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공략 정보 게임 스토리 진행 팁 자동사냥 방법'
2024년 2월 1일 출시한 사이게임즈의 액션 RPG 신작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한글판 GRANBLUE FANTASY: Relink
플스5 콘솔 및 PC 스팀 플랫폼으로 출시함
가격은 69,800원
메타크리틱 해외 평가는 81점. 스팀 평가는 매우 긍정적으로
명작갓겜급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히 잘 뽑혔다는 평가
원작인 그랑블루 판타지의 시스템을 많이 가져오려고 노력한 모습을 보인다.
4인 파티 구성부터, 원작 전투의 핵심 요소인 오의, 체인 버스트, 오버 드라이브, 브레이크 등을 3D 액션 장르에 맞게 도입하였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스토리 진행 팁 모음
1. 난이도
스토리: STORY - ACTION - HARD - ULTIMATE
퀘스트: EASY - NORMAL - HARD - VERY HARD - EXTREME - MANIAC - PROUD
스토리는 처음에 스토리/액션/하드를 선택할 수 있고, 1회차 완료 후 얼티밋이 개방됩니다.
만약 스토리 관련 칭호를 모두 따실 생각이라면, 일단 1회차(스토리/액션/하드) 후 얼티밋 3회 완주 하셔야 됩니다.
무려 4회차나 해야 되지만,
단순히 칭호 획득 뿐만 아니라 스토리 진행시엔 파티원이 아닌 캐릭터들 즉, 해금한 모든 캐릭터가 같이 경험치를 획득하기 때문에
캐릭터들의 빠른 레벨업을 위해선 스토리 다회차 진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경험치 서적(개별 캐릭터 적용)을 통해서도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므로 스토리 다회차 진행이 필수적이진 않습니다.
2. S++
퀘스트 완료 등급은 공헌도 점수에 따라 정해지는데,
정확한 공헌도 산정 기준을 알 수는 없지만 개인적인 체감상으론
가한 대미지에서 받은 대미지를 뺀 값(으로 추정) 이 가장 공헌도(점수)가 높고
서브미션 완료 갯수(최대 3개) 가 그 다음으로 높습니다.
그 외 활동 내역(노 대미지, 백 어택, 회피 등의 요소들을 달성)이 점수에 영향을 줍니다.
스토리 진행 중엔 퀘스트 완료 등급에 연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S++ 찍으려고 반복하기 보단 그냥 깨는대로 쭈욱 진행하는 게 시간상으로 이득입니다.
스토리 진행하며 캐릭터/무기 강화가 되는 만큼 이전에 진행했던 퀘스트를 보다 빠르고 쉽게 깰 수 있고 등급도 높게 받을 수 있기 때문.
3. 캐릭터 해금
캐릭터 잠금 해제 티켓으로 만물상에서 캐릭터를 해금할 수 있는데,
스토리 진행 및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얻는 티켓 외에
추가로 마지막 한 캐릭터는 만물상에서 달리아 훈장(금) 7개 교환으로 얻는 티켓으로 해금할 수 있습니다.
해금되지 않은 캐릭터들은 스토리 진행에 따라 일정 레벨 오르는데,
대략 종장 엔딩 즈음에 45레벨, 0장 최종 엔딩 즈음에 60레벨(최대) 이 되어 해금을 기다립니다.
60레벨 이후로는 더이상 레벨이 오르지 않으며, 캐릭터들은 미리미리 해금해두는 게 주력 파티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궁극무기 파밍시엔 해금한 캐릭터가 많을수록 원하는 캐릭터의 궁극 무기를 획득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캐릭터만 해금해두고 궁극 무기 파밍하면서 차츰 캐릭터를 해금하시는 편이 궁극 무기 파밍에 도움이 됩니다.
4. 속성 / 크리티컬 상성 정보
[화 > 풍 > 토 > 수 > 화] / [성 ↔ 암]
속성에 따른 상성이 존재합니다.
풍속성 적에게 화속성 캐릭이 공격하면 약점 대미지(노란색 대미지 수치 표시)가 들어갑니다.
성속성은 암속성에게 약점으로 적용하고 반대로 암속성은 성속성 적에게 약점으로 적용됩니다.
크리티컬은 크리티컬 확률에 따라 발생하는데,
대미지 수치 옆에 !! 느낌표 2개가 붙은 게 크리티컬 대미지.
참고로, 약점 부위 공격이나 후방 공격은 대미지 수치 뜰때 노란색 원이 나타났다 사라집니다.
5. 빈사 상태에 빠졌을 때 버튼(□~R2)을 연타하면 소생시간이 빨라집니다.
6. 강화/약화 효과 적극 활용.
적에게 방어 다운만 걸어도 올라간 대미지가 체감되고, (공업도 마찬가지)
날아다니는 비행몹 마비로 떨구는 등 강화/약화 효과는 무척 유용하니 적극 활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번외) 은신 (적대감 관련)
와 이걸 이제 알았나 싶을정도로 (프라우드 거의 끝자락 미션 할때 즈음에나 알게된...) 달랑 11레벨짜리 하나만 장착했는데도 무척 유용한 진.
어그로가 파티원에게 끌리고 플레이어 캐릭터는 상대적으로 인식을 덜하게 되니 적 공격 방향에서 벗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짐=안전한 공격 기회.
거진 4딜러 조합으로 쭈욱 진행하다 보니 뒤늦게 알게됨. 은신으로 인해 탱커(방어+적대감) 빌드를 만들 생각이 들었을 정도.
7. 파티에 원거리 캐릭터가 있으면 편합니다.
꽤 자주 나오는 비행몹들을 근거리 캐릭터들이 못잡는 건 아니지만 원거리 캐릭터 보다 수월하진 않기 때문에
파티에 원거리 캐릭터 1명 정도는 편성해두면 좋습니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쉽게 하는 노가다 방법인 자동사냥 설정 정보
사이게임즈가 모바일게임이 주특이다 보니 모바일에서 볼법한 편의 기능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퀘스트 '재도전' 기능인데..
*보상 확인하는 이 화면에서 PS5기준 ㅁ 버튼을 누르면
*재도전할 거임?? 하고 물어봅니다.
이게 '클리어 한 맵을 재도전하는 기능이겠구나' 정도는 인식하셔도
무한으로 돌아가는 구조인걸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가만히 있어도 상자에서 나오는 보상 다 먹어집니다 (30초 후 알아서 들어옵니다)
정산 화면에서 가만히 있어도 1분 후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기본적으로는 마을로 돌아가지만 '재도전' 기능을 켜놨으면 다시 해당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한마디로 아무것도 안 해도 재도전 기능 켜놓으면 인셉션처럼 그 맵을 돕니다.
리링크는 AI가 똑똑해서 난 가마니처럼 가만히 있어도 알아서 다 잡아줍니다.
비슷한 전투력 보스몬스터 트라이를 해도 다 살려줍니다. (전 리링크 하면서 누운적은 있어도 게임오버 화면을 본 적이 없습니다..)
게다가 자동으로 공격 해주는 옵션까지 있죠
*게임 옵션에서 어시스트 > 풀 어시스트 모드로 해두면 익스트림 퀘스트까지 알아서 피하고 알아서 팹니다.
(예시로 보여드린 서바이벌 맵의 경우 이 옵션 꺼도 상관없습니다. AI들이 알아서 죽여줍니다.)
제가 돌았던 맵은 시드 온 시드라는 서바이벌 맵인데
이 맵이 좁고, 4분간 AI들이 몹 잡다가 끝납니다.
정산 화면 대기 시간 포함하면 한 시간에 10판 정도 돌아가는 거죠
EXP MSP 특화맵이라 레벨링, 스킬포인트 획득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이오 빼고 나머지 친구들이 한 85? 정도였는데 무럭무럭 자라서 100랩 되어 있었네요)
게다가 이 맵의 특징을 살펴보면......
*반복 퀘스트인 선물 거래 퀘스트 재료인 불꽃의 조각과 흙의 조각이 모두 드랍됩니다.
(참고로 이 퀘스트는 완료 후에 다시 퀘스트를 하고 올 필요 없이 메뉴 > 루리아 노트 열고 닫으면 다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개꿀)
선물 거래 퀘스트 한번 완료 시 MSP 700이나 줍니다.
그런데 그것이 그것만 주는 게 아니라 강화석인 무련의 결정도 줍니다.
이 모든 환상 하모니 시너지가 젤다도 울고갈 신들의 트라이포스를 뿜어내면서
캐릭 육성, 어빌 육성, 무기 육성이 되어버려
저 같은 경우 파티 캐릭들 전부 만랩에 공/방 스킬 100% 찍고, 한계돌파 3LV까지 다 올렸네요.
꼭 시드 온 시드가 아니더라도,
보스몹을 돌리시든, 방어맵을 돌리시든 어떤 맵이든
'재도전' 기능을 이용하시면 방치형 게임처럼 돌릴 수 있습니다.
너무 심하게 방치하시면 에디팅 한 것처럼 게임 본연의 재미나
모처럼 사라진 게임 불감증이 다시 돌아올 수 있으니
적당히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식사하시는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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