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신작 게임 컵헤드 (Cuphead) - 1930년대 카툰의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과정과 철학
[뱀선생] 2017년 10월 신작 게임 컵헤드 (Cuphead) - 1930년대 카툰의 느낌을 재현하기 위한 과정과 철학1930년대 미국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게임플레이를 가진 사이드 스크롤링 게임 를 개발하기 시작했을 때 아티스트 및 프로듀서를 맡고있던 Maja Moldenhauer는 한 무더기의 작화지를 주문했다. 프로세스를 에뮬레이트하기 위해 게임을 전부다 손그림으로 만들어야했기에 작화지는 필수적인 도구였다. 몰든하우어는 그가 주문한 작화지가 컵헤드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의 차기작까지 써먹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은 착각이었다. 작화지는 컵헤드 전체 창작 과정의 1/3 정도만에 동나버렸다. 그 이유는 게임의 스케일이 개발 과정 도중 극적으로 커져버렸기 때문이었다. 이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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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0. 2. 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