메가 캠페인'이란 건 도대체 뭔가요?

: 워해머 1편과 2편에 등장하는 모든 지역이 광대한 캠페인 맵 위에서 하나로 결합되어 등장합니다. 지금까지 소개된 모든 종족들이 참여하는 서사시적인 캠페인입니다. 출시 직후, 수 주 내로 무료 컨텐츠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왜 '메가 캠페인'을 게임 출시와 동시에 제공하지 않는 건가요?

: 2편의 '볼텍스 캠페인'도 거대한 프로젝트입니다만, '메가 캠페인'은 정말로 어마어마합니다. 직접적인 플레이 테스트와 밸런스 작업이 필수적입니다. 지금까지의 토탈 워 역사상 가장 복잡한 캠페인이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정식 공개 전에 오픈 베타 기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를 제대로 테스트하려면 워해머 2편이 출시되고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종족과 시스템에 익숙해질 시간이 필요하다고 봤습니다.


 

해전은 등장하나요?

: 자동 전투로만 등장합니다. 워해머 판타지는 지상전을 테마로 한 게임이기 때문에 우리 또한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다와 관련된 캠페인 기능들이 따로 존재하며, 추후에 이에 대해 알려드릴 생각입니다.


 

멀티플레이는 어떻게 되나요?

: 워해머 2편에 등장하는 종족들 모두 멀티플레이 캠페인과 경쟁전 양쪽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종족의 전설 군주라도 각기 다른 시작점을 가지기 때문에, 2인이 서로 다른 전설 군주를 선택해서 같은 종족의 캠페인을 협동으로 굴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해머 1편과 2편을 모두 소유하고 있다면 보유하고 있는 종족들 중 무엇이든 다 멀티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매는 언제 되나요?

: 2017년 후반 예정입니다. 앞으로 일정이 확정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https://www.totalwar.com/blog/total-war-warhammer-ii-coming-soon/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2458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