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 게임 사이버펑크2077 e3 2019 새로운 데모를 통한 최신 개발 정보
cdpr 개발자가 사펑 데모를 처음에는 전문가, 평론가들에게만 시연하고 나중에 푸는 이유는 큰 회사가 아니라서 마케팅 광고 극대화를 위해 어쩔수없는 선택이라고 말함. 그래서 이번 2019 데모도 똑같이 일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는 2019 게임스컴 쯤에 푼다고 했는데 사펑2077 2018년 데모보다 얼마나 발전했을까? 개궁금 ㅋㅋㅋㅋ
CDPR은 과연 역대급 우주 명작 갓겜 위쳐3 급의 퀄리티를 다시 한번 뽑아내는데 성공할 수 있을까???
Cyberpunk 2077 한글판 출시일은 2020년 4월 16일 확정.
원래 한글 음성 더빙 한글화 까지 해준다고 발표했다가 개발비 문제로 취소되서 아쉽.
콘솔 : 플스4 프로, 엑스박스원X / PC : GOG,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멀티플랫폼 지원.
무조건 예약판매 지른다 ㅋㅋㅋㅋ
- 오토바이나 차에서 나오지 않고도 NPC와 대화를 할 수 있음. 최고 수준의 역동적 대화처럼 작용함.
- 어떤 상인들은 특정한 기간이나 시간에만 유니크 아이템과 할인을 제공할 것임
- 롱자켓, 신발, 티셔츠 등의 다양한 옷 구매 가능
- 넷러너가 살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예시 : 인공눈이나 다른 인공구성 부분을 무력화 시키는 프로그램
- 해킹 스킬이 오를수록 간단한 문을 여는 것부터 카메라나 터렛을 컨트롤하는 것, 혹은 그 이상의 일을 할 수 있음.
- 해킹과 관련된 미니 게임은 해킹하는 장치에 따라 다를 것임.
- 봇들도 원격으로 해킹 가능.
- 업그레이드는 전문가를 통해서만 가능하지만 사소한 변경은 스스로 가능함. 예를 들어 맨티스 블레이드에 포션을 입혀 강화시키는 것.
- 스킬은 트레이너를 찾거나 특정 임플란트의 설치로 올릴 수 있음.
- 물건의 희소성은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부분에 영향을 미침. 물건이 희귀할수록 상인이 물건을 팔 수 있게 하는데 더 많은 스트리트 크레딧이 필요함.
- 스트리트 크레딧은 좋은 품질의 제작 재료에 대한 구매 가능성에도 영향을 미침.
- 2018데모와 비교했을 때 적의 데미지가 깎이는 표현을 수정함, 그리고 적이 데미지를 받았을 때 숫자가 화면에 남발(숫자가 나오긴 하지만 적게)하지 않게 하는 여러 방법들을 시도중. 예를 들어 특별한 에니메이션을 추가하는 것과 같이.
- 인벤토리는 무게 제한이 있을 것임.
- V가 유리병을 적의 머리에 맞혀서 깨트렸을 때는, 유혈 효과가 나오고, 남은 유리 파편을 사용해 적의 몸을 찌를 수도 있음.
- 데모에서 V와 Placide의 상호대화 작용의 예 : 서로 대화중에 한 부하가 메시지를 가져옴. 만약 V가 그 부하를 바라본다면 부하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옵션이 생김, 개발자에 따르면 만약 대화를 할 경우 Placide와의 대화에도 영향을 미칠 것임.
- Placide가 임무동안 감시를 위해 강제로 V를 네트워크에 연결시키는 것을 방해할 수도 있음. 만약 우리가 Street Kid를 안다면 가능한데, 오직 거리의 아이들만이 갱이 일하는 방식을 알기 때문.
- Sasquatch와의 보스전에 대한 디테일 : 보스전은 상호작용한 물건들이 있는 작은 방에서 이루어짐. 보스는 이 물건들을 플레이어가 자신의 등에 가까워지지 않게 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음. 싸움을 피하는 것도 가능함.
- 특성과 스킬은 10레벨까지 올릴 수 있음. 60개의 퍽이 있고(스킬 당 5개) 각각의 퍽은 5개 레벨의 향상을 가짐.
- 스킬과 도핑을 함께 사용할 수 있음. 예를 들어 해킹하면서 시간을 벌기 위해 슬로우 모션 약을 빠는 것. 이는 데모 중 Animal 갱과의 싸움에서 갱을 해킹하면서 좀 더 시간을 벌기 위해 사용되었음
- 데모에서 V의 레벨은 18, 스트리트 크레딧은 12. Brigitte는 레벨 45로 데모에서 만난 NPC 중 가장 높은 레벨.
- 차량을 뺏기 위해 운전자를 밖으로 쫓아낼 때 주변에 갱이나 경찰이 있다면 공격적 반응이 일어날 것임
- 메인 퀘스트에서 잠시 눈을 돌려도, 많은 사이드 퀘스트들이 있을 것임. 또한 시티에는 많은 이벤트가 있을 것이며 이에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따라 이벤트가 다른 퀘스트로 이어질 수도 있음. 덧붙여 나이트 시티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제공할 것임. 위쳐 3와 다르게, 언제 무엇을 해라 말해주는 퀘스트 지령은 없을 것임. 그러나 시각 개조를 통해 증강현실로 환경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게끔 할 수 있음.
- 브레인댄스는 누군가의 기억을 시뮬레이션할 때 큰 영향을 미침.
- 모두가 똑같이 개조를 하는 것은 아님. 부자들은 그들이 가진 만큼 개조를 할 것이고. 다른 이들은 종교적 신념으로 개조를 하지 않을 수도 있음. 동질적인 사람들을 만드는 게 아닌 아주 다양한 인구를 만든다는 발상.
- 사이버사이코가 게임에 나옴. 우리의 캐릭터는 사이버사이코가 될 수 없지만 퀘스트나 스크립트된 이벤트에서 정신개조에 데미지를 입은 것을 볼 수 있음.
- 종교는 나이트 시티에서도 아주 현재와 같을 것이다. 사이버펑크의 대한 우리의 비전은 다른 세계를 묘사하는 게 아닌 우리 세상의 연속을 묘사하는 것임. 그러므로 어떤 것들은 지금 현실과 같아 보이기도 할 것임. 예를 들어 기독교는 게임에서도 실재하며 파벌을 가지기도 함.
- ”종교의 존재는 논란이 일 수도 있을 것 같다.” CDPR의 대답 “만약에 민감한 누군가를 불쾌하게 할 수 있을지라도 우리는 어떠한 주제도 피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어떤 것이 옳고 그른지를 말하기 위해 온 것이 아니다.”
- 또한 사이버펑크에서는 자신들을 위험과 가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악화된 공동체를 볼 수 있을 것임.
- 캐릭터의 타입은 당신에게 달려있음. 남자 혹은 여자만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아님. 남자의 몸에 여자의 특성, 여자 목소리와 머리를 가질 수 있음. 목소리의 타입은 NPC가 우리를 인식하는데 영향을 미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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